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F_러시아] 예수님으로, 복음으로 우리는 하나입니다!
[CLF_러시아] 예수님으로, 복음으로 우리는 하나입니다!
  • 정희정
  • 승인 2021.12.0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기독교 지도자들의 신앙에 많은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는 온라인 CLF. ‘Reconnect(재연결)’라는 주제 아래, 러시아 지역에서도 2021 하반기 CLF 온라인 월드 컨퍼런스가 11월 22일에서 26일까지 5일간 진행되었다. 2017년 3월 뉴욕에서의 첫 컨퍼런스 이후, 꾸준히 전 세계 기독교계의 화합을 추진해 온 CLF를 통해 러시아 지역에서도 많은 기독교 지도자들이 활발하게 교류하며 말씀으로 연결되고 있다. 하반기 온라인 CLF와 함께 복음으로 다시 일어나고 있는 소망의 러시아 지역 소식을 기사로 전한다.

러시아지역 CLF포스터
러시아 지역 CLF컨퍼런스 포스터

온라인 CLF컨퍼런스 바로 직전에 가졌던 10월 성경세미나, 그곳에서 들려진 새 언약의 복음은 성도들의 마음에 오직 믿음으로만 죄 사함이 가능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했다. 그 진리를 품고 러시아 지역 성도들은 이번 CLF 홍보 및 초청에 온 마음으로 박차를 가했다. 말씀을 의지해 초청하는 동안 주님이 이끄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인터넷 홍보와 더불어 발품을 팔아가며 교회와 목회자들에게 CLF를 알렸다. 사역자, 성도 할 것 없이 모두가 주변 교회 및 목회자모임 등에 참석하며 CLF를 홍보했고, 전화하고 직접 만나면서 다방면으로 CLF에 초청했다. 교도소 성경공부, 재활원 성경공부 등을 통해 연결된 목회자들과 사귐을 가질 수 있었다. 어떤 이는 구원간증을 들으면서 마음을 열기도 하고, 본인이 시무하는 교회에 CLF 목회자를 초청하여 말씀을 부탁하기도 했다.

초청하는 중에 교회의 초청을 받아 말씀을 전하기도 했다.
초청하는 중에 교회의 초청을 받아 말씀을 전하기도 했다.

각 지역별로 그간 교류하고 있던 목회자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소규모 CLF 및 설명회를 갖고, 또 그들과 연결된 새로운 목회자들과도 교류의 폭을 넓혔고, CLF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었다. 그렇게 여러 목회자들이 CLF에 참석하고 박옥수 목사가 전한 영원한 속죄에 대한 메시지에 마음을 열고 감사해했다. 참석한 목회자들은 지속적인 교류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역자와 성도들이 교회를 방문하며 목회자들을 초청하는 동안 서로를 이해하며 가까워졌다.
사역자와 성도들이 교회를 방문하며 목회자들을 초청하는 동안 서로를 이해하며 가까워졌다.

알마티 교회는 CLF컨퍼런스 기간 중, 26일에는 목회자들이 교회에 모여 같이 말씀을 듣고, 러시아 지역 목회자 온라인 교제도 참여했다. 알렉산드르 목사 부부는 수년 전 복음을 접하고 사역을 해오다 이번에 참석해 교제를 나누면서 온전한 은혜에 대해 감사를 표현했다. 참석했던 목회자들은 복음에 대해 자세히 듣기 원했고, 가까운 시일 다시 모여 복음반을 갖기로 했다. 목회자 워크숍에 대해서도 차후 논의하기로 했다.

목회자들을 교회에 초청하여 같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교제를 나누었다.
목회자들을 교회에 초청해 같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교제를 나누었다.

하반기 온라인 CLF컨퍼런스는 최근 전도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박옥수 목사를 주강사로 오전, 저녁 메인 컨퍼런스가 진행됐고, 오후 아카데미와 세계 각국 목회자들의 간증,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찬양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꾸며주었다.

특히, 박옥수 목사는 첫 시간, 율법의 목적과 안식일의 진정한 의미를 전했다. '우리 마음이 죄의 짐에서 벗어날 때 온전한 안식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한 데 이어, 히브리서 성경에 나타난 영원한 속죄에 대해 전하며 모형인 시간계의 속죄제사와 예수로 말미암은 영원계에서 이루어진 영원한 제사를 매시간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박 목사는 히브리서 9장과 10장을 통해 참석자들의 마음에 말씀에서 말하는 죄 사함의 진리를 분명하게 설명했다.

사역과 신앙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질문을 말씀과 복음으로 풀어주는 다양한 아카데미
사역과 신앙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질문을 말씀과 복음으로 풀어주는 다양한 아카데미

