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잠비크] 청소년들에게 마음의 힘을 길러준 6차 워크숍
[모잠비크] 청소년들에게 마음의 힘을 길러준 6차 워크숍
  • 공희진
  • 승인 2022.04.26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3일, 모잠비크 지부에서 자원봉사자 6차 워크숍이 진행됐다. 지난 3월에 열렸던 ‘Renovar’ 행사 이후로 4, 5차 워크숍을 거쳐 열린 워크숍이다.

이번에 열린 6차 워크숍에는 기존의 자원봉사자 뿐만 아니라 SNS 및 자원봉사자들의 홍보를 통해 새로운 학생들도 참석해 총 83명이 이번 행사를 빛냈다. 이번 워크숍에는 오전에는 김재홍 목사의 마인드 강연 영상을 시청하며 마음의 세계를 배웠고 태권도, 영어, 댄스 아카데미 시간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오후에는 울산 학생회에서 준비한 ‘Student Festival’을 함께 줌으로 참석했다.

댄스 아카데미
태권도 아카데미

오후에는 줌으로 참석한 Student Festival에서는 한국에서 준비한 댄스와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었다. 마인드강연 시간에는 안태형 목사가 ‘자제력과 사고력’을 주제로 강연했다. 안태형 목사는 “어려서부터 자제력을 배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면 작은 어려움이 와도 쉽게 이겨낼 힘이 생깁니다.”라고 말했다. 이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참석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자제력에 대해 깨닫고 어려움이 와도 극복할 수 있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줌으로 행사에 참석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이번 6차 워크숍은 마인드 강연을 통해서 자원봉사자들에게 마음의 힘을 길러준 행사였다. 이 워크숍을 통해 많은 모잠비크의 청소년들이 마인드 강연을 꾸준히 들으면서 마음의 세계를 배워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진행될 워크샵 뿐만 아니라 많은 행사를 통해 모잠비크의 모든 청소년들의 마음을 바꾸는 큰 역사가 일어날 것이라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