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제2회 한국 - 동남부 아프리카 글로벌리더스포럼 개최
[서울] 제2회 한국 - 동남부 아프리카 글로벌리더스포럼 개최
  • 조유빈
  • 승인 2021.09.1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총학생회의 대학생 민간 외교단체인 ‘We : Niv’는 9월 11일 ‘제2회 글로벌 리더스포럼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We : Niv’에서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리더스포럼'은 아프리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에 대해 알려주는 민간외교활동은 물론 국내 저명한 리더들의 마인드 강연을 제공해 함께 소통함으로써 학생들이 리더로서의 자질과 마인드를 가지고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

SNS에 GLF를 홍보하기 위해 쓰인 카드뉴스
SNS에 GLF를 홍보하기 위해 쓰인 카드뉴스

GLF는 지난 4월 24일 케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1회 한케냐 글로벌 리더스포럼’으로 처음 시작되어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져왔으며 현재까지 약 500명의 학생들이 GLF와 함께했다고 전했다.

제 1회 글로벌 리더스포럼에 했던 각 프로그램

‘We : Niv는 매시간마다 <동요와 드라마로 배우는 한글>, <다양한 한국문화 알아보기> <명사초청강연>, 리더십에 대해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Mind book>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케냐학생들을 찾아갔다.

제 1회 글로벌 리더스포럼을 끝내고 학생들은 수료증을 받기 위해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 갔고 학생들은 그곳에서 복음을 듣고 교회와 연결이 되었다.

학생들과 함께했던 제1회 GLF의 모든 프로그램이 6월 19일 아쉬움을 남긴 채 막을 내렸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 많은 학생들이 수료증을 수령하기 위해 케냐 나이로비 지부에 방문했다. 수료식이 끝나고 진행된 교제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에 정확한 구원을 얻고, 선교회와 연결되는 귀한 복음의 역사가 일어났다.

GLF를 통해 연결된 BTS 팬클럽 아미(army) 케냐 회장이 GBS에 방문했다.

그 후 GLF 프로그램에 참석해 연결되었던 BTS 팬클럽 ‘아미(army)’ 케냐 회장이 GBS에 방문했다. 이날 아미 회장은 자신이 GLF를 통해 확실한 구원을 받았다며 큰 기쁨을 전했으며, 이에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는 "아미를 통한 복음의 일 계획하며 방송국을 알아보던 차 케냐 아미 회장이 현지 지부와 연결되면서 하나님께서 생각지 못하게 한 번에 길을 열어주셨다"고 전했다.

제1회 GLF와 연결되었던 학생들에게 제2회 GLF 개최 소식을 전했을 때 많은 학생들이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다.

마음에 구원을 얻고, 선교회와 연결되어 기뻐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We : Niv는 케냐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생들에게 행복과 복음을 전해주기 위해  동남부 아프리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2회 글로벌 리더스포럼을 개최했다.

제 2회 글로벌리더스포럼의 개막식을 맞아 남아프리카공화국 조경원 선교사가 축사했다.
제2회 글로벌 리더스 포럼을 풍부하게 꾸며준 각종 공연들

이날 본격적인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We:Niv는 GLF의 향후 진행 계획을 발표했으며 라이쳐스의 ‘Butter’를 시작으로 미얀마 퉤싸잉빤의 한국어 강연 ‘작은 겨자씨’, 토고 학생이 부른 ‘엄마가 딸에게’ 등 다양한 공연들이 제2회 GLF를 더욱 밝게 빛내주었다.

GLF에 참석한 아프리카 동남부 학생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박옥수 목사

이어진 강연시간, 박옥수 목사는 GLF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우리 마음이 하나님과 한마음이 되었을 때 우리가 갖지 못한 지혜와 능력이 우리에게 일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하나님께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신다"며 학생들에게 마음 연결의 중요성을 전했다.

이후 팀별 모임 시간에는 학생들이 9팀으로 나뉘어 함께 소통하며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공식 프로그램이 끝나고 팀별 모임에서 아프리카 학생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조수경 학생(왼쪽 위에서 2번째)

저는 GLF를 참석하면서 평소 접할 수 없던 국가의 학생들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놀랐던 것은 문화적 차이보다도 저와 같은 부분이었습니다. 저 너머의 대륙의 학생들도 저처럼 취업 걱정을 하고, 한국의 연예인을 좋아하는 등 고민부터 취향까지 닮은 점이 많았습니다. 편견을 넘어 친구들을 사귀며 저는 더욱 가까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고 대화를 하다 보니 영어를 더 자유롭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회째로 GLF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정말 기대됩니다. (양천/조수경)

제 2회 글로벌 리더스 포럼의 진행을 맡은 김종수학생

이번에 처음으로 행사 진행을 맡게 되면서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 맞닥뜨리게 되었습니다. 어려움이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준비해두신 사람들을 만나면서 어느 순간 프로그램의 형태가 만들어지고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리더스포럼을 준비하며 학생들은 어려움, 부담 등 형편이 아닌 오직 하나님이 예비해두신 길 만 바라보며 모든 일들을 말씀으로 이겨나가는 법을 배우며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진행될 ‘글로벌 리더스포럼’과 학생들을 통해 더욱더 크고, 복되게 역사하실 하나님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습니다. (강남/김종수)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GLF프로그램을 참석하며 기뻐하는 프리실라 학생

기본적으로 저는 어제 GLF를 통해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공유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언젠가 서울에 가고 싶은데 이 포럼이 출발점으로써 저에게 도움을 주었고, 또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LF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마인드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우간다/ 프리실라)

한국대학생들과 남아공 현지 학생들이 첫만남에서 서로 인사를하며 기대감을 나누었다. (왼쪽 첫번째 카리나학생)

저에게 제2회 한-아프리카 동남부 글로벌 리더스포럼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GLF는 저의 지식을 더욱 넓혀주고, 세계 리더십과 한국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제가 한계를 넘도록 도와주고, 저의 인생에 변화를 만들어낼 거라 생각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카리나)

글로벌 리더스포럼을 준비하며 학생들은 어려움, 부담 등 형편이 아닌 오직 하나님이 예비해두신 길 만 바라보며 모든 일들을 말씀으로 이겨나가는 법을 배우며 성장해가고 있다. 앞으로 계속해서 진행될 ‘글로벌 리더스포럼’과 학생들을 통해 더욱더 크고 복되게 역사하실 하나님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