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위]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해 부활하신 예수님의 사랑, 온 말라위를 덮다
[말라위]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해 부활하신 예수님의 사랑, 온 말라위를 덮다
  • 김유익
  • 승인 2021.04.07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죄를 위하여 고난받은 예수그리스도를 기리고 부활의 소망을 전하기 위한 ‘2021 굿뉴스 말라위 부활절 집회’가 4월 2일부터 4일까지 말라위 기쁜소식릴롱궤교회에서 열렸다.

기쁜소식 릴롱궤 교회 부활절 집회 전경
기쁜소식릴롱궤교회 부활절 집회 전경
GBS방송국에서 방송으로 모임 참석 중인 형제자매들
GBS방송국 조정실에서 부활절 집회 주 강사 박옥수목사의 말씀을 실시간으로 방송하고있다.
GBS방송국에서 부활절 집회 주강사 박옥수 목사의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있다.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부활절 특별 콘서트를 시청하고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특별 콘서트를 시청하고 있다.

이번 집회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임이 제한된 상황에서 기쁜소식릴롱궤교회에 150여 명이 모였다. 말라위에서 300만 명이 함께하는 GBS방송을 통해 현지시간 오전10시와 오후 1시30분 하루 두 차례씩 집회가 열렸다. 매시간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특별공연과 말라위 교단 대표 및 지도자들의 기도 및 축전이 더해졌다.

2018년도 한국 서울 대전도 집회 CLF에 참석하셨던 말라위 캐피탈 시티 침례 교단 대표 산드레스 시스카 목사의 기도
2018년도 한국 서울 대전도집회 CLF에 참석했던 말라위 캐피탈 시티 침례교단 대표 산드레스 시스카 목사의 기도
임마누엘 친퀴타-피리목사의 메시지
임마누엘 친퀴타-피리 목사의 부활절 축하 메시지

 말라위 캐피탈시티 침례교단 대표 산드레스 시스카 목사는 2018년 한국 서울 대전도집회 CLF에 참석했다. 그는 “우리가 더 이상 죄의 올가미에 얽매여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완벽하게 씻으신 그 사실을 기억하게 해주시고, 또한 주님의 사랑으로 우리에게 복을 더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기도했다. 임마누엘 친퀴타 피리 목사는 “우리는 부활절을 기념하지만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에 대해서 자세히 생각하지 않는다. 2021 기독교 부활절 연합예배를 통해 하나님이 그의 아들인 예수님을 이 땅에 보내시고, 그가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사하시고, 3일 후에 부활하신 그를 기억해야 한다”며 축사를 보내와 기쁜소식선교회의 2021년 부활절 집회의 위상을 높였다.

2021 부활절집회 주 강사 박옥수목사가 설교를 전하고있다.
2021 부활절집회 주 강사 박옥수목사가 설교를 전하고있다.

 집회 주강사 박옥수 목사(CLF 설립자)는 성경 누가복음 10장에 나오는 ‘강도 만난 자’와 ‘선한 사마리아인’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이 두 사람을 비교해 예수그리스도와 우리의 위치, 즉 구원자와 피 구원자의 위치에 대해 설명했다. 강사는 "사람들은 자기 스스로가 선한 사마리아인처럼 남들을 돕고 뭔가 할 수 있는 구원자의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예수님은 우리가 강도 만난 자처럼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자, 피 구원자의 위치가 되었을 때 구원하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강도 만난 자가 100% 사마리아인의 도움으로 구원받을 수 있었던 것처럼 우리 죄를 씻을 수 있는 것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 외에는 없다"고 강조했고,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의롭다 하시기 위해 다시 살아나신 그 예수님을 믿어야 된다"고 이날 말씀을 전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칸타타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말라위 교회 형제 자매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칸타타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말라위 교회 형제자매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칸타타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말라위 교회 형제 자매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칸타타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말라위 교회 형제 자매들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성경 로마서 4장 25절 말씀을 바탕으로 준비한 부활절 칸타타 영상을 시청했다. 드라마 형식으로 예수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돌아가시는 과정과 예수의 제자들의 마음을 연극과 노래로 표현해 성경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어떤 스토리인지 쉽고 구체적으로 알 수 있도록 했다. 영상을 보는 말라위 현지 형제자매들은 칸타타를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그 예수님의 보혈의 의미를 진지하게 마음으로 느끼는 시간이 되었고, 예수님의 마음을 지켜보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남녀노소 모든 가족이 함께 예수그리스도가 얼마나 힘든 고난을 당하셨고, 어떻게 우리 죄를 다 씻으셨는지 명확하게 볼 수 있었다며, 십자가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말라위 교회는 자체적으로는 진정한 부활절의 참된 의미를 3가지 주제로 나눠 현지 Foster Shaba 목사, Fred Nkhwazi 목사, 그리고 담임 김성경 목사가 3일간 순서대로 말씀을 전했다.

