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지역] 온라인 인성예절캠프 "신기한 마음여행"
[진주지역] 온라인 인성예절캠프 "신기한 마음여행"
  • 민정임
  • 승인 2022.03.27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지역 어린이들이 함께한 인성예절캠프
- 생활 속 인성예절 함양과 사고력도 쑥쑥

진주지역 주일학교는 31일 오후 4시,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인성예절 함양과 건강한 마인드를 위해 온라인 인성예절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신기한 마음여행의 첫 번째 주제인 "사고를 통해 얻는 지혜" 편으로 화상채팅플랫폼[줌]을 통해 진행됐다. 어린이들을 초청하기 위해 진주지역교회 주일학교팀은 카카오톡 채널 카드뉴스 홍보와 이전 행사에 연결됐던 사람들에게 연락을 취했으며, 특히 지역의 다수 아동센터에서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온라인 인성 예절캠프
온라인 인성예절캠프

■ 아이스브레이킹 - 퍼즐 맞추기 게임

사고력을 키워주는 퍼즐 맞추기 게임을 통해 퍼즐 속에 가려져 있는 형상을 하나씩 유추해 말하는 동안 어색함은 사라지고 이내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도 친해지게 되었다.

아이스브레이킹 시간
아이스브레이킹 시간

■ 예절송 배우기, 아카데미(달걀로 탱탱볼 만들기)

생활 속 지켜야 할 예절을 부르기 쉽게 노래로 만들어 따라부르는 시간을 가지며 다시금 인성 예절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 또, 깨지기 쉬운 달걀과 식초가 만나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말랑말랑한 탱탱볼이 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어린이들은 캠프의 다양한 즐거움 속으로 빠져들었다.

예절송 배우기, 아카데미 시간
예절송 배우기, 아카데미 시간

 이어 예절 영상을 시청한 후, 이번 캠프에서 가장 중요한 "신기한 마음"을 여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사고를 통해 얻는 지혜"와 사고력 적용해 보기

백승희 강사의 강연
백승희 강사의 강연과 사고력 적용해보기 시간

백승희 강사는 사고를 통해 얻는 지혜를 주제로 "한 농부의 깊은 사고를 통해 참외 뿌리가 호박 뿌리와 접붙임이 되면서 강한 생명력을 얻듯이 여러분들에게는 지혜가 없어도 주위 사람들과 연결될 때 지혜를 얻을 수 있다"며 사고를 할 수 있는 여러 상황을 제시해 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과 마음을 정리하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선생님의 강연을 통해 우리 마음이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사고력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후기를 남겼다.

함양의 OO아동센터는 "인성예절캠프의 프로그램이 좋아서 다음에는 더 많은 센터를 소개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주의 OO아동센터는 "다음달부터는 아이들이 노트북이나 개인 패드로 참여가 가능하다"며 "아이들이 색다른 온라인 캠프 참석으로 너무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인성예절도 함양하고, 사고력도 UP되는 온라인 캠프
인성예절도 함양하고, 사고력도 UP되는 온라인 캠프

진주지역 주일학교 담당자는 "이번 캠프는 참석자들에게 일방적 수업이 아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활동을 통해 사고력과 자제력, 교류하는 힘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앞으로 신기한 마음여행 온라인 인성예절캠프는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 4시에 계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캠프가 거듭될수록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예절 바르고 지혜 있는 어린이로 자라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