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 임정기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우루과이] 임정기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함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 박주영
  • 승인 2021.09.14 0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우루과이 연합 온라인 성경세미나

기쁜소식우루과이교회는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간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정기 목사를 강사로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개최했다.

<br>

이번 성경세미나는 화상회의플랫폼(ZOOM)과 페이스북을 통해 새벽 6시 30분과 저녁 7시 30분 하루 두 차례 열렸고,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는 특별히 우루과이와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3개국의 연합 성경세미나가 되어 참가자들은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한다.

매시간 도미니카, 페루, 파라과이, 아르헨티나 등 여러 나라에 있는 새소리음악학교 교사들의 다양한 공연과 멕시코교회 알바그룹의 찬송으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정기 목사는 첫날 새벽에 사무엘상 17장 “다윗의 마음에 새겨진 하나님”을 주제로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사람들 중에 대부분이 은혜에 머물고 자신을 높이는 일을 해 결국에 하나님과 멀어진다며 신앙하는 것은 은혜 입고 감사로 끝날 것이 아니라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을 마음에 품어야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말씀을 전했다.

저녁으로는 근본 악한 사람인 것을 말씀하시며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은 항상 악하기 때문에 사람의 행위로 신앙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해 구원받아야 하며 신앙을 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br>

마지막 날에는 3년 전 아르헨티나 선교학생의 무전 전도여행으로 만나게 된 구스타보 우만스키 목사가 지금까지 기쁜소식선교회를 만나 어떻게 신앙을 하는지 간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스타보 우만스키 목사 / 우루과이 뿐따 델 에스테 시

[ 구스타보 우만스키 목사 / 우루과이 뿐따 델 에스테시 ]
예수그리스도의 평안 안에 기쁜소식선교회 모든 형제자매님들께 인사드립니다. 저는 뿐따 델 에스테에서 목회하고 있는 구스타보 우만스키 목사입니다. 저는 3년 전 무전 전도여행을 온 아르헨티나의 한 선교사 부부를 만나 간증을 들으며 정확한 복음을 전하는 그들 마음에 감동돼 우루과이교회에 대해 묻고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몬데비데오 시에 있던 백종환 목사님을 만나 교제하면서 나의 신앙에 필요한 교회가 이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내가 지금까지 한 신앙이 정확한 죄 사함이 아닌 회개의 신앙으로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계속해서 온라인 성경세미나, CLF 등 여러 행사를 같이 했고 굿뉴스신학교를 다니면서 제 마음에 더 정확하게 행위의 신앙, 회개의 신앙이 아닌 오직 말씀을 의지해서 믿음으로 달려나가는 신앙을 배우고 있어 감사합니다.

마리 산데 / 우루과이 몬데비데오

[마리 산데 자매 / 우루과이 몬데비데오 시]
이번 임정기 목사님의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통해 사무엘상 17장 34절의 다윗이 어떻게 양을 사자와 곰의 손에서 건질 수 있었는지 나와 다빗의 신앙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 번도 육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본 적이 없습니다. 매번 싸울 때마다 포기하고 나는 안 되겠다는 마음으로만 살았는데 말씀을 들으면서 지금까지 내가 싸우려고 했지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시며 도우신다는 것을 보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항상 함께하시고 돕고 계셨는데 보이는 형편만 보고 믿으며 산 삶이 발견되고 말로만 하나님이 감사하다고 했는데 분명하게 돕고 계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저희 친아버지를 찾기 위해 10년 동안 노력하고 있는데 인간적인 방법으로는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하나하나 도우시며 지금 마지막 단계까지 오게 하셨고 곧 하나님께서 분명하게 일하시겠다는 마음이 들어 참 감사합니다.

마리아나 까스타뇨 /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시

[마리아나 까스타뇨 /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시]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에 있는 마리아나입니다. 올해 3월에 제 구원을 확신할 수 있게 됐습니다. 기쁜소식선교회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죄 때문에 많이 힘들었습니다. 매일 매일 죄 때문에 용서를 빌었습니다. 믿음의 삶을 사는 게 너무 어려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참된 복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담긴 말씀입니다. 이번에 임정기 목사님 성경세미나에 참여하게 됐는데 정말 유익하고 큰 축복이었습니다. 우리가 어디서 왔는지 왜 알아야 되는지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는데 태어날 때부터 악하고 이미 하나님과 나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 조건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할 것이 아무것도 없으며 믿고 받아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나는 자격이 없지만, 큰 선물을 주셔서 기쁩니다. 오늘 저는 교회에 있을 수 있고 예수님의 보혈로 죄가 씻어졌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큰 축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프로렌씨아 이바라 /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시

[프로렌씨아 이바라 / 아르헨티나 산티아고 델 에스테로 시]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프로렌씨아 이바라 기쁜소식아르헨티나교회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해주신 성경세미나에 강사 임정기 목사님을 통해 말씀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실 때 양쪽에 강도들도 함께 있었습니다. 그들은 평생 악을 저지르고 결국 심판을 받게 되면서 그날 예수님과 함께 못박혔습니다. 하지만 그들 중 한 명은 하늘나라에 가게 되었습니다. 내 행위와 아무 상관없이 하늘나라에 갈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제 조건과 상관없이 이미 저의 죄를 사하시고 영원한 생명을 저에게 주셨습니다. 이 영원한 참된 복음을 듣게 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저의 죄를 눈과 같이 깨끗이 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에서 말하는 것처럼 제 생명과 영혼을 위해 오직 예수님이 모든 의를 이루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카렌 콜만 / 파라과이 콘셉시온 시

[카렌 콜만 / 파라과이 콘셉시온 시]
안녕하세요. 저는 카렌 콜만이고, 파라과이 기쁜소식콘셉시온 자매입니다. 오늘 성경세미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세미나에서 하나님은 강사 목사님의 설교마다 제 마음을 분명하게 반영하셨습니다. 창세기 4장 첫째 날 목사님은 가인이 동생을 죽인 후 죄악을 알게 되었지만, 가인이 동생을 죽이기 전에 마음에 이미 살인이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원망과 노여움으로 가득찬 마음을 저의 마음을 비춰주셨고, 아무리 선을 보여주고 싶어도 매일 저에게는 악의 열매가 맺혔다는 것을 보여주셨습니다. 또 엉겅퀴에서 무화과가 나올 수 없다는 것, 곧 선한 것이 내 마음에서 나올 수 없다는 점을 설명하시면서, 하나님께 온전히 의지하고 그의 은혜를 받기 위해 저를 악하게 만드셨기 때문에 저는 하나님에게서 멀리 있지 않습니다. 로마서 5장 9절에 보면 하나님께서 저에게 예수님과 화목됐다 하셨고, 이번 세미나는 저의 마음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었고, 그래서 하나님께 감사와 앞으로도 저의 삶 속에서 교회와 종들을 통해 일하시고 말씀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시간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행복하고 영광스러운 마음으로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란시스코 비쟐바 / 파라과이 아순시온

[프란시스코 비쟐바 / 파라과이 아순시온]
이번 성경세미나는 저에게 너무나 큰 축복이 되었습니다. 제가 알지 못했던 것도 배울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깊이 깨닫고 무엇보다 마음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음과 생각은 함께 가는데, 모든 악한 것은 자신의 마음과 생각에서 옵니다.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생각들은 선하지 않고, 오로지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시는 것만이 선한 것입니다. 말씀을 들을 수 있게 되어 우루과이와 파라과이 목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루과이 교회는 이번 온라인 성경세미나가 성도들이 연합해 함께 복음을 위해 달려나가는 것을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3개국 연합 온라인 성경세미나가 되어 더욱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