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골라] 최고의 마인드, 복음과 함께한 한국의 날
[앙골라] 최고의 마인드, 복음과 함께한 한국의 날
  • 서쥬디
  • 승인 2022.09.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마인드, 복음과 함께한 한국의 날 행사 앙골라 지부는 공휴일인 9월 17일 2022년 후반기 한국의 날 행사를 가졌다.

모두가 즐거워한 앙골라IYF 한국의 날 행사
모두가 즐거워한 앙골라 한국의 날 행사

한국과의 시차가 8시간인 만큼 거리도 멀리 떨어져 있지만 앙골라에서도 K드라마, K팝, K음식 등의 인기가 높고 한국에 방문해보기를 소망하는 젊은이들이 많다.

마인드 강연을 듣는 참가자들
마인드 강연을 듣는 참가자들

최고의 마인드는 복음이다!

한국의 날 행사에서 제일 중요한 시간은 단연 마인드 강연이다. 한국의 날인 만큼 마인드 강연은 한국어로 강연하고 포어로 통역돼 진행됐다. 깊은 사고력이 필요한 이유라는 주제로 짚신을 만들어 팔던 아버지와 아들의 예화를 통해 왜 아버지의 짚신이 잘 팔렸었는지, 그리고 현대의 창업자 고 정주영 회장의 삶에서 깊은 사고를 했을 때 불가능하다는 일들을 가능하게 바꿀 수 있었던 일화로 깊은 사고의 필요성을 설명했고, 이어서 참석자들에게 로마서 3장 23절, 24절을 읽어주며 '말씀을 단순하게 읽지 말고 깊은 사고를 한번 해보고 내가 죄인인지 아니면 의인인지를 대답해 보세요' 하고 질문했을 때 모든 참석자들이 '의인입니다' 하고 대답했다.

차광막으로 그늘을 만드는 형제들
차광막으로 그늘을 만드는 형제들

한국의 날 행사는 5시간 정도 소요되는 행사였지만 준비해야 할 일들이 많았다. 앙골라 지부의 야외 마당을 차광막으로 덮는 작업을 형제들이 했고, 이 외에 의자와 음식 등은 자매들이 맡아 하면서 마음을 쏟았다.

색종이 접기 아카데미
색종이 접기 아카데미
윷놀이 아카데미
윷놀이 아카데미
한국의상 체험 아카데미
한국의상 체험 아카데미

한국의 날 프로그램은 마인드 강연 외에 아카데미 시간으로 K댄스 배우기, 윷놀이, 제기차기, 종이접기, 살구놀이, 젓가락 사용법 배우기, 한국 의상(한복, 태권도복, 교복) 입어보기 등이 준비됐다.

즐거운 식사 시간
즐거운 식사 시간
즐거운 식사 시간
즐거운 식사 시간

그리고 점심식사로 한국에서 공수한 재료로 짜장면, 카레밥을 시식하며 잠시나마 한국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100여 명 되는 참가자들로 준비한 의자가 부족했고, 다음 번에는 더 큰 장소를 준비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좋았던 한국의 날 행사였다.

행사 이후 한 어머니가 학생인 딸과 함께 주일예배에 참석했는데 “내 딸이 집에 오더니 '엄마, 이제 나는 죄가 없어요'라고 해서 너무 궁금했습니다. 무슨 말씀인지 나도 들어보고 싶어서 왔습니다”라며 말씀을 듣고 구원을 받아 교회에 큰 기쁨이 됐다.

근래 한국 영화, 드라마, 음식, 노래 등이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결코 우연이 아니라 앙골라에 복음을 전하라고 하나님께서 주신 감사한 기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