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월드캠프! 하나로 연결된 중남미
[중남미] 월드캠프! 하나로 연결된 중남미
  • 안윤지
  • 승인 2021.07.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남미 103곳의 라디오와 TV로 방영된 월드캠프
롬멜 파체코 멕시코 국가대표 다이빙선수 등 명사초청 강연
2021년 중남미 월드캠프 참석자들과 주강사 박옥수 목사
2021년 중남미 월드캠프 참석자들과 주강사 박옥수 목사

중남미 월드캠프는 팬데믹으로 인해 혼자 지내기 쉬운 청소년 및 남녀노소 거의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The World Connected(연결된 세계)'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15~18일까지 4일간 진행됐다. 

중남미 월드캠프 방영 방송국 로고
중남미 월드캠프 방영 방송국 로고

중남미 103곳의 라디오와 TV로 방영되고 있는 이번 월드캠프는 중남미 합산 실시간 접속라인 1만7758라인, 조회수 30만8661회를 기록하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화상 애플리케이션(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방송됐다. 

2021 중남미 온라인 월드캠프 SNS 종합 시청 현황
2021 중남미 온라인 월드캠프 SNS 종합 시청 현황

주요 프로그램

국제청소년연합의 기본정신을 배우는 시간으로 시작된 월드캠프는 각국의 문화공연, 명사초청 강연, 마인드 강연으로 오전 시간을 열었다. 특히 오전 명사초청시간에는 멕시코의 2016 리우데자네이루 다이빙 월드컵 3미터 트램폴린 세계 챔피언 롬멜 파체코, 콜롬비아 반군 피해자로 다리를 잃은 어려움을 밝은 마인드로 이겨낸 호세 페르난도, 세계 3대 투자자 중 하나인 짐 로저스, 2004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전 파라과이 축구 국가대표 훌리오 곤살레스, 2016 장애인 올림픽 축구 동메달리스트 아르헨티나 다빗 페랄타와 같은 사회 각계의 명사들이 강연했다.

왼쪽 : 훌리오 곤잘레스(파라과이 국가대표 축구선수), 중앙 : 롬멜 파체코(멕시코 국가대표 수영선수), 오른쪽 : 호세 페르난도(반군 피해자 희망 연설가)
왼쪽 : 훌리오 곤잘레스(파라과이 국가대표 축구선수), 중앙 : 롬멜 파체코(멕시코 국가대표 수영선수), 오른쪽 : 호세 페르난도(반군 피해자 희망 연설가)

특히 첫째 날 강연자인 롬멜 파체코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다이빙 월드컵 3미터 트램폴린 세계 챔피언으로 이번 2021 도쿄 올림픽을 출전하는 바쁜 일정에도 국제청소년연합의 월드캠프를 위해 강연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좋을 때뿐만 아니라, 어떤 상황이 와도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우리 속에는 검은 늑대(화, 원망 등)와 흰 늑대(소망, 꿈 등)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어떤 늑대에게 먹이를 주느냐’에 따라 그 늑대가 커 갑니다. 나쁜 생각(검은 늑대)을 버리고, 앞으로 나아가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생각(흰 늑대)을 키워나가기 바랍니다.” (롬멜 파체코 / 2021 도쿄 올림픽 다이빙 국가대표) 

오후에는 부모교육, 한식 만들기, 건전댄스 배우기 등 다양한 관심분야를 배울 수 있는 12개의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다양한 오후 아카데미 활동
다양한 오후 아카데미 활동

특히 부모교육 아카데미 시간에는 기쁜소식대구교회 김진성 목사가 중남미 부모들에게 매시간 ‘엄마가 처음인 나. 우리 아이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감당이 안 되는 우리 아이, 무엇이 문제일까요?’, ‘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대화하는 방법’, ‘화내고 후회하는 엄마들을 위한 감정코칭’ 등의 다양한 주제로 강연했다.

왼쪽 : 마인드 콘테스트, 중앙 : 한국 문화 퀴즈대회, 오른쪽 : 장기자랑
왼쪽 : 마인드 콘테스트, 중앙 : 한국 문화 퀴즈대회, 오른쪽 : 장기자랑

오후 프로그램으로 마인드 콘테스트, 나라별 한국문화 퀴즈대회, 장기자랑, K-pop 콘테스트, 청소년박람회가 오후 활동으로 이어졌다. 이후 나라별 반별 모임이 있었다. 특히 둘째 날 진행된 나라별 한국문화 퀴즈대회는 ‘줌으로 나라별로 진행돼 참가자들이 100문항의 한국문화 퀴즈를 풀며 한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고 한국문화 퀴즈대회를 준비한 진행부는 전했다.  

