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_제천] '죄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았다' 김성국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강원_제천] '죄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았다' 김성국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 우혜련
  • 승인 2022.04.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회 앞두고 4주간 기도회 모임을 가지며
- SNS 홍보, 띠 전도, 축호전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도

봄기운이 완연한 4월, 기쁜소식제천교회는 17일부터 20일까지 “죄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았다”는 주제로 기쁜소식장유교회 김성국 목사를 초청해 성경세미나를 개최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선교회 행사들이 정부의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이번 성경세미나는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SNS를 통해 집회 소식을 알린 카드뉴스
SNS를 통해 세미나 소식을 알린 카드뉴스
제천 및 단양 시민들에게 전도하는 성도들

제천교회 성도들은 SNS 카드뉴스, 홍보영상제작, 띠 전도 및 가판전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천 및 단양 시민들에게 세미나 소식을 알렸고 저녁으로는 기도회 모임을 통해 세미나를 두고 하나님 앞에 마음을 모으고 은혜를 구했다.

[기도회를 통해 하나님과 가까워진 성도들]

기쁜소식제천교회 류홍열 목사는 성경세미나를 앞두고 역대하 20장 말씀에 근거해 성도들과 함께 4주간 저녁마다 기도회를 했다. 

"우리 하나님이여, 저희를 징벌하지 아니하시나이까 우리를 치러 오는 이 큰 무리를 우리가 대적할 능력이 없고 어떻게 할 줄도 알지 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하고 유다 모든 사람은 그 아내와 자녀와 어린자로 더불어 여호와 앞에 섰더라......(생략) 이 전쟁이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라" (역대하 20장 12-13절, 15절)

연합군이 유다땅을 침공하려 할 때 여호사밧 왕은 그 연합군을 대적할 능력이 없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알지 못했다. 그래서 여호사밧 왕은 오직 주만 바라보았고, 유다의 모든 사람들이 그 아내와 자녀와 어린 자로 더불어 여호와 앞에 나와 함께 기도했다.  

우리에게는 한 사람을 주님 앞에 인도해 복음을 전하고, 구원을 받게 할 능력과 지혜가 없다. 그래서 세미나를 앞두고 제천교회 성도들은 한 생명을 위해 온 마음으로 기도하며 주님께 은혜를 구했다.

기도회는 류홍열 목사의 말씀과 성도들의 간증, 기도로 진행됐다. 기도회를 참석한 성도들은 '한 사람을 구원할 능력이 우리에게 없기 때문에 하나님만 바라보며 기도할 때 하나님의 능력이 우리에게 나타난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br>

[“죄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았다” 김성국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이번 김성국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는 4일간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말씀에 앞서 매시간 하나님을 만나 변화된 성도들의 다큐멘터리, 제천교회 종려나무합창단의 여성 중창 찬양과 그라시아스합창단의 공연(영상)이 있었다.

제천교회 종려나무합창단의 여성 중창 찬양

강사 김성국 목사는 “농부들은 작물이 튼튼하게 자라 좋은 열매를 맺게 하려고 서로 다른 식물을 접붙입니다. 튼튼한 호박줄기에 참외를 접붙여 호박 뿌리의 진액을 그대로 받아들여 작고 보잘것없는 참외가 금싸라기 참외로 개량됩니다. 이처럼 나라는 인간으로 살면 고통스럽고 볼품 없지만 예수님과 연결돼 말씀이 우리 마음에 들어오면 죄가 사해지고 다른 사람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하는 가치있는 인생을 살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말씀이 끝난 후 2부 교제를 통해 확실해진 믿음]

이번 성경세미나 기간 성도들은 자신이 초청한 지인에게 복음을 직접 전했다. 새롭게 말씀을 들은 참석자들은 마음에서 풀리지 않던 죄의 문제와 그동안 자신의 신앙의 어려움에 대해 심도있는 질문을 하며 교제했다.

제천교회 성도들은 이번 성경세미나를 통해 복음을 전하는 부분에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더해졌고, 앞으로도 항상 도우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복음을 위해 나아가겠다며 믿음의 말을 전했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연결된 이들이 교회를 만나 참된 신앙을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하고, 새로운 생명의 역사가 계속해서 일어나 결실을 맺을 것을 소망한다고 밝혔다. 복음을 위해 힘있게 일하실 하나님을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