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코로나와 어려움도 넉넉히 이기게 하신 케냐 온라인 CLF 컨퍼런스
[케냐] 코로나와 어려움도 넉넉히 이기게 하신 케냐 온라인 CLF 컨퍼런스
  • 전한나
  • 승인 2021.03.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온라인 CLF 컨퍼런스 준비 소식
2. 방송국 중계 현황 및 참석자 반응
3. 인터넷 접수 현황 및 행사내용
4. 교도소 CLF 컨퍼런스 소식
5. 외부목회자 및 일반 참석자 구원 간증문
6. 후속 집회 프로그램 소개

 케냐 CLF 온라인 월드컨퍼런스가 3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됐다. 케냐 사람들은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이 더해져 힘들고 어렵게 살아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열린 CLF 온라인 월드컨퍼런스를 통해 케냐의 수많은 사람들이 박옥수 목사의 말씀으로 진정한 소망과 기쁨을 찾았다고 입을 모았다.

케냐 온라인 CLF 컨퍼런스 포스터

1. 온라인 CLF 컨퍼런스 준비 소식

1월 말부터 케냐의 약 51개 지역에서 오프라인으로 예비 CLF 성경세미나를 가졌다. 세미나를 통해 2,500명이 넘는 기독교 지도자들과 새로운 사람들이 말씀을 들을 수 있었다. 행사 기간 동안 미국 굿뉴스 신학교 홍보와 더불어 온라인 CLF 컨퍼런스 홍보 및 접수를 하였다. 특별히 2월 개강한 미국 굿뉴스 신학교는 532명이라는 많은 학생들이 접수하였고, 이로 인해 미국 굿뉴스 신학교에서 참된 말씀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미국 굿뉴스 신학교 접수현황
케냐 전 지역 오프라인 예비 CLF 성경세미나 장면

2. 방송국 중계 현황 및 온라인 참석자 반응

 작년부터 케냐의 많은 방송국에서 박옥수 목사의 설교방송이 시작됐고, 지금까지 설교방송 중계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CLF 컨퍼런스는 42개 방송사가 협력해 설교방송을 중계했다. 이로 인해 케냐 전역 총 4742만 명의 시청자들에게 성경말씀이 전해졌다. 온라인으로는 'CLF AFRICA' 와 'GBS TV AFRICA' 페이스북 및 유튜브 계정으로 중계됐다. 5일간 총 1만6811명이 참석했고 말씀을 듣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참석자들의 간증 또한 뜨거웠다.

방송 TV 중계 화면
중계 협력 방송국 로고
방송 중계 현황 및 예정표
온라인 댓글 현황
온라인 CLF 참석자 모습

 3. 인터넷 접수 현황 및 행사 내용

CLF케냐 지부는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았지만 모든 활동들을 오프라인으로 재개했다. 온라인 CLF 컨퍼런스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CLF 관련 통계는 다음과 같다. <전체 접수자 5,113명 / 외부 목회자 및 참석자 2,965명 / 미국 굿뉴스신학교 접수자 457명>.

비숍 기통가, 비숍 마크 카리우끼가 축사와 기도로 컨퍼런스에 함께했다. 특히 올해 새로 케냐 기독교총회 회장으로 선임된 비숍 데이비드 오긴데의 축사와 강연이 있었다. 비숍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CLF와 앞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온라인 CLF 접수 현황
케냐 목회자의 축사 및 강연
케냐 기독교총회 회장 - 비숍 데이비드 오긴데

4. 교도소 CLF 컨퍼런스 소식

케냐 교도소는 올해 초까지 추가로 3곳의 교도소에 TV를 보급해 총 35개 교도소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도소 상황에 따라 다음 주까지 CLF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CLF케냐는 박옥수 목사가 전하는 성경말씀을 모국어인 스와힐리어로 녹음해 재소자들이 좀 더 편하고 친숙하게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재소자들이 말씀을 듣고 기뻐하며 전한 간증은 은혜로웠고, 재소자들과 함께 말씀을 들은 교도관들도 구원받은 간증을 보내주었다고 밝혔다.

교도소 CLF 참석 장면
교도소 CLF 참석자 간증문

5. 외부목회자 및 일반 참석자 구원간증문

이번 온라인 CLF컨퍼런스에 참석한 신규 접수인원이 2,965명이었고, 많은 목회자와 참석자들이 말씀을 듣고 구원받은 간증문을 보내왔다. 특별히 성경을 배우려는 목회자들이 미국 굿뉴스신학교에 등록했고, CLF 말씀에 대한 관심과 반응 또한 뜨거웠다.

목회자 및 일반 참석자들 구원 간증문

CLF케냐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마친 후, 후속 집회로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째, 케냐 CLF에 속한 일반 목회자들 중에서 마하나임신학교를 졸업한 후 각 지역에서 지도자로서 활동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후속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3월 22일부터 26일까지 약 50여 명의 목회자를 대상으로 성경세미나 및 마인드교육을 진행한다. 둘째, 현재 미국 굿뉴스신학교에서 공부 중인 신학생들을 위한 오프라인 모임을 준비하고 있다. 셋째, 케냐 전 지역 교회에서 다음 주부터 컨퍼런스를 통해 들었던 말씀을 간증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계속 초청해 후속 성경세미나를 가질 예정이다.

온라인 CLF 컨퍼런스에 참석자들은 후속 프로그램에도 함께해 말씀의 기쁨과 감사를 나누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