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언택트 시대의 세계나라여행 온라인 키즈 인성캠프
[남양주] 언택트 시대의 세계나라여행 온라인 키즈 인성캠프
  • 이보영
  • 승인 2021.04.30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쁜소식남양주교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키즈인성캠프 세계나라여행-레소토편'을 지난 24일(토)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특히 세계나라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레소토의 문화를 배우고 레소토 친구들과 소통하도록 마련됐다.

비대면 시대! 줌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하는 키즈인성캠프

캠프 준비팀은 주로 SNS를 활용해 홍보했고, 특히 맘카페 등을 중심으로 홍보한 결과 학생 30여 명이 새로 행사에 접수했다. 이번 캠프는 사랑나눔후원회와 남양주저널에서 후원했으며, 남양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이선희 회장이 축사했다.

아프리카 학생들의 '풍선' 댄스, 아이스브레이킹, 레소토 친구가 직접 전하는 세계나라여행(레소토 편), 마음이 튼튼해지는 마인드강연, 강연을 듣고 문제를 맞히는 맞춰봐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세계나라여행(레소토 편)에서는 아프리카 레소토의 위치와 우리나라와 비슷한 기후, 전통의상, 노래와 춤 등을 소개해 참가한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마음안에 살고 있는 야생마 길들이기

박미가 마인드 전문강사는 미국 20대 대통령 제임스A 가필드의 학창시절을 예로 슬픔과 화를 다스릴 줄 알아야 사람다운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18세기 초 청교도들에 의해 신대륙이 발견됐을 때, 교통수단이 없어 야생마를 길들여야 했던 상황을 통해 "마음이 야생마 같으면 멋대로 살게 됩니다. 그래서 마음을 다스리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기쁜소식남양주교회는 앞으로 '세계나라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나라와 문화를 소개하며 전 세계 아이들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것이며, 특히 참석했던 학생들과 학부모들과의 지속적인 연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키즈인성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행사가 남양주시에서 가장 큰 행사가 될 거라는 소망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지속적으로 키즈인성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