그리고 CLF 목회자들을 위해 기쁜소식멕시코시티교회 신재훈 목사가 갈라디아서 강해를 4일간 시리즈로 전해 참석한 목회자들이 '구원은 율법이 아닌 은혜로 말미암는 부분'을 마음속 깊이 확신했다.

또한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 그리고 키즈 캠프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이번 캠프는 폭넓은 연령대의 다양한 참석자들이 함께할 수 있었다.

어린이도 월드캠프와 함께! 키즈 캠프
어린이도 월드캠프와 함께! 키즈 캠프

저녁 시간에는 중남미 많은 정치인이 월드캠프와 국제청소년연합의 활동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4일간 축사로 자리를 빛내 준 각국의 지도자들
4일간 축사로 자리를 빛낸 각국 주요 인사들 및 사회자

파라과이 제47대 페르난도 루고 대통령은 "하나님께서 곧 우리가 다시 만나, 사랑과 죄 사함과 화해의 메시지를 나눌 수 있도록 허락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다시 만날 그 순간까지 인자하시고 자비로우신 하나님께서 우리 모두에게 축복을 더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축사했다.
그 외에도 코스타리카 엡시 캄프벨 부통령, 온두라스 마리아 안토니아 부통령, 페루 알레한드로 네이라 문화부 장관, 푸에르토리코 가브리엘 로드리게스 국회의원, 콜롬비아 호세 막시리아노 교육부 차관 등이 축사했다.

이후 국제청소년연합 각국 지부와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준비한 축하 공연이 펼쳐졌다.

각국의 댄스 공연과 감동을 선사한 그라시아스 합창단 공연
각국의 댄스 공연과 감동을 선사한 그라시아스합창단 공연

"죄를 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십시오." 주강사 박옥수 목사의 강연

"죄를 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세요." 힘있게 복음을 외치는 박옥수 목사
"죄를 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십시오." 힘있게 복음을 외치는 박옥수 목사

이번 월드캠프 주강사인 박옥수 목사는 “오늘날 많은 사람이 자신의 죄에 대해 가책을 느끼고 고통받습니다. 교회를 다니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 죄를 뉘우치고 고백하면 죄가 씻어진다고 말합니다. 요한 1서 1장 9절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이 구절만 보면 회개하고 자백하기만 하면 죄가 사해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7절에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이 구절을 전제로 우리가 죄인인 것을 깨닫고 회개하고, 그 다음 예수님의 피가 내 죄를 사한 것을 믿었을 때 마음의 죄가 사해지는 것입니다. 로마서 3장 23절에는 우리가 죄를 범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에 절대로 도달하지 못 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24절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고 돼 있습니다. '구속'이라는 말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벌을 받아 우리를 대신해 피를 흘려 구원했다는 말입니다”라며, "국제청소년연합 학생 여러분, 이제 더 이상 죄를 사해달라고 하지 말고, 죄를 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십시오. 죄 사함을 받으면 그때부터 하나님이 여러분의 마음에 힘 있게 일하십니다"라고 강연한 후 월드캠프 마지막 강연을 마쳤다.

참가자 소감

월드캠프 참가자 실시간 시청사진
월드캠프 참가자 실시간 시청사진
크리스탈 파울린 / 멕시코
크리스탈 파울린 / 멕시코

★ 크리스탈 파울린 / 멕시코
모든 프로그램이 저에게 정말 유익했습니다. 해외 봉사단원들의 체험담을 통해서도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부분은 박 목사님의 말씀 시간이었습니다. 박옥수 목사님께서 “성경만큼 마음의 세계를 잘 표현한 책은 없다”라고 하신 말씀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우리는 삶 속에서 착하게 살아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그렇게 해야 우리가 저지른 잘못에 대해 용서받을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거짓말이었습니다. 우리의 선한 행위를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모든 죄와 모든 문제를 해결하신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그 희생을 믿음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우리가 구원을 받고 복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캠프를 통해 신앙생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리스티안 소토 / 온두라스

★ 크리스티안 소토 / 온두라스
이번 캠프는 저에게 큰 기쁨을 주는 경험이었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생각하고 살아왔던 방식에 대해 돌아보게 되었고 우리를 절대 의롭게 할 수 없는 율법으로 살아왔던 제 삶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율법은 우리가 악한 것을 깨닫게 하기 위함이고 우리가 하는 선한 행위로 의롭게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해 줍니다. 이제 제 마음에 하나님의 아들이자 어린양 되신 예수님께서 하신 일을 믿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루신 희생으로 말미암아 저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든 죄값이 치루어졌습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강연 속 많은 예화들이 마음에 와닿았지만 그 중 아프리카에서 해외 봉사활동을 하던 중 전갈에 물린 최요한 단원 이야기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그 단원은 살아날 수 있는 소망이 하나도 없는 가운데 목사님의 이야기를 듣고 믿음을 가졌습니다. 그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가 우리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을 믿었을 때 어떻게 은혜를 입는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목사님께서 로마서 3장 23, 24절 말씀을 읽어 주셨는데 특히 24절 말씀은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구속에 대한 이야기며,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해진 사실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이번 월드캠프를 통해 제 마음을 하나님께 열 수 있어 감사하고 하나님 안에서 저는 국제청소년연합 회원들과 새로운 가족이 되었습니다. 제 마음에 평안과 기쁨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테파니 크루스 / 푸에르토리코

