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엘패소] “엘패소 시민들 마음에 찾아오신 예수님”
[미국 엘패소] “엘패소 시민들 마음에 찾아오신 예수님”
  • 조항주
  • 승인 2021.12.2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돌아온 그라시아스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 투어 : 엘패소 칸타타

엘패소 카운티 대공연장

12월 20일 그라시아스합창단은 앨버커키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뜨거운 호응과 관심을 보여준 앨버커키 시를 뒤로하고 합창단은 두 번째 목적지인 엘패소(El Paso)로 향했다. 앨버커키 시에서 약 4시간 정도 떨어진 엘패소 시는 약 67만 명의 인구를 보유한 미국 텍사스 주에서 6번째로 큰 도시이다. 그라시아스합창단과 스태프들은 엘패소의 시민들을 만날 기대감을 가지고 21일 엘패소 카운티 대공연장(El Paso County Coliseum)을 찾았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신 엘패소 칸타타의 준비 과정

엘패소의 이민기 선교사는 파송받은 지 네 달 밖에 되지 않았고, 처음 칸타타를 준비해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다고 한다. 하지만 지난 10월 엘패소를 방문한 박옥수 목사로부터 사마리아 성문의 네 명의 문둥이에 대해 교제하면서 “우리가 문둥이 같은 사람이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복음을 전하시는 것을 기뻐하시기 때문에 담대하게 발걸음을 내딛으라"는 말씀을 마음에 받고 준비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민기 선교사

“저는 엘패소에 온 지 네 달밖에 되지 않았고, 저희 교회에 갖춰진 것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10월에 박옥수 목사님께서 엘패소에 오셔서, 저에게 사마리아 네 명의 문둥이에 대해서 교제해 주셨습니다. 우리가 문둥이같은 사람이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것을 기뻐하시기 때문에, 담대하게 발걸음을 내딛으라는 말씀이었습니다. 우리가 그 말씀을 의지해서 한발 한발 내딛을 때,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준비하신 많은 보물들 또 돕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민기 선교사)  

이민기 선교사는 엘패소에서 도움을 입을 수 있는 많은 지역 인근 목회자들과 만날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많은 목사들이 칸타타 준비에 필요한 숙소와 음식, 또 물질들을 후원해 주었다. 그중 디모데 뻬레아 목사는 이민기 선교사에게 라디오 방송국 4곳과, 엘패소에 방송되는 유일한 기독교 방송국 하나를 소개해 주었고, 그렇게 칸타타의 놀라운 소식을 엘패소 시민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디모데 뻬레아 목사

“이민기 전도사와 크리스마스 칸타타가 가지고 있는 비전이 저의 비전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음악을 통해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민기 전도사를 도와주기로 했습니다. 은혜는 우리가 공짜로 받는 것인데, 저도 아무런 대가 없이 똑같이 베풀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엘패소에는 지역 채널들이 있는데요, 기독교 방송은 38번 채널밖에 없습니다. 라디오 방송은 스페인어로 몇 개 있고, 영어로 하나 있습니다. 저희가 그 방송국들과 연결할 수 있었고, 그들을 통해 사람들에게 이 좋은 소식을 전달하고 엘패소로 초청할 수 있었습니다.” (디모데 뻬레아 목사)   


엘패소, 박옥수 목사 면담

21일 오전 박옥수 목사는 엘패소 시 현지 목회자들과 면담을 가졌다. 박 목사는 이번 칸타타 기간 동안 마음을 하나님의 마음과 합치는 부분에 대해 계속해서 이야기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의롭다고 하셨고, 우리가 그 말씀을 마음에 받으면 우리 마음에 어떠한 죄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이날 현지 목사들과 교제했다.  

박옥수 목사와 면담하는 목회자들
박옥수 목사와 레이 베카 공화당 대표

오후에는 엘패소 시의 메이저 방송국 중 하나인 NBC9 방송국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곳에서도 박 목사는 복음을 전했다. 또, 박 목사는 엘패소 카운티 공화당 레이 베카(Ray Beca) 대표와 면담했다. 이후 박 목사는 200명이 넘는 인근 지역 목회자들과 함께 CLF컨퍼런스에 참석했으며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 말씀을 전했다.

