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15개 방송사를 통해 전파된 부활절의 참된 의미
[우크라이나] 15개 방송사를 통해 전파된 부활절의 참된 의미
  • 최은경
  • 승인 2021.05.04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크라이나어로 한층 더 가깝게 다가선 복음
- 15개 TV방송국,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로 전국에 방영
- 우크라이나의 동서남북에서 들려오는 기쁨의 간증소식

 2021년 우크라이나의 부활절은 5월 2일이었다. 우크라이나에서 부활절은 새해 다음으로 큰 명절이다. 사람들은 다가올 부활절을 준비하느라 일주일 전부터 모두 바쁘고 들떠 있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해 정성스레 준비한 피상카(화려하게 장식한 달걀)와 파스카(빵)를 바구니에 담아 교회로 가져가 예배를 드린다.

 기쁜소식우크라이나교회에서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예수 부활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된다면 어느 때보다 행복한 부활절을 맞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부활절 세미나, 부활절예배, 부활절 칸타타가 진행됐다. 교회가 준비하고 기대한 것보다 더 놀랍게 하나님은 우크라이나의 온 땅에 예수 부활의 소식이 전파되도록 이끄셨다.


[우크라이나어로 시민들에게 복음 생생히 전달]

 우크라이나는 구소련 국가의 하나로 오랫동안 러시아어를 공용어로 써온 탓에, 지금까지 현지에서의 모든 선교회 행사들은 러시아어로 진행돼왔다. 그런데 이번 부활절에는 우크라이나의 시골마을 구석구석까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쉽게 복음이 전파되도록 현지 언어인 우크라이나어로 중계하기로 결정됐다. 이 일을 맡은 형제자매들은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번역, 통역녹음, 자막작업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한다.

마리아 에뻴바움 "부활절 말씀을 번역하며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는 타이핑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말씀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들어야 했는데, 말씀을 듣는 동안 하나님의 사랑이 제 마음에 가득찼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것이 쉽다는 말씀을 자주 들었지만 실제 삶에서 생각이 항상 방해됩니다. 이번 부활절 말씀을 여러 번 듣고 타이핑하고 번역하면서 생각의 부담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 행복한 삶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없고, 오직 예수님의 말씀으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마샤 "부활절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우크라이나어로 행사가 진행되니 모든 말씀들이 더 명확하게 이해되고, 목사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우크라이나어로 번역해주신 수고에 정말 감사합니다."


[15개 TV방송국,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로 전국에 방영]

 우크라이나의 많은 TV방송국에 그라시아스합창단의 부활절 칸타타를 방송하고자 했다. 짧은 시간 안에 하나님은 놀랍게 길을 열어 15개의 우크라이나 TV방송국에서 부활절 칸타타와 박옥수 목사 부활절 메시지를 무료로 방송해줄 것을 약속했다. 그뿐만 아니라 저녁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부활절 말씀이 중계돼 우크라이나 전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부활절의 참된 진리를 깨닫게 됐다고 전해왔다.

아나톨리 베주굴리 목사(보구슬라브 승리교회) "그라시아스합창단 부활절 칸타타에 감사드립니다. 보는 동안 내내 평소와 다르게 심장이 두근거리고 빨리 뛰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실 때 우리의 죗값을 지불하셨던 깊은 뜻과 가치를 생각하게 됐습니다. 칸타타는 예수님이 나를 위해 지불하신 이 대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소중한 부활절 선물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발레리 파블렌코 목사(구원의 집 교회, 키예프) "부활절 칸타타를 볼 수 있는 기회에 감사드립니다. 작품을 통해 복음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고, 자신의 역할을 맡았을 뿐만 아니라 2000년 전 일어난 바로 그 사건을 경험한 배우들의 멋진 연기도 볼 수 있었습니다. 칸타타를 보았을 때, 마치 성경을 읽고 그 사건을 경험한 것 같은 마음속 성령의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는 칸타타를 본 모든 사람의 마음에 주님이 임하셨을 줄 믿습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의 사역과 이 행사를 만든 사람들을 축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비탈리 본다렌코 목사(하리코프 사랑의 근원 교회) "그라시아스합창단이 공연하는 부활절 칸타타를 볼 기회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당시의 사건을 표현한 배우들의 연기에 감동했습니다. 저는 특히 예수님의 연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칸타타를 통해 제가 마치 예수님께서 저를 위해 십자가에 못박히시고 고통을 겪으시고 저의 의롭다 하심을 위해 부활하신 곳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정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라시아스합창단에 감사드리고, 주님께서 그들을 풍성하게 축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우크라이나의 동서남북에서 들려오는 기쁨의 간증소식]

비까 자매 "오늘 하나님께서 저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습니다. 할머니와 남동생이 예배에 참석해 복음을 듣고 부활절 칸타타를 시청했습니다. 교회에 마음을 닫고 있던 할머니께서 말씀을 들을 거라 상상조차 못했는데, 하나님께서 불가능한 일을 어떻게 이루시는지를 봤습니다. 오늘 가족들이 진정한 부활절의 의미를 들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우리 가족에 신실하게 일하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니꼴라이 침첸코 형제 "주님께서 이 날을 위해 휴가를 주셨습니다. 현재의 형편과 상관없이 제 마음에 기쁨과 소망이 있습니다. 부활절 칸타타를 통해 먼 과거에 있었던 베드로, 유다, 그리고 다른 등장인물들의 마음과 그리고 예수님의 마음을 가깝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값지고 놀라운 구원을 우리에게 주셨고, 우리는 예수님이 십자가에 흘리신 피를 통해 죄 사함과 영생을 얻었습니다. 세미나 및 칸타타 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쁜소식우크라이나교회는 하나님께서는 이번 부활절 칸타타와 세미나를 통해 우크라이나 전역에 예수 부활의 참된 의미가 힘있게 전파되도록 역사하셨다며 이번 부활절 행사를 통해 복음을 들은 수많은 사람들과 형제자매들의 마음 안에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해 부활하신 예수님의 사랑'이 더욱 깊이 자리잡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심을 약속하신' 예수님이 우리 모두의 삶을 행복하게 이끄실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