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마하나님 컬리지 “제1회 마인드강연 대회”
[케냐] 마하나님 컬리지 “제1회 마인드강연 대회”
  • 전한나
  • 승인 2021.03.2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 마하나임 컬리지는 2013년에 케냐 교육부의 정식 인가를 받은 2년제 대학교이다. 코로나로 인해 작년에는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나, 올해 1월 초에 케냐 정부의 지침으로 인해 오프라인 수업이 정상적으로 시작됐다. 현재 재학생은 300명이다.

총 9개의 전공학과와 2개의 교양과목이 있다. 전공학과로는 호텔조리학과, 관광학과, 미디어 및 방송학과, 엔지니어학과, 컴퓨터공학과, 경영학과, 미용학과, 한국어학과, 중국어학과가 있으며, 2개의 교양과목으로는 마인드교육과 성경수업을 가르친다.

관광학과, 엔지니어학과, 미용학과, 한국어학과
호텔조리학과, 미디어 및 방송학과, 한국어학과
마인드교육, 성경수업

마하나임컬리지는 케냐에서 유일하게 마인드교육을 가르치는 학교이고, 더불어 성경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강한 마인드와 정확한 구원의 복음을 가르침으로써 앞으로 세계적인 지도자를 양성할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마인드교육과는 1학기 마무리 과정으로 지난 2주간 "마인드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주제로 마인드강연 대회를 열었다. 참석한 학생들은 마인드강연을 위한 강의안을 작성하고, 4분 분량의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했다. 마하나임컬리지 학생들은 그동안 배운 마인드교육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지하게 대회에 참석하는 학생들

 대회에 참가한 160여 명의 학생들은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다른 학생들의 발표를 경청하며 진지한 마음으로 대회에 임했다. 실력을 다 발휘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자신과의 싸움에 도전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둔다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하며 대회에 참가했다.

마인드강연 대회 시상식

1등은 컬리지에서 한국어를 전공하고 있는 찬드니 학생이 수상했다. 이 학생은 힌두교를 믿고 있었지만, 마인드교육에 관심이 많아 개인상담을 신청했고, 성경공부를 통해 구원받았다. 2등, 3등을 받은 학생들도 마인드교육뿐만 아니라 신앙상담을 통해 진정한 구원을 받았다며 기뻐했다.

1등 수상자 찬드니

● 1등 수상 소감 – 찬드니 (한국어과)

"마인드교육은 제 마음의 시각을 넓혀 주었습니다. 전혀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평범한 수업이라고 생각했지만, 이 교육은 제 사회생활을 위한, 또 앞으로의 인생을 위한 특별한 교육이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힌두교를 믿지만, 성경에 대해 배우면서 성경 속에서 인생의 답을 찾는 것도 배웠습니다. 하나님의 손에 제가 맡겨질 때 가장 편안하고 행복하다는 말씀을 배웠고, 구원도 받았습니다. 마인드교육도 배우고 이번 대회에서 1등상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2등 수상자 켈빈

● 2등 수상 소감 – 켈빈 (비지니스 학과)

"마인드강연 대회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부담스러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한 번도 파워포인트를 사용해서 발표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인드교육 수업을 통해서 부담과 문제는 어려움이 아니라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조건인 것을 배웠습니다. 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실패나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늘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극복하는 사람이라고 배웠습니다.

이번 발표를 위해서 파워포인트 자료를 준비하고 연습하면서 제 한계를 극복하고 싶었습니다. 발표하는 동안 많이 떨렸지만 그동안 배운 강연을 토대로 담대히 발표할 수 있었고, 그 결과로 좋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 마인드교육을 받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등 수상자 그레이스

● 3등상 소감 - 그레이스 (방송학과)

"마인드교육 수업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수업입니다.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신 마하나임컬리지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어떻게 나의 단점을 이해하고 극복하는가?', '큰 변화는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등 많은 강의들이 제 마음을 변화시켰습니다.

특별히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4분 동안 어떻게 제 마음을 전달할지 고민했습니다. 여러 부담들이 있었지만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부담을 넘고 도전하는 마인드를 배움으로써, 모든 시간을 행복하게 즐길 수 있었고 3등상까지 받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마인드강연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한계를 넘고, 새로운 부담에 도전함으로써 그동안 배운 마인드교육을 실제 삶에 적용하는 훈련을 할 수 있었다. 참가한 모든 학생들은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었던 특별한 마인드교육을 가르쳐 준 마하나임 컬리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마하나임칼리지는 학생들에게 마인드교육을 통해 새로운 마음과 소망을 심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