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캠프_인천] ‘World Connected Again’ 변화의 여행에 동참하다
[월드캠프_인천] ‘World Connected Again’ 변화의 여행에 동참하다
  • 지민주
  • 승인 2021.07.22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쁜소식인천교회 청년들은 ‘2021 온라인 월드캠프’의 연속 프로그램으로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를 열어 다시 한 번 세계 청소년들을 연결했다.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가자]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가자]

The World Connected(연결된 세계)'의 주제로 펼쳐진 월드캠프는 공연과 강연, 아카데미 영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참여자들은 ‘행복한 여름이었다', ‘마음이 밝아졌다’는 소감을 밝혔다. 월드캠프의 열기가 사그라지지 않는 가운데 인천교회 청년들은 인투코리아 행사로 '변화의 여행'을 계속하는 중이다.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열린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에는 인도, 필리핀, 일본, 가나, 케냐,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러시아 등 15개국 3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현정 자매는 ”행사 준비를 할 때 목사님께서 여호수아 17장 18절 ‘그 산지도 네 것이 되리니 비록 삼림이라도 네가 개척하라 그 끝까지 네 것이 되리라’는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 참석자 10만 명을 목표로 함께 모여서 마음을 모았습니다. 불가능할 것 같은 생각과 싸우며 일을 진행해 나갔습니다. 10만 명 목표는 채우지 못했지만, 한국군이 백마고지를 탈환하기 위해 열흘간 24번 뺏기고 빼앗고를 반복하다 결국에는 점령한 것처럼 우리도 끊임없이 개척해나갈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믿음대로 이루어주실 것을 믿습니다”라고 간증했다.

이번 행사는 K-TOUR, K-POP CONTEST, K-MENTOR 등으로 외국인들이 사랑하는 한국을 소개하며 코로나 사태로 힘들어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의 마음을 ‘희망’과 ‘도전'에 연결했다.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가자]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가자]

4일간 시리즈로 진행된 김재홍 목사의 마인드강연은 ’진정한 자기계발은 마인드의 변화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어려운 시기를 이기는 사고 전환의 필요성'과 '올바른 마인드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강한 마음'을 전했다.

김재홍 목사는 ”메탄가스를 압축해 다이아몬드로 바꾸고, 쓸모없는 산화알루미늄을 사파이어로 바꿔 사용한 것처럼, 사고의 전환은 매우 중요하고 절실히 필요하다. 우리가 인생을 어떤 마인드, 어떤 사고로 가공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삶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젊을 때 도전하는 마인드를 가지면 어떤 분야나 어느 곳을 가든 자기를 계발하며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연했다.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가자]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가자]

참가자 림샤코 엘레셀(인도)은 “In2World Festa K-POP Contest를 통해 멋진 저녁 보냈습니다! 강릉 투어와 BTS 공연이 너무 좋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마인드강연이었는데 우리는 마치 다이아몬드와 같아서 이것을 어떻게 조각하느냐에 따라서 가치가 달라진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막연하게 실패를 두려워하는 마음이 많이 있었는데 강연을 들으면서 계속해서 꿈을 향해 달려 나갈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며 참석 소감을 말했다.

참가자 아샤(인도)는 "자기계발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K-POP에 관한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팬데믹 기간에 생각지도 못한 희망적인 메시지를 준 것에 정말 감사합니다. ‘작은 변화로 인해 큰 성공을 가져올 수 있고 성공을 위해 서두르는 과정에서 사소한 것들을 놓치면 실패한다'는 메시지가 가장 마음에 남습니다. 이런 강연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참가자에게 행운을 빕니다”라고 말했다.