★ 스테파니 크루스 / 푸에르토리코 
이번 캠프는 제 모든 기대를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이번 월드캠프는 공연, 아카데미, 강연 모두에서 저에게 많은 동기부여를 해주었고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캠프에서는 마인드 콘테스트와 케이팝 콘테스트가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저도 직접 이런 행사들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캠프 기간 중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박옥수 목사님의 강연이었습니다. 이번 강연은 저를 많은 시행착오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해 주었고, 어떤 것이 진리인지를 알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목사님의 가르침 속에서 저는 제가 누구인지, 무엇이 되고 싶은지, 어떻게 그곳까지 갈 수 있는지를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의 강연에서 얻은 가르침 중 하나는 ‘죄 사함’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구원받았다고 생각했지만 저는 스스로를 죄인이라고 말해야 한다고 오랫동안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박옥수 목사님은 ‘구원을 받으면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의롭습니다’라고 하셨습니다. 그 말씀을 마음으로 받아들였을 때 마음에 있던 무거운 짐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자유롭고 행복합니다.

알렉산드라 라미레스/ 페루
알렉산드라 라미레스 / 페루

★ 알렉산드라 라미레스 / 페루
오늘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말씀을 들으며 하나님의 말씀에 능력이 있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됐습니다. 목사님께서는 우리가 이미 어떤 인간의 행위와 노력이 아닌 오직 은혜로 말미암아 값없이 거룩해졌다고 하셨습니다. 그때 들려지는 말씀들이 제 마음에 와닿는 것을 느꼈습니다. 오늘 저도 하나님의 은혜로 거룩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정말 이 놀라운 복음을 알게 돼 감사합니다. 이번 월드캠프에서 저는 구원받았고 박옥수 목사님께서 전해주시는 말씀을 들으면서 예수님께서 저의 모든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시면서 제 죄가 이미 깨끗하게 된 사실이 분명하게 믿어졌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베아트리스 시우베이라 / 브라질 

★ 베아트리스 시우베이라 / 브라질 
“오늘 박 목사님은 죄, 생명의 성령의 법, 새 언약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전에 저는 그런 것들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모세의 율법으로는 간음한 자들을 돌로 치라 했으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새 언약으로 그를 정죄하지 아니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율법의 계명을 온전히 이룰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새 언약이 없었다면 오늘날 우리 중 누구도 이 자리에 없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죄와 사망의 법 아래 있으면 아무도 구원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자유케 하시고 생명의 성령의 법, 곧 새 언약을 주셨습니다. 모세의 율법으로는 우리가 저주를 받았으나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예수님이 그 손가락으로 친히 땅에 쓰셨을 때부터 새 언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성경에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새 언약을 통해 하나님은 다시는 죄를 기억지 않는다는 약속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할렐루야! 저는 더 이상 죄의 종이 아니라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멜리사 로페스/ 과테말라
멜리사 로페스 / 과테말라

★ 멜리사 로페스 / 과테말라
저는 이번 캠프를 참석할 수 있게 되어 참 행복합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말씀을 듣는 것은 제 삶의 큰 축복이었습니다. 구원에 대해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구원입니다. 그리고 행위로 말미암는 것이 아닌 은혜로 말미암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박 목사님께서 38년 된 병자에 대해 말씀해 주셨을 때 무척 좋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하셨을 때 그는 의심 없이 그대로 했습니다.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베드로가 예수님을 부인하고 난 후,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만났을 때 예수님은 베드로를 책망하시지 않으셨습니다. 또 많은 사람들은 간음 중에 잡힌 여자가 돌에 맞아 죽어야 한다고 했을 때, 예수님은 그 여자를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이런 것은 성경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입니다. 목사님께서 전해주신 말씀이 제 마음을 완전히 바꾸어 주었습니다.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성경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기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는 은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이번 캠프를 통해 끝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보았습니다.

