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Watch Korea" 몽골 학생들과 함께한 제2회 코리아캠프
[진주] "Watch Korea" 몽골 학생들과 함께한 제2회 코리아캠프
  • 민정임
  • 승인 2022.05.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몽골지부 학생들과 함께한 제2회 코리아캠프
-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
- 마인드강연을 통해 마인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다

기쁜소식진주교회 대학부는 5월 8일(토) 몽골 학생들을 위한 '제2회 코리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300여 명의 학생들이 화상채팅플랫폼[ZOOM]과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했다. 진주교회 대학생들은 제1회 코리아캠프를 시작으로 이어진 몽골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복음이 전해질 것에 대한 기대를 품고 코리아캠프를 진행했다.

몽골 학생들과 함께한 '제2회 코리아캠프'
몽골 학생들과 함께한 '제2회 코리아캠프'

 이번 코리아캠프는 랜선여행, 아이스브레이킹, 해외봉사 체험담, K-POP 댄스 배우기, 한국 대학생의 하루(V-LOG), 마인드 강연, 반별 토론, 한국어 수업 등으로 진행됐다. 

랜선여행과 20기 에스와티니 해외봉사 단원의 체험담
랜선여행, 이예림 학생의 해외봉사 체험담

한국에 직접 올 수 없는 참가자들을 위해 인기를 끌고 있는 '랜선여행' 코너에서는 대한민국 어촌마을의 명소와 먹거리를 소개했다. 그리고 작년에 아프리카 에스와티니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이예림 학생의 체험담이 이어졌다. 이예림 학생은 에스와티니를 소개하면서 봉사를 통해 변화된 마음을 이야기했는데 참석한 몽골학생들에게 해외봉사의 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실생활 속에서 응용되는 '한국어 수업'시간
실생활 속에서 응용되는 '한국어 수업'시간

몽골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프로그램인 한국어 수업 시간. 일상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표현들을 배웠으며, 참가자들이 재미있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한국어 수업을 통해 계속해서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기쁜소식진주교회 홍오윤 목사의 마인드강연
기쁜소식진주교회 홍오윤 목사의 마인드강연

이어진 마인드강연시간, 기쁜소식진주교회 홍오윤 목사는 "많은 사람들은 미래가 자신의 노력과 의지로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어떤 마음을 가지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며 "건물을 지을 때 설계도가 잘 나와야 건물이 잘 지어지듯이 마인드강연은 우리 마음을 바르게 설계해줄 수 있는 설계도와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훌륭한 사람, 성공한 사람은 마음이 행복하고 성공할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설계도를 따라 건물이 지어지듯이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마음에 있는 꿈이 그의 인생에 그대로 그려졌습니다. 삼성 이건희 회장은 삼성을 변화시키기 위해 제일 먼저 삼성 직원들의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강연을 듣게 해 그 마인드를 배우게 했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이끌었기에 삼성이 지금의 초일류 기업이 될 수 있었습니다"라고 강연했다.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홍 목사는 "땅은 어떤 씨를 심느냐에 따라 다른 과일, 다른 꽃이 나타나듯이 우리의 마음은 밭과 같아서 우리 마음에 무엇을 심느냐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옵니다. 청소년기에 여러분이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마음에 좋은 것을 심어 행복한 삶을 살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마인드강연 후에는 그룹별 소회의실을 운영해 진주지역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몽골 학생들과 반별 토론을 하며 교류했다.

■ 참석자 소감

아미나/몽골
아미나/몽골

"오늘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마인드강연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이것을 해야지, 저것을 해야지' 생각만 하고 나중에는 '이것 때문에 안 돼, 저것 때문에 안 돼'라면서 뒤로 물러갑니다. 하지만 오늘 마인드교육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문제를 뛰어넘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저는 토요 아카데미에 6개월 정도 참석해서 마인드교육을 배웠는데 제 삶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아미나/몽골)

아난드/몽골
아난드/몽골

"오늘 원래 체육관에 가야 했는데 가지 않고 코리아캠프에 참석했습니다. 오늘 캠프는 정말 흥미로웠고 마인드강연 시간에 미국 유명 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섰고 '실패는 성공으로 이어주는 사다리'라며 계속해서 도전하는 것을 보면서 저도 그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지난 캠프에서 2등을 했었는데 오늘도 4등을 해서 너무 기쁩니다." (아난드/몽골)

"저는 이번 몽골 코리아캠프에서 사회를 처음 맡게 되었습니다. 캠프를 준비하면서 제 모습을 바라볼 때마다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무대에 올라가기 전 '다윗이 크게 군급하였으나 하나님을 힘입어 용기를 얻었더라'는 말씀을 떠올리면서 저는 부족하지만 하나님을 힘입어 긴장하지 않고 사회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몽골 코리아캠프를 하며 하나님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말 행복했습니다." (김원중/대학생)

"이번에 몽골 학생들과 함께 코리아캠프를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면서 여러 부분에서 어려움이 발생했고 '내가 나를 믿고 이 행사를 진행하면 안 되겠구나'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목사님의 인도를 받으면서 마음을 써서 일하는 법을 배웠고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온라인 행사를 넘어 오프라인 행사도 기대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몽골 학생들과 오프라인으로도 꼭 만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김유란/대학생)

마음의 교류와 마인드도 UP 시켜주는 행복한 '코리아캠프'
마음을 교류하고 마인드도 업시켜주는 행복한 '코리아캠프'

 몽골 교회에서는 "마인드교육을 통해 몽골 학생들의 마음에 소망과 꿈을 심어주는 코리아캠프를 학생들이 많이 기다렸다"며 "이번 캠프를 홍보하기 위해 많은 학교를 찾아가 마인드교육을 소개하며 교장선생님, 교사, 학교 담당 사회복지사들을 만날 수 있었다. 이번 코리아캠프를 계기로 연결된 학교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학생들에게 마인드교육을 가르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