참가자 난디니 데비(인도)는 “In2World Festa를 통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를 참여하면서 한국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고 직접 가보고 싶습니다. 마인드강연에서 성공은 큰 변화가 아니라 작은 변화에서 온다는 강연을 들으면서 자기계발에 관한 생각을 바꿨습니다. 내 인생에 작은 부분부터 도전해보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참석자 아미(필리핀)는 “‘나는 안 된다! 못한다! 발전이 없다! 이렇게만 생각하고 있으면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오늘 강연에는 ’작은 것부터 변화가 시작된다'는 강연을 듣고 나니 그동안 큰 변화가 있어야 내 인생이 변할 수 있다는 생각이 깨졌습니다. 내가 봤을 때 아무것도 아니고 작은 것이지만 그것이 큰 변화를 준다는 말이 마음에 남습니다. ‘우리의 모습이 지금 미래의 모습이 아니다’라는 말씀도 제 마음에 희망을 주었습니다. 작은 것부터 도전해봐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참석자 모아(일본)는 “아직 한국에 가본 적이 없는데 World Festa K-POP Contest를 참가하면서 한국에 온 기분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여행 기획이 너무 즐거워서 눈을 반짝이며 참가했습니다. 직접 한국에 갈 수 있는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본선대회 참가자]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본선대회 참가자]

K-POP Contest에는 최근 케이팝 팬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재공급하는 흐름에 맞춰 각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문 댄스팀과 SNS상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초청했다. 총 523개의 팀이 참여했으며 다채롭고 풍성한 영상 제작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했다. 

[러시아, 프랑스, 스페인, 필리핀에서 참여한 전문 댄스팀]
[러시아, 프랑스, 스페인, 필리핀에서 참여한 전문 댄스팀]

K-POP Contest에 제출한 커버 영상은 행사 중간 중간 SNS로 송출했고 참여자들의 투표로 특별상을 시상하기도 했다.

20일 진행된 K-POP Contest 본선에서는 미국, 프랑스, 러시아, 인도, 필리핀 등 14개 팀이 선정돼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번 행사의 모든 참여자는 유튜브와 화상회의(ZOOM)에서 아낌없는 응원과 환호를 보냈으며 자신의 SNS로 콘테스트를 알리기도 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참여 인증 ]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참여 인증 ]

참가자 티샤 키틀린 베리(남아공) “이번 4일 동안 하는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했는데 저도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으로 K-POP Contest에 참석했습니다. 정말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행사에 참석하는 것을 보며 너무 놀라웠습니다. 마인드강연을 들으면서 자기계발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습니다.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좋은 기회가 됐고 이번 행사를 준비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쟁쟁한 경쟁 속에 대망의 1위는 러시아 댄스팀 <Bloom’s>가 차지했다. 2등은 필리핀 <AGDS>팀, 3등은 브라질 <JJANG B>팀, 특별상은 중국<작은 불꽃>팀에게 돌아갔다.

[러시아 Bloom's팀 마샤(왼쪽), 브라질 JJANG B팀 마리아(오른쪽)]
[러시아 Bloom's팀 마샤(왼쪽), 브라질 JJANG B팀 마리아(오른쪽)]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러시아 Bloom’s팀의 마샤는 “다른 팀의 기량이 매우 뛰어나서 우승할 것으로 생각하지 못했는데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In2korea K-POP Contest에 참석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3위 브라질 JJANG B팀의 마리아나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케이팝 댄스 그룹 JJANG B의 팀장입니다. In2korea K-POP Contest에서 3등을 수상해서 너무 행복합니다. 전 세계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열기는 대단했다. 각국의 많은 언론도 주목했으며, 피지 방송국 <Fiji One TV>는 7월 말 ‘In2World Festa with K-POP Contest’ 방송을 내보내기로 확정했다. 이번에 참가한 각국의 전문 댄스팀은 앞으로 진행될 In2korea 행사에 참여해 축하공연을 할 예정이다.

기쁜소식인천교회 청년들은 더 다채로운 한국 문화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라이브 방송을 이어나가며 전 세계 청소년들과 지속해서 교류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은 세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In2korea와 함께 활동을 이어나가며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한국으로 어학연수를 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인천교회 청년들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발견하고 기뻐하는 참가자들을 보며, 행복하고 밝은 마음을 전할 수 있음에 함께 기뻐했다. 또 하나님이 주신 말씀으로 행복을 전하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미래가 소망스럽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