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_강남] 마인드를 디자인하라
[서울_강남] 마인드를 디자인하라
  • 송영우
  • 승인 2021.03.2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장병들과 함께한 마인드 콘서트
-보컬 팀 아미고 초청공연
-마인드 디자인 특별강연

 마인드 콘서트 '마인드를 디자인하라'가 3월 20일, 21일 이틀간 전국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최측인 "등대"는 콘서트에 130개 회선 참석, 유튜브 조회수 1130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등대"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부대 안에만 머물러야 했던 전국 군인장병들을 대상으로 전도집회, 마인드강연, 크리스마스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던 대학생 및 청년들이 더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위해 2021년 2월 출범한 대학ㆍ청년 동아리다.

사회자가 동아리 등대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새학기를 맞은 대학생, 사회생활을 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진행부는 대학생활 및 사회생활 등을 하며 가지게 되는 마음의 걱정, 불안과 같은 짐들을 내려놓기 바란다면서, 참석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고자 '마인드 디자인 특별강연', 뮤지컬, 강남 대학부 보컬팀 '아미고'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마음의 쉼 영상시청

식전에 준비된 ‘마음의 쉼’ 영상은 남녀노소 함께 고민하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대학생과 청년부터 중년과 노인 모두의 고민을 다룬 영상은 참석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취업준비생, 초보엄마, 직장인, 할머니가 고민하는 영상의 한 장면

- 뮤지컬 <마음을 파는 백화점> 시청

본격적인 마인드 디자인 강연에 앞서 뮤지컬 <마음을 파는 백화점>을 시청했다. 연극과 노래로, 마음에서 일어나는 생각들이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 표현했고, 참석자들로 하여금 '생각이 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생각하게 해주었다. 참석자들은 뮤지컬을 보면서 '어떻게 올바른 생각을 하고 삶에 적용시킬 수 있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뮤지컬 <마음을 파는 백화점> 배우들이 공연하고 있다.

- 강남교회 대학ㆍ청년부 보컬그룹 아미고(AMIGO) 공연

이어 강남 대학ㆍ청년부 보컬그룹 ‘아미고’의 공연이 이어졌다. 아미고는 로이킴의 ‘봄봄봄’에 이어 이적의 ‘걱정 말아요 그대’ 등의 노래로 다가오는 봄의 따뜻함을 전달해주었고 '혼자가 아니라 함께 걸어갈 때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부르고 있는 아미고

- '마인드 디자인' 특별강연

메인 프로그램으로 <나는 어떤 브랜드인가>, <THE 멋진 소통> 이라는 주제로 두 번의 '마인드 디자인' 특별강연이 있었다. 첫날 브랜드 마케터 조민지 강사는 해외봉사를 했을 당시를 회상하며 “저는 남들을 잘 배려해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친구의 말을 통해 스스로를 중심에 두고 사는 제 모습을 발견했습니다”라며 "부족함을 정확히 볼 때 배우고 개선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그리고 이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가 만들질 것"이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둘째 날 강연에서는 소통 전문가 문혜진 강사는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2007년 하반신 마비라는 불행 앞에 좌절할 수밖에 없었던 당시 ‘너는 다시 일어나 걸을 거야’라는 멘토와의 대화를 통해 소망을 품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강사는 “여러분들이 이번 시간을 통해 타인에게 비치는 나의 소통 방식이 어떤지 점검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보다 지혜 있는 사람, 행복한 사람과의 연결을 통해 그들의 말을 경청함으로 저와 제 주변이 조금 더 따뜻해지고 행복해질 것입니다”라며 강의를 마쳤다.

등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의 많은 대학생과 청년들이 마음에서 짐을 내려놓고 희망과 소망으로 가득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통해 다시 찾아올 것이라며 더 힘찬 발걸음을 내딛을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