NBC 9 박옥수 목사 인터뷰
CLF 컨퍼런스에서 말씀을 전하는 박옥수 목사

“로마서 3장 23절에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했다. 그런데 24절에 놀라운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하나님 내 죄를 용서해주세요, 저는 죄인입니다 이렇게 했었는데,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하시면 예수님의 보혈이 우리의 죄를 다 씻은 것을 믿으면, 우리의 죄가 다 끝난 것입니다.” (박옥수 목사 메시지 中)
 

엘패소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 전, 꽉찬 객석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

이날 저녁 공연 전 수많은 관객들의 행렬이 공연장으로 이어졌다. 수백 대의 차들이 공연장에 들어가기 위해서 줄섰고, 어마어마한 인파에 의해 주변 교통이 마비될 정도였다. 엘패소 카운티 대공연장은 4,000석이 넘는 매우 큰 공연장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약 2,000명 정도의 시민들이 경찰의 통제하에 발길을 돌려야 했다. 공연장 안에 들어온 관객들은 그라시아스합창단의 공연을 온 마음으로 감상했다.

합창단 3막 공연 중
합창단 3막 공연 중
기립박수 치는 관객들
기립박수 치는 관객들
공연을 보고 기립박수를 보내는 관객들

이날 크리스마스 칸타타에서는 1~3막 모두 반응이 좋았지만, 가장 반응이 좋았던 것은 박옥수 목사의 메시지 시간이었다. 박옥수 목사는 척수염에서 나은 최수현 자매 이야기를 전했으며, 이후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 말씀으로 '예수님의 마음이 우리 마음에 흘러들어와 하나가 된다면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일하시고, 우리의 죄가 아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사람들은 말씀을 경청했다.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전하는 박옥수 목사
말씀을 경청하는 관객들 

 

관객 인터뷰, “내년에 꼭 다시 찾아와 주세요.”

“제 이름은 페니입니다. 오늘 저는 제 언니 실비아와 공연에 같이 왔습니다. 음악도 아이들도 아름다웠지만 무엇보다 고마운 것은 이 공연을 통해 저희에게 그리스도가 계시다는 사실을 알려주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의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칸타타 공연을 계속해주시고, 내년에 꼭 다시 찾아와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도 꼭 다시 오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페니)

페니와 실비아

“정말 훌륭했습니다. 정말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합창단은 아주 놀라운 재능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들 열심히 준비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정말 너무 즐거웠습니다. 제 딸들도 너무 좋아했습니다. 제 마음에 가장 남은 부분은 우리가 하나님의 마음을 가지고, 또 예수님의 마음과 연결되면, 우리는 깨끗해지고 치유되며 죄에서 벗어난다는 것입니다. 오늘 공연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단)  

아단과 가족들 

“저는 오늘 이 공연에 처음 와봤습니다.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왔는데,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이 공연이 우리로 크리스마스를 믿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는 우리가 선물을 주고받는 것보다도 우리가 예수님을 찬양하면서 하나님을 배우는 것입니다. 오늘 목사님께서 다리가 마비된 학생이 낫는 이야기를 해 주셨는데, 너무 놀라웠습니다. 예수님께서 그 학생을 도우신 것처럼 예수님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실 것이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프란시스코)  

프란시스코

“공연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저도 함께하고 싶었고 서서 같이 노래를 부르고 싶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를 씻어 주십니다. 목사님의 메시지도 정말 좋았습니다. 오직 필요한 건 믿음이고 예수님만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낫게 하시는 분입니다. 그는 진정한 의사이시고 결정권이 있으십니다. 예수님을 전혀 몰랐던 사람들이 이 칸타타를 경험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님을 알게 될 것을 생각할 때 너무 놀랍습니다.” (앤디)

앤디와 레베카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크리스마스 칸타타

이날 엘패소 칸타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그라시아스합창단과 스태프들은 다음 목적지인 샌안토니오로 향했다. 크리스마스 칸타타 투어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은 아마 공연이 끝나고 행복해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관객들의 얼굴을 보는 것이 아닐까. 모든 관객들의 마음에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으로 인한 기쁨과,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사해 주셨다는 복음을 품고 마음에 돌아가는 것을 볼 때 큰 기쁨과 감사가 된다.

칸타타가 끝난 후
칸타타가 끝난 후
칸타타가 끝난 후

글 | 조항주
사진 | 우성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