승리의 알렉스 퍼거슨
승리의 알렉스 퍼거슨
  • 김신용
  • 승인 2021.01.15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월 키즈마인드
이야기 보따리

알렉스 퍼거슨을 아시나요? 그는 1986년부터 2013까지 27년간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을 이끌었던 아주 유명한 감독이에 요. 퍼거슨 감독은 프리미어리그 13회 우승, 잉글랜드 FA컵 5회 우승, 유럽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 등 총 38회 우승이라는 위대한 기록을 세웠어요. 1999년에는 영국 축구 역사상 최초로 한 시즌에 세 개의 우승컵을 차지해 영국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기도 했지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은 퍼거슨이 감독을 맡기 전에는 20년 동안 리그 우승을 해본 적이 없어요. 그런데 퍼거슨이 맡으면서 리그 순위가 3위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명문 구단으로 바뀐 거예요. 퍼거슨은 어떻게 이런 놀라운 성공 기록을 쌓아 올릴 수 있었을까요?
몇 가지 중요한 요인들이 있지만 사람들은 그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마인드 때문이라고 말해요. 알렉스 퍼거슨에게는 ‘승리의 마인드’가 있었어요.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반드시 승리한다는 믿음으로 경기하는 마인드예요. 퍼거슨은 이 ‘승리의 마인드’로 선수들을 이끌었고, 선수들은 퍼거슨을 신뢰하고 따랐어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이 전반전에서 지고 있으면 퍼거슨은 쉬는 시간에 선수들에게 가서 이렇게 외쳐요.
“여러분, 여러분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선수입니다. 지금 지고 있지 만 아직 경기가 끝난 게 아니에요. 절반밖에 지나지 않았어요. 경기가 끝날 때 우리는 승리할 것입니다. 여러분, 나가세요! 그리고 싸우세요! 우리는 반드시 이깁니다. 우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입니다.”
퍼거슨이 콧구멍에서 바람이 뿜어져 나올 정도로 무섭게 고함을 쳐서 ‘헤어드라이어’라는 별명까지 얻었지만 경기는 그가 말한 대로 항상 승리로 끝났어요.

알렉스 퍼거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을 챔피언으로 만들었듯이 우리에게도 승리의 예수님이 계세요. 우리가 실수하고 부족해도 모든 문제를 이기시고 모든 싸움에서 승리하시는 예수님과 함께한다면 영광스러운 챔피언으로 기쁨을 누리며 살 수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