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예수님의 마음과 연결되는 캠프 둘째 날
[캄보디아] 예수님의 마음과 연결되는 캠프 둘째 날
  • 이찬미 기자
  • 승인 2022.09.2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카데미 속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경험 쌓아
- 실질적인 믿음의 삶에 대해 전해진 마인드 강연

캠프의 분위기가 무르익어가는 제10회 캄보디아 월드캠프의 둘째 날이 밝았다. 학생들은 첫날보다 더 자유롭고 행복한 얼굴로 행사장을 찾았다.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학생들, 순수한 미소가 눈에 띈다
행사장으로 이동하는 학생들, 순수한 미소가 눈에 띈다

오후에는 케이크 만들기, 일본 유카타 입기, 스페니시 클래스 등 다양한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있었다. 

다양한 아카데미는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준다
다양한 아카데미는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준다

아카데미 담당자 짠롱 형제는 부스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부족함을 채워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이번 준비를 통해 그동안 한계 앞에서 하나님이 없는 제 모습을 보게 됐습니다. 주께서는 당신께서 이 일을 하신다고 하셨지만, 저는 형편만을 바라보았습니다. 주님께 맡겼을 때 행사가 아름답게 이뤄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라고 간증했다.

명사 초청강연, ‘리더란 무엇인가’ 에 대한 강연을 하는 벨티그룹 리 채잉 회장
명사 초청 강연, ‘리더란 무엇인가’에 대해 강연하는 벨티그룹 리 채잉 회장
아름다운 음악으로 매시간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새소리 소년소녀 합창단
아름다운 음악으로 매시간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새소리 소년소녀 합창단
캄보디아 전통곡 Kun Merl(꼰믈: គន់មើល) 곡을 선보인 합창단

매시간 전해지는 마인드 강연은 그 어느 강연에서도 들을 수 없는 소중한 것을 배울 수 있게 해준다.

주강사 박옥수 목사는 실질적인 믿음에 대해 강연했다.

둘째 날 박옥수 목사는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과 연결돼 인간적인 방법이 아닌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사는 인생에 대해 전했다. 

집중해서 강연을 듣고 있는 참석자
집중해서 강연을 듣고 있는 참석자
강연 중, '하나님과 연결이 된다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참석자
강연 중, '하나님과 연결된다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참석자

참석자들은 학생들로서 지금은 부모의 보호 아래 큰 문제 없이 지내지만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를 만나게 될 것이다. 주강사 박옥수 목사는 "성경을 읽으면 우리 생각과 성경이 다른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때 우리 생각을 버리고, 나와는 다르지만 하나님의 생각을 그대로 받아들이면 우리 마음과 하나님이 한마음이 되는 것입니다. 그때 여러분 속에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여러분이 할 수 없는 일도 이루어지는 거예요"라고 전했다.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을 소리내서 읽고있는 캄보디아 학생들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을 소리내서 읽고 있는 캄보디아 학생들

뿐만 아니라 로마서 3장 23절과 24절을 학생들은 함께 소리내 읽으면서 하나님께서 나를 의롭게 하셨다는 구원의 복음을 받아들였다. 

강연을 듣고 느낀 점을 발표하는 학생
강연을 듣고 느낀 점을 발표하는 학생

마인드 강연이 마무리 될 무렵에는 3명의 학생들이 지원해서 나와 간증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다.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리나는 "저는 우울증에 걸려 고통스러웠습니다. 그동안 내 자신만을 믿어온 결과였습니다. 어려움이 생길 때 내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과 연결된다면 하나님이 그 모든 것을 복되게 해주실 것입니다."며 앞으로 하나님과 연결돼 행복한 삶을 살기를 소망했다.

캄보디아 전국 100명의 형제 자매는 교사가 돼 그룹모임 시간에 학생들에게 직접 복음을 전했다.

또한,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 적 없었다는 씨웟은 "예수님께 기도하고 내 생각을 보는 것이 아니라 믿기만 한다면 하나님은 역사하실 것입니다."라며 예수님에게 어려움을 구하는 인생을 살고 싶다고 전했다.

학생의 신분으로 보호자의 지원을 받는 학생이지만, 삶을 살아가다 보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만날 것이다. 학생들이 포기하고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구하고 믿는다면 하나님이 그들의 삶 속에 역사할 것이다.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예수님의 마음으로 사는 인생을 통해 행복할 수밖에 없는 인생이 될 것을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