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비아]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개최
[잠비아]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개최
  • 호조은
  • 승인 2022.05.04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칠랑가 청소년 센터에서 열린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 마인드교육, 성경으로만 진행된 복음 강연,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교육 진행
- 마인드교육 수료식 및 단체사진 촬영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잠비아 지부는 마인드 캠프 및 목회자 훈련을 진행했다. 이 두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준공식이 있었던 칠랑가 청소년 센터에서 진행됐으며, Facebook, WhatsApp, 구글 폼 등 온라인 접수 및 오프라인 현장 접수로 200여 명이 신청했다.

지난 2022년 3월 23일, 잠비아 현 대통령과 박옥수 목사와의 면담이 진행되었다.
3월 23일, 잠비아 현 대통령과 박옥수 목사와의 면담이 진행되었다.

3월 24일 칠랑가에서 열렸던 청소년 센터 준공식으로 인해, 잠비아에는 마인드교육 붐이 일어났다. 박옥수 목사와 잠비아 현 대통령과의 면담은 잠비아 청소년들의 미래를 더욱 밝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박 목사는 잠비아 대통령에게 마인드교육의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사고력, 자제력, 교류를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마인드교육의 내용을 설명하고, 구체적으로 마인드교육 시범학교 선정, 마인드교사 양성, 마인드 학과 설치 등을 비롯해 향후 10년간 잠비아에서 마인드교육을 실시하는 방안을 제시했으며, 이에 대통령은 잠비아 사람들이 부담과 어려움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했고, 협력을 약속하며 필요한 것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소식들은 잠비아 최대 국영방송국과 민영방송국에 송출되어 잠비아 국민들에게 널리 퍼지게 되었으며, 잠비아 국민들에게 마인드교육을 알릴 수 있게 됐다.

이에 잠비아 지부에서는 마인드교육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모아서 마인드 캠프 및 목회자 훈련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되었으며, 진중한 태도로 마인드교육에 임할 수 있는 사람들 70명을 모집했다.

마인드 캠프 및 목회자 훈련에서 참석자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마인드 캠프 및 목회자 훈련에서 참석자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진중한 태도로 마인드 교육에 임하고 있는 참석자들
진중한 태도로 마인드교육에 임하고 있는 참석자들
성막을 통해 복음 강연하고 있는 러브데일 목사
성막을 통해 복음 강연하고 있는 러브데일 목사

오전에는 러브데일 목사가 강사로 말씀을 전했다. 성경을 통한 마인드 강연에 참석자들은 강사의 말을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심히 필기하며 강연을 들었다. 강사 러브데일 목사는 요즘 사람들이 교회를 가지만 구원 없이 교회를 가고 구원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서 성막을 통해 구원을 이야기했다. 성막에서 하나님을 찾는 법, 구원과 구원 받지 않은 것을 구분하는 것을 강연했으며,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구원에 대한 확실한 사실과 믿음을 가질 수 있었다.

우승윤 선교사가 한국전쟁 이후로 한국의 발전과정을 가지고 마인드 교육을 하고 있다.
우승윤 선교사가 한국전쟁 이후로 한국의 발전과정을 이야기하며 마인드교육을 하고 있다.

하루 세 번, 오전 오후 저녁으로 우승윤 선교사(기쁜소식잠비아루사카교회)가 강사로 말씀을 전했다. 강사 우승윤 선교사는 3일에 걸친 마인드교육을 통해 깊은 사고력, 강한 마음, 절제 그리고 교류를 통한 마인드변화가 이루어지면 개인의 발전만이 아닌 주변 사람들에게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이 마인드에 신앙을 접목하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강연을 하면서 복음을 전했다.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참석자 모두가 마인드교육을 받고 있다.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캠프 참석자 모두가 마인드교육을 받고 있다.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참석자 모두가 마인드교육을 받고 있다.

우승윤 선교사는 감정은 중요하지 않으며, 금방 사라지는 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오직 성경'만을 확인하고 믿는 것을 강조했다. 감정은 거짓이며 '오직 성경'을 통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복음을 전했다. 갈라디아서 3장 7, 15절과 이사야 53장 4절을 읽으면서 참석자들에게 구원을 확실하고 정확하게 전달했다.

말씀시간이 끝난 후 개인 교제 및 그룹 교제를 하고 있는 참석자들
말씀시간이 끝난 후 개인 교제 및 그룹 교제를 하고 있는 참석자들

이번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는 앉아서 말씀과 마인드교육만 듣는 것이 아니라 몸을 움직여 직접 배운 마인드를 활용할 수 있는 마인드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됐다. 이번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은 몸으로 말해요, 장애물 달리기, 인도자 게임, 레드우드 게임, True or False 등 다양한 게임으로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하면서 그 속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며, 게임이 실제 자신의 인생에서 어떠한 어려움을 만났을 때, 자신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주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몸을 움직이는 활동을 통해 흩어진 집중력을 다시 모을 수 있었고, 게임을 하는 내내 너무 재미있고 즐거워서 웃음을 멈출 수 없었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이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하면서 즐거워하고 있다.