플로렌시아 보르헤스/ 우루과이
플로렌시아 보르헤스 / 우루과이

★ 플로렌시아 보르헤스 / 우루과이
이번은 제가 두 번째로 참석하는 온라인 월드캠프인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 제 마음이 다른 청년들과 연결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린도전서 6장 10~11절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라는 구절을 통해 복음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펠슨 안드라조 / 에콰도르

★ 제펠슨 안드라조 / 에콰도르
처음 라디오를 통해서 월드캠프 소식을 들었고 참석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월드캠프를 참석하면서 무척 감사했고 기뻤습니다. 그리고 월드캠프에 참석하면서 강연들이 마음에 무척 와 닿았고 댄스, 음악에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연을 통해 리더십, 끈기 그리고 청년이 발견할 마음의 세계가 많다는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전과 저녁에 박옥수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신 이야기를 통해 제 죄가 영원히 사해졌다는 것이 믿어졌습니다. 참 감사했고 이제는 분명히 제 죄가 영원히 사해진 사실이 믿어집니다. 이번 월드캠프를 통해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올라 가르시아 / 콜롬비아
파올라 가르시아 / 콜롬비아

★ 파올라 가르시아 / 콜롬비아
어제 박옥수 목사님께서 죄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로마서 8장 1~2절에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갈보리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죄인입니다.’라고 말하는 대신에 우리는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이십니다. 저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하면 됩니다. 이번 월드캠프는 정말 멋졌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캠프를 통해 예수님에 대한 더 알아갈 수 있었고 하나님의 약속과 가까이 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나 레마스니 / 파나마

★ 아나 레마스니 / 파나마
오늘 박옥수 목사님께서 우리에게 전해주신 말씀을 통해 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많은 것들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담으로 인해 죄인으로 태어났지만, 하나님께서 당신의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그 값을 치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셨고, 이제 우리는 거룩하고 완전해졌습니다. 예수님은 연약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고 우리가 짓는 죄를 예수님의 피로 구속해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전에는 죄를 정결케 하기 위해 해마다 속죄 제사를 드려야 하는 제물이 있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귀한 말씀을 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젤르 뻬랄따 / 도미니카공화국

★ 마젤르 뻬랄따 / 도미니카공화국
박옥수 목사님의 메시지 시간에, 비록 내가 볼 때 죄인 같지만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우리의 모든 죄의 값을 갚으신 주님이 우리를 향해서 의롭다 하셨다면 그 말씀을 믿는 것이 믿음이라는 그 말씀을 들을 때, 그것이 제 마음에 크게 와닿았습니다. 믿음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이구나라는 사실을 이번 캠프를 통해서 발견하게 해주신 하나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제가 이번 캠프를 참석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감사하고 계속해서 국제청소년연합 행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하펫 비얄타 / 코스타리카

★ 하펫 비얄타 / 코스타리카
국제청소년연합 기본교육 두 번째 말씀이 참 좋았습니다. 목사님은 로마서 5장 12절과 19절을 집중적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아담이라는 한 사람을 통해서도 죄악이 이 세상에 들어왔고, 그로 인해 사망도 들어왔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로마서 5장 19절에서 우리가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말미암아 죄인이 되었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순종하심으로 말미암아 다시 하나님과 연합하게 되었다는 말씀이 정말 중요하게 느껴졌습니다. 목사님께서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아담으로부터 들어온 죄로 말미암아 우리는 하나님과 분리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전에는 구원을 받고, 변화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캠프를 참석하게 되어 너무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예수님을 통해 구원을 받고 하나님과 다시 연합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나오미 마르티네스 / 파라과이
나오미 마르티네스 / 파라과이

★ 나오미 마르티네스 / 파라과이

사실 무엇보다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이 제일 큽니다. 제가 이번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요. 저는 이제 더는 죄인이 아닙니다. 예수님으로 인해 전 이제 깨끗합니다. 저는 늘 하나님의 자녀가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말씀을 들으며 예수님이 저를 위해 돌아가셨는데 제가 어떻게 그걸 무시하겠냐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예수님은 저의 죄를 위해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저의 죄를 사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제 구원을 받았습니다. 여러분들 가운데 만약 자기 자신이 구원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여러분은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죄를 위해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더 죄가 없습니다. 

모레나 마르티네스 / 아르헨티나 

★ 모레나 마르티네스 / 아르헨티나 

이번 월드캠프에 참가할 수 있어 하나님 앞에 너무 감사합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움들을 지나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이번 월드캠프 참석으로 모든 어려운 문제들을 잊어버리게 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으로 제가 거듭났습니다. 이 말씀으로 인해 저는 무척 기쁩니다. 저는 이번 캠프를 통해 구원을 받아 무척 행복합니다. 제 모든 고통에서 하나님께서 저를 건져주셨고 제가 가지고 있던 모든 힘든 생각에서도 저를 자유케 해주셨습니다. 이번 캠프를 진행해주신 분들과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남미 월드캠프 진행부는 “이번 월드캠프는 복음으로 유년, 청소년, 장년, 기독교계를 다 덮는다는 마음이 든다”며 “마음에서부터 감사를 느낄 수 있었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