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우리는 세계 최고 리더입니다
[코트디부아르] 우리는 세계 최고 리더입니다
  • 이은지
  • 승인 2021.07.2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 컨퍼런스 시상식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 컨퍼런스 참가팀 시상식이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에서 25일(일) 열렸다. 이번 월드캠프의 인천지부 대학생들이 주최하는 대학생 국제개발 프로젝트 프로그램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컨퍼런스’에는 코트디부아르 대학생들이 지난해와 올해 각각 해외부 2등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나의 작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는 모토로 코트디부아르 대학생들은 마약중독 및 청소년 임신 문제 그리고 환경 문제 등을 다루며 해결 프로젝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3주간 기획했다.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 컨퍼런스 참가팀 시상식<br>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 컨퍼런스 참가팀 시상식
코트디부아르 대학생 각 팀별 미션 수행 모습
코트디부아르 대학생 각 팀별 미션 수행 모습

이번 시상식에는 100여 명의 아비장 대학생들만 모였을 뿐만 아니라 Zoom을 통해 달로아(Daloa), 부아케(Bouake), 그리고 야무쏘크로(Yamoussokro) 지역에서도 참가했다.

코트디부아르 심사위원장으로 도움을 줬던 Gnizako Flavien 교수와 기획팀장 Matamba 목사의 인사말로 시작해 각 팀장들의 소감을 들었다.

코트디부아르 Success, Fighting, Stronger팀 프로젝트 발표

도전하는 마인드, 사고력, 그리고 프로젝트 기획능력을 키워준 한국의 유니브리더스 대학생들, 그리고 그들을 지도하고 이끌어준 것에 감사함을 잊지 않겠다며 하나같이 외쳤다.

이어서 시상식에서는 코트디부아르 지부장인 이준현 목사의 축하메시지를 들었다. 잠언 20장 18절 “무릇 경영은 의논함으로 성취하나니 모략을 베풀고 전쟁할찌니라” 말씀과 함께 앞으로 조로비 발로(Épiphane Zoro Bi Ballo) 코트디부아르 역량강화부정부패퇴치부 장관의 의견을 따라 “부패방지”라는 주제로 코트디부아르 국가프로그램이 될 리더스 컨퍼런스를 주최하자고 전했고 참가학생들은 이를 무척 기뻐했다.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 컨퍼런스 기간중 한국 대학생들과 코트디부아르 조로비 장관 만남

‘2021 온라인 글로벌 리더스컨퍼런스’에 참가한 코트디부아르 대학생들이 올해 9, 10월에 직접 “부패방지”라는 주제로 코트디부아르 개발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정부와 함께 주최하며 진행해 나갈 걸 생각할 때 소망이 넘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