CLF 마지막 날에는 러시아지역 목회자 모임을 줌으로 가졌다. 조규윤 목사는 말씀에 근거한 복음의 중요성을 얘기하며, 성막을 통한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속죄를 증거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분명한 메시지에 대한 감사, 평소 가지고 있던 의문 등을 자유롭게 토론했다. 조 목사는 성경말씀을 통해서 행위가 아닌 믿음을 통한 온전한 은혜에 대해서 분명한 선을 그었다. 참석자들은 각자 다른 견해도 있지만 마음을 열고 교류하면, 오직 예수로 복음으로 하나될 수 있는 CLF가 감사하다며 복음으로 하나될 기독교계에 밝은 소망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조규윤 목사는 성막을 통해 나타난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고, 목회자들이 오직 예수로, 오직 복음으로 하나 될 수 있다고 했다.
조규윤 목사는 성막을 통해 나타난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하고, 목회자들이 오직 예수로, 오직 복음으로 하나될 수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 알렉 알렉세엡 목사
CLF의 사역자 교제에 저를 초대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립니다. 이 모임은 제가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매번 이러한 만남은 제게 깨끗한 마음를 만들어 줍니다. 기도에 참여해서 들을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모두에게 진심 어린 인사를 전합니다. 우리의 만남은 교회 구성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제 마음을 이끌어 줍니다. 좋은 통역을 해준 통역자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가능하다면 여러분들과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러시아 / 올렉 알렉산드르 목사
너무나 명료하게 복음을 설명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목사님 말씀 들으면서,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1:18)" 이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아마 사람들은 ‘어떻게 이렇게 쉽게 사해지나?’ 생각할 수 있지만, 예수님께서는 이미 자기 피로 우리의 죄를 다 사해 주셨습니다. 죄 사함을 받아들인다면서 늘 죄를 짖고 회개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었습니다. 번제단을 만드는 조각목은 십자가의 모형을 나타내고 있는데, 조각목이 귀한 나무는 아니지만 우리 모두에게 그 안에 담겨 있는 가치는 놀랍고 큽니다. 십자가에 대한 말씀은 우리를 살려주는 하나님의 힘과 축복입니다. 다음 만남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러시아 / 카셀렙 알렉세이 목사
저는 구원을 얻는 복음의 말씀을 들으면서, 매번 새로운 것을 받을 수가 있어서 너무나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의 박목사님의 말씀 주제와 이번 컨퍼런스에서 복음을 전하신 모든 목회자분들의 말씀들은 정말 중요합니다. 확실히 많은 교회가 들어야 할 진리의 말씀들입니다. CLF를 알기 전에는 저는 하나님의 말씀보다 제 생각과 느낌을 믿고 신뢰하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저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그 일을 믿고 확신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오늘날 제가 가지고 있는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CLF와 수고하시는 많은 목회자 분들께 감사드리고, 여러분 모두가 참된 진리의 말씀을 삶에 두는 걸 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러시아 / 세리브꼽 게나지 목사
이번 CLF에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또 줌에서 유익한 목회자 교제도 좋았습니다. 우리에게 전해진 말씀들은 중요한 관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었습니다. 예수님은 문과 같고, 문이신 예수님을 통과하지 않고서는 우리 인간은 하나님의 마음과 하나될 수가 없고, 놀라운 하나님의 세계를 볼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짝을 찾고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약에 나오는 성막은 예수님을 가리키고 나타내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가 있으며, 예수님 앞에 우리의 근본 모습을 발견할 때, 비로소 우리는 행복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구원을 받고 예수님을 받아들인 사람은 모두 다 누릴 수가 있습니다. 히브리서 10장 17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이미 다 가져가시고 담당하셨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에게 들어갈 때, 우리 마음과 하나님의 마음이 하나가 됩니다. CLF가 참석하신 많은 다른 교단의 목회자들을 하나로 모이게 하는 것을 봅니다. 이게 다 예수님 일입니다. 기쁜소식선교회와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로 복음이 전파되는 온라인 CLF 컨퍼런스를 통해 진리되신 예수님의 말씀이 있어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우크라이나 / 류드밀라 목사
CLF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목사님께서는 그 어떠한 것도 왜곡하지 않고 폭넓게 복음을 전해 주셨고, 그 말씀이 저의 마음에 깊이 들어왔습니다. 이후에 저는 히브리서 말씀들이 명확히 이해가 됐습니다. 많은 것들이 있지만, 모두를 하나로 이어주는 것은, 우리가 함께 손을 잡고 전해야 하는 십자가, 복음의 말씀, 기쁜 소식입니다. 예수님 안에서 저희는 하나이고, 같은 믿음과 목표를 가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성령의 이름으로 복음을 전하는 제자로 우리를 부르고 계십니다. 이번에 들은 목사님의 말씀과 가르침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번 교제를 가질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고, 주최 측에도 감사드립니다.

 

카자흐스탄 / 누르싸인 목사
이번에 친구 목사의 추천으로 박 목사님이 인도하는 CLF에 참석하면서 박 목사님의 말씀을 듣게 되었습니다. 지식이나 이론이 아닌 말씀 속에서 하나님을 경험한 간증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통해 율법과 은혜를 정확하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간음한 여자를 첫 언약으로 심판하면 저주와 사망이지만, 새 언약으로 심판하면 생명과 복이었습니다. 첫 언약을 폐하시고, 저희 죄와 저희 불법을 다시 기억지 아니하리라는 새 언약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키르기스스탄 / 에질벡 목사
안녕하세요. 저는 오쉬라는 도시에 사역하면서 CLF를 통해 비쉬켁 교회와 교류를 갖고 있습니다. 비쉬켁 교회가 얼마 전에 건물과 땅을 샀다는 이야기를 듣고서 돕고 싶었습니다. 2주 동안 비쉬켁 교회에 와서 숙식을 하면서 타일 작업을 돕게 됐습니다. 때마침 CLF컨퍼런스에 참석하면서 제 영혼에 복된 시간이었습니다. 박 목사님을 통해서 새 언약에 대한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이 내 마음과 생각에 새 언약을 기록하셨다는 부분에 감사했습니다. 율법으로는 간음 중에 잡힌 여자처럼 저주를 받을 수밖에 없는 사람인데, 새 언약을 세우셔서 그 안에서 구원을 받았다는 것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새 언약 안에서 하나님의 모든 복을 입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니까 너무 감사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