기쁜소식 릴롱궤 교회 포스터 샤와(Foster Shaba)현지 목사가 ‘십자가의 힘’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고 있다.
기쁜소식 릴롱궤 교회 포스터 샤와(Foster Shaba)현지 목사가 ‘십자가의 힘’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고 있다.

포스터 샤와(Foster Shaba)목사는 ‘십자가의 힘’이라는 주제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막 돌아가셨을 때 성전 휘장이 찢어졌는데, 그것은 율법에 따라 제사를 드리는 성전은 이제 필요 없고, 예수님의 육체가 이제 우리의 새로운 성전이 되었고[요2:19], 옛 성전을 부수어 버리시고 3일 이내에 그 성전을 일으켜 세우시겠다고 하신 것이라며, 그래서 우리는 옛 성전 율법에서 나와 새로운 성전인 예수님의 은혜의 법에 들어와 예수님의 피가, 그의 죽음이 우리 죄를 씻겨 하나님 앞에 완벽하고 거룩하다는 것을 발견해야 된다고 전했다. 

둘째 날 기쁜소식 릴롱궤 교회 프레드 콰지(Fred Nkhwazi)현지 목사가 ‘그의 판단에 대한 진실’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고 있다.
기쁜소식릴롱궤교회 프레드 콰지(Fred Nkhwazi) 목사가 ‘그의 판단에 대한 진실’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고 있다.

 프레드 콰지(Fred Nkhwazi) 목사는 ‘그의 판단에 대한 진실’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우리는 오랫동안 우리가 죄 짓는 것을 멈추고 법을 완벽하게 지키려고 노력한다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노력했지만 실패했다. 하나님은 죄를 용서받는 것은 우리의 기도가 아닌 부활절을 우리의 삶에 가지고 오셨다. 예수의 죽음으로 우리 죄에 대한 값은 이미 지불되었고 더 이상 죄가 없다고 전했다. 우리가 의롭게 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히브리서 10장 10절 예수의 죽음이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해주었고 의롭게 되었고, 그걸 믿어야 한다고 전했다.

기쁜소식 릴롱궤 교회 담임 김성경목사가 '부활절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말씀을 전하고 있다.
기쁜소식릴롱궤교회 담임 김성경 목사가 '부활절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말씀을 전하고 있다.

 김성경 목사는 ‘부활절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누가복음 24장 말씀을 전하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 바로 평안과 하나님의 약속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예수님이 왜 십자가에서 돌아가셔야 했습니까? 율법이 더 이상 우리를 정죄치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예수님이 우리 죄를 위해 죽으셨다는 믿음이 우리 마음에 들어올 때 우리와 하나님 사이를 화해시킬 수 있고 그 믿음이 평화를 가져옵니다. 그게 바로 하나님과의 약속입니다. 우리의 의롭다 하심을 위해서 살아나신 예수님의 십자가와 그 부활의 능력을 우리 마음에 받아들여야 합니다"라고 말씀을 전했다.

정부의 인원제한 50명의 방역수칙을 따르기 위해 예배당과 GBS방송국 두 군데로 나눠서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정부의 인원제한 50명의 방역수칙을 따르기 위해 예배당과 GBS방송국 두 군데로 나눠서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팀베니TV방송국에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부활절 칸타타를 방송하고 있다.
팀베니TV방송국에서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칸타타를 방송하고 있다.