인도자 게임(눈을 가리고 인도를 받는 게임)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인도자 게임(눈을 가리고 인도를 받는 게임)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참석자 인터뷰

참석자 니렌다 목사
참석자 니렌다 목사

목회자 캠프에 참석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고 행복합니다. 오늘 강연을 들으면서 참 행복했습니다. 강연 내용은 성막과 기독교가 어떻게 이 세상에 전파됐는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종이 여기 와서 우리를 가르친다는 게 참 감사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데 하나님의 종이 우리를 가르쳐주는 것에 대해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이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단체에도 감사합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참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한 마인드와 깊은 사고력, 자제력이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데, 그만큼 다스리기 쉽지 않은 것들입니다. 그러나 이 교육을 통해 다스리는 법을 배울 수 있고, 마인드가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참석자 에드가 카브웨카브웨 목사
참석자 에드가 카브웨카브웨 목사

이 프로그램을 참석할 수 있는 시간을 하나님이 허락해주셔서 참 감사합니다. 오후에 우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실 때 성경만 이야기하셨습니다. 성경을 다시 돌아볼 수 있었고, 성경만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 목사님이 강조하신 것은 성경을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한 번이 아니라 많이 읽고 삶을 살면서 성경이 내 삶을 이끌어주도록 성경을 자주 읽으라고 하셨습니다. 성경이 제 삶을 이끌어갈 수 있고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길입니다. 제 생각대로 살아가면 하나님의 주신 마음에 내 생각이 더 보태지면 내 삶이 혼란스럽고 힘들어질 것입니다. 목사님이 또 강조하신 것은 성경을 한 구절 한 구절 집중해서 읽는 것입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성경에서 하고 있는데 한 구절씩 읽으면 구절과 구절이 연결되면서 그것 또한 하나님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 배운 성경읽기 방법으로 성경을 제대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참석자 무엠바
참석자 무엠바

마인드 캠프를 참석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건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의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 이것이 가장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저는 항상 뭐를 해야지만 제가 괜찮다고 느꼈고, 제가 잘난 사람 같아 보였는데 진실은 예수님이 우리 죄 때문에 돌아가셨고 그것 때문에 우리가 가치있는 사람이 되었고 믿음으로 의인이 되었습니다. 우리 죄를 사해주신 예수님께 감사합니다.

참석자 Mbewe 목사
참석자 Mbewe 목사

목회자 수련회를 참석하기 전부터 요즘 목사님들은 어떻게 복음을 전하는지 궁금했습니다. 강연들을 들으면서 제 안에 있던 궁금했던 것들이 다 해결되었습니다. 다른 교회 목사님들은 성경을 읽긴 하지만 자기 생각을 보태면서 말씀을 전하는데 여기서는 오로지 성경만을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참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성막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몰랐었는데 성막이랑 예수님이 우리한테 해준 거랑 똑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뜻은 예수님이 우리 죄 때문에 돌아가셨고 그 일을 통해서 저는 죄로부터 자유로워졌습니다.

참석자 Muyunda 목사
참석자 Muyunda 목사

저는 여기 처음 참석해보는데 여기 참석하면서 참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우리는 어려움이 있을 때 그것을 극복해 나가야지 그것을 피하거나 그 어려움 때문에 무너지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행복한 가정을 꾸리는 것과 목사로서 성도들을 관리하는 것을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습니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서는 3가지를 행동해야 합니다. 첫 번째, 항상 감사하다고 표현하고, 두 번째, 사과하고 싶지 않아도 미안하다고 말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랑한다고 표현하기입니다. 이 세 가지가 제 인생을 바꿨습니다. 어제 목사님께서 숙제로 이 세 가지 말을 하고 싶은 사람한테 하라고 했는데 아내의 대답이 참 좋았습니다. 목회자 수련회를 통해 다른 곳에서 살아온 사람들과 모여서 각자 다른 생각을 나눌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 날, 시험을 치르고 있는 참가자들
마지막 날, 시험을 치르고 있는 참가자들

이번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참가자들은 마지막 날 마인드 교육을 받은 것을 토대로 시험을 보게 된다. 시험은 약 1시간 동안 치러졌으며, 참가자들은 누구보다 진지한 분위기로 시험에 임했다. 시험을 보고 난 뒤에는 단체사진 촬영 및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목회자 훈련 및 마인드 캠프 참가자들은 이번 캠프가 너무 유익하고 만족스러웠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서 진행될 캠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수료식과 동시에 선교학교 입학을 원하는 사람도 조사했는데 6명이 선교학교에 들어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이 외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캠프는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캠프를 통해 구원을 받은 사람들이 성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신앙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마인드교육 역시 진중한 분위기로 진행되었고, 마인드교육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이 모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이 앞으로 잠비아가 마인드교육의 꽃을 피울 수 있게 도울 것이라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