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박옥수 목사와 졸라니 음키바 국회의원 영상면담
[남아공] 박옥수 목사와 졸라니 음키바 국회의원 영상면담
  • 이영국
  • 승인 2021.09.1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 (수) 박옥수 목사와 남아공의 졸라니 음키바(Zolani Mkiva) 국회의원이 영상을 통해 면담했다.

박옥수 목사와 음키바 의원의 영상면담 모습
박옥수 목사와 음키바 의원의 영상면담 모습

음키바 의원은 남아공 국회의원이자 전통지도자회의(CONTRALESA)의 사무총장이다. 만델라 전 대통령 취임식 축사를 대표로 낭송함으로써 전 세계에 얼굴을 알렸으며, 만델라 전 대통령의 계관시인(Poet Laureate)으로 활동하는 등 남아공 문화유산계의 저명한 인사다.

음키바 의원
음키바 의원
음키바 의원의 시 낭송 앨범
음키바 의원의 시 낭송 앨범

음키바 의원관의 첫 만남은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기쁜소식양천교회의 이헌목 목사가 나미비아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우간다 토로왕국의 베스트 국모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 계기로 초청받은 아프리카 왕비들의 모임에서 음키바 의원을 만나 마인드교육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음키바 의원은 남아공에서도 이헌목 목사 및 남아공 지부장 조경원 목사와 만남을 이어갔다. 특히 발달장애였지만 정상인으로 살고 있는 이민섭이란 학생의 변화를 들으며 마인드교육에 큰 매력을 느낀 음키바 의원은 자신의 아들들도 한국으로 보내 마인드교육을 배우게 하고 싶어했다.

남아공에서 조경원 목사와의 만남

음키바 의원이 무척 우호적으로 임한 이번 영상면담에서 박옥수 목사는 가나의 故 존 아타 밀스 전 대통령(12대)에게 복음을 전한 일화를 통해 '재판장되신 하나님이 우리를 의롭다 하신' 복음을 전했다.

“저는 제가 도둑질도 거짓말도 많이 해서 죄인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나더러 의롭다고 하셨습니다. 재판장이 의롭다 하면 의로운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제 죄를 사하셨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 죄뿐만 아니라 의원님의 죄도 사해졌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건 제가 말한 게 아니라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입니다. 의원님께서 이 말씀을 믿는다면 하나님이 의원님에게 일하실 것입니다.“

음키바 의원은 복음을 받아들이고 자기가 의롭게 되었다며 감격해했다. “제가 한 달 전에 코로나에 걸려서 너무 고통스럽고 어려웠습니다. 죽음이라는 것도 생각해 보았습니다. 오늘 목사님을 통해서 들었던 말씀이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큰 말씀이 되었습니다. 제가 여태껏 살아온 날들 중 오늘이 가장 중요한 날이 되었습니다. 목사님 말씀은 나를 의롭게 했습니다. 내가 볼 때는 죄를 짓지만, 하나님이 볼 때는 제가 의롭다고 했습니다. 그럼 저는 의로운 것이 맞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이 제 마음에 너무 큰 축복이 되고, 죽음이라는 두려움도 사라지게 했습니다. 저에게 이런 말씀을 들을 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음키바 의원은 박옥수 목사를 남아공에 초청하며 남아공 왕족들의 모임인 전통지도자회의에서 박옥수 목사가 말씀을 전하는 시간을 꼭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면담이 한창 무르익은 가운데 박옥수 목사는 사고력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마인드교육에 대해 이야기했고, 앞으로 있을 한국 월드캠프에 음키바 의원을 초청했다. 음키바 의원은 크게 공감하며 본인의 세 아들을 모두 한국으로 보내 마인드교육을 받게 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남아공교회는 앞으로 남아공에 더 큰 복음과 마인드교육의 길이 다양하게 열릴 것이 소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