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마하나임 컬리지 새학기 개강
[케냐] 마하나임 컬리지 새학기 개강
  • 전한나
  • 승인 2021.06.0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케냐 마하나임 컬리지(Mahanaim College) 오리엔테이션 및 워크숍
- 고등학교 졸업생을 위한 커리어 데이(Career Day)

케냐 마하나임 컬리지(Mahanaim College)는 2013년, 케냐 교육부의 정식 인가를 받고 현재 호텔관광학과, 신문방송학과, 기계학과 등 총 9개의 전공학과가 있는 2년제 대학교이다. 전공학과 외에도 마인드교육과 성경수업을 필수교양과목으로 지정해 학생들에게 강한 마인드와 정확한 복음을 가르치는 대학교이다. 지난해 1월, 마하나임 대학교 기공식에서 박옥수 목사는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뭐든지 세계 최고입니다. 복음도 세계 최고이고, 마인드교육도 세계 최고입니다. 우리는 마하나임 대학을 통해서 하나님의 복음을 케냐로부터 전 아프리카에 전파할 것입니다”라며, 케냐와 아프리카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5월 10일, 마하나임컬리지는 2021년도 2학기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오리엔테이션 및 신입생 워크숍을 개최했다. 123명의 신입생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이 학기를 시작하기 전 서로의 마음이 가까워지고 분명한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다함께 즐기는 신나는 포크댄스 시간

신나는 음악소리와 함께 학생들이 포크댄스를 추며 신입생 워크숍이 시작됐다. 남학생, 여학생들이 서로 손발을 맞추며 춤추는 동안 어색했던 얼굴에는 어느새 웃음꽃이 피어났다. 워크숍 주 강사 김요한 목사는 자신의 옳음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일 때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주제로 복음을 전했다.

다양한 게임으로 진행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점심 식사 후 학생들은 마인드 강연을 토대로 그룹토론 및 발표를 했고, 이어진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욕구와 자제력, 경청, 마음의 교류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마인드 교육과 레크레이션으로 마인드의 중요성을 알고 정확한 복음을 듣게 됐다”며 기뻐했고, 앞으로도 계속 마인드교육을 듣고 싶다고 말했다.

스콧 학생은 “오늘 강연은 정말 흥미로웠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먼저 마인드의 변화가 인생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게 됐습니다.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 눈으로 보면 죄인이지만, 예수님을 통해 나를 보면 의인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워크숍을 통해 제 인생이 변하게 됐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메리 학생은 “마인드 강연을 통해 제 관점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항상 저를 보고 죄인이라고 생각했지만, 이번 강연을 통해 예수님의 관점으로 저를 볼 수 있었고 제가 의인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컬리지에 다니면서 이러한 수업을 계속 들을 수 있어 기대됩니다”라고 말했다.

마하나임 컬리지는 앞으로 매주 진행되는 성경수업과 마인드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마음과 소망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로나로 인해 올해 4월 KCSE(케냐 중등교육 수료 시험)를 치른 케냐 수험생들은 위해, 마하나임 컬리지는 커리어 데이(Career Day)를 준비했다. 5월 17일, 21일, 28일 총 3차례 진행됐고, 약 400명의 수험생들이 진학 설명회에 참석했다.

마하나임 국제고등학교 학생들의 라이쳐스 댄스

마하나임 국제고등학교 학생들의 신나는 라이쳐스 댄스로 행사의 막을 열었다. 머씨 부학장은 “시험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절망하지 말고 마하나임과 함께 새로운 꿈을 찾아가길 바랍니다”라고 환영사를 했다. 마하나임 컬리지를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행사마다 유명 코미디언과 가수를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인드 강연 시간

김요한 목사는 한국이 발전할 수 있었던 이유를 설명하며 "마인드의 변화는 인생의 변화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또 빌립보서 4장 13절 말씀을 통해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부만 가르치는 학교가 아니라 하나님의 마음과 마인드를 가르치는 특별한 학교이기 때문에, 우리 학교를 졸업하면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는 소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다양한 학과를 체험할 수 있었던 설명회

이후 학생들은 각 학과장으로부터 학과 소개를 듣고 저마다 희망하는 학과로 나뉘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마하나임 대학교 건축현장

현재 마하나임 컬리지는 더 많은 케냐 학생들에게 교육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건물을 건축하고 있다. 건물이 완공된 후,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며 새로운 마음의 세계를 배우고, 더 나아가 학생들과 연결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져 마하나임 대학교를 통해 케냐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께로 이끌게 될 것을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