이번 집회는 말라위 교회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을 뿐 아니라 GBS방송국을 통해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특별 콘서트와 박옥수 목사의 메시지가 말라위 전국에 방송됐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 모이지는 못했지만 GBS방송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세계 최고 수준의 공연과 박옥수 목사의 말씀을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전해 들을 수 있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칸타타는 GBS 방송뿐만 아니라 팀베니TV, 레인보우TV, 카톨릭 채널인 룬타TV로도 방송돼 말라위 인구 1000만 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예상된다.

올리턴 라멕(Oliten Lameck)형제, 릴롱궤
올리텐 라멕(Oliten Lameck)형제, 릴롱궤

2021년 세계 기독교 부활절 연합예배는 놀라운 시간이었습니다. 박 목사님께서 우리는 구원자도 아니고 누군가가 우리를 도와줘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구원자가 필요한 사람이라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강도 만난 자가 자신의 목숨을 건지려고 아무리 애를 써봐도 바뀌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 사람은 오직 사마리아인의 구원만이 필요했습니다. 그런 것처럼 예수님께서 구원의 역사를 전부 다 행하셨습니다. 제 노력은 단 1퍼센트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 제 삶을 구원하시고 예수님의 의로움을 제게 주기 위해 예수님께서 돌아가시고 다시 사셨습니다. 부활절을 통해서 의로움을 얻을 수 있게 되어 행복합니다. - 올리텐 라멕

루케 아론(Luke Aron)형제 (가운데), 25구역, 릴롱궤
루케 아론(Luke Aron)형제(가운데), 릴롱궤

이번 부활절 집회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구원받고 하나님과 연결되었는지 정확하게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원은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나 대신 다른 사람의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박 목사님이 누가복음 10장 30절에서 37절까지의 말씀을 전해 주셨는데, 이 성경을 통해 나는 예수님의 피로 인해 깨끗해졌습니다. 그리고 나는 예수님이 나를 깨끗하게 하신 판단으로 인해 구원을 받고 더 이상 법 아래 있지 않습니다. 이번 부활절집회를 통해 예수님이 절 위해 모든 것을 행하셨고 저는 정말 축복 받은 사람입니다. - 루케아론

빈센트 레렘바(Vincent Mlelemba)형제(가운데), 콰왈레1, 릴롱궤
빈센트 레렘바(Vincent Mlelemba) 형제(가운데), 콰왈레1, 릴롱궤

부활절예배가 이곳 말라위 교회에서 한다는 것을 GBS를 통해 알고 찾아왔습니다. 매 시간 듣는 말씀은 제 마음에 감동을 주었고, 또한 그라시아스합창단이 부른 노래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하나님이 저에게 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죄를 사하심으로 제가 평화를 얻고 또한 부활하신 그로 말미암아 죄를 이기신 확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활절예배는 저희 가족들에게도 정말 복된 예배였습니다. - 빈센트 레렘바

지미(Jimmy Ng’ambi)형제, 칠린데, 릴롱궤
지미(Jimmy Ng’ambi)형제, 칠린데, 릴롱궤

이번주 부활절예배를 참석하면서 요한복음 3장 1절에서 16절까지에 나오는 예수님의 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니고데모가 '거듭남'에 대해서 모를 때, 예수님은 자세하게 그에게 설명하셨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제 마음에도 니고데모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일 수 없는 이유를 알게 됐습니다. 저는 제 생각과 판단으로 말씀을 바라봤습니다. 저는 이때까지 저 스스로 좋은 일을 하면 의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제 생각을 내려놓고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일 때 저는 의인이 될 수 있었습니다. - 지미

말라위에도 많은 기독교인들이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리고 부활절을 기념하면서 부활절의 진정한 의미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게 현실이다. 하지만 굿뉴스 말라위 교회에서 개최한 2021 부활절 집회는 GBS 방송을 통해 예수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로 인해 십자가에 돌아가면서 죄를 영원히 사하셨고, 3일만에 부활한 그리스도가 이제 우리 마음에 살아계셔서 우리와 예수님의 마음이 하나됐다. 말라위 교회는 그 예수그리스도가 우리의 모든 것을 이끌어가시고 성도들을 통해 말라위에 하나님께서 어떤 일을 하게 하셔서 기뻐하실지 소망스럽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