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벨티국제대학교, 박옥수 목사에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 수여
[캄보디아] 벨티국제대학교, 박옥수 목사에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 수여
  • 이찬미
  • 승인 2022.09.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옥수 목사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 수여식이 열린 벨티국제대학교 제2 캠퍼스
박옥수 목사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 수여식이 열린 벨티국제대학교 제2 캠퍼스

국제청소년연합(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캄보디아 유명 사립대학교인 벨티국제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제10회 캄보디아 IYF 월드캠프의 마지막 날인 21일(수),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에 위치한 벨티국제대학교 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리채잉 벨티국제학교 이사장, 리나웟 벨티대학교 총장 등을 비롯해 학장과 교수, 학생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 수여식이 개최됐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 수여식, 리나웟 벨티대학교 총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리나웟 벨티대학교 총장은 환영사에서 “박옥수 목사는 교육행정, 리더십에 있어서 박사 학위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분이다. 자신의 모든 일생을 드려 선한 행위와 자제력, 사고, 경험, 문화 등을 전 세계에 전했다. 교육행정 및 리더십 명예 박사 학위는 벨티국제대학교에서 인정하는 최고의 학위이며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인정받는다”며 이번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 수여의 의미를 설명했다.

박옥수 목사 활동 영상자료 시청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소프라노 듀엣과 여성 중창 축하공연

이어 영상 자료와 함께 박옥수 목사의 이력을 보고한 짠툰 부총장의 박옥수 목사 이력 보고가 있었고, 새소리음악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소프라노 듀엣과 여성 중창 축하공연에 이어 박옥수 명예 교육학박사의 학위수여 특별 마인드강연이 있었다.

박옥수 목사가 벨티국제대학교 명예 교육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은 데 대한 소감을 전했다.

박옥수 목사는 구약성경에 나오는 ‘나아만 장군의 계집종’ 이야기로 사고력과 자제력을 키우는 것이 한 사람과 한 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했다. 똑같은 위치에서 무엇을 생각하느냐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또한 박 목사는 “세계적인 대학인 벨티국제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리채잉 회장님과 리나웟 총장님 이하 학교 관계자분들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온 마음을 다해 청소년들을 교육하는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벨티국제학교의 리채잉 이사장이 박옥수 목사에 대한 학위 수여의 의미를 전했다. 

강연 후, 벨티국제학교의 리채잉 이사장은 “박 목사님은 자신의 온 힘을 다해 마인드교육을 캄보디아를 비롯해 전 세계 청소년들에게 진행해 오셨다. 박 목사님께 이런 명예 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벨티대학교는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번 벨티대학교의 명예 박사학위는 두 번째 수여되는 것으로, 아무에게나 수여되는 것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우수한 업적을 가지고 계신 분에게 수여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런 요건에 따라 벨티국제대학교 이사회 이사장의 자격으로 박옥수 목사님의 박사 학위를 확정하며, 지금부터 박옥수 목사님은 벨티국제대학교의 명예 박사라는 것을 공포한다”고 선언했다.

이어 학위복 수여와 박사모 수여, 학위증 수여식을 통해 박옥수 목사가 벨티국제대학교의 명예 교육학 박사에 임명됐다.
캄보디아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인정을 받고 있는 벨티국제대학교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으면서, 박옥수 목사가 전 세계 각국에서 시행하고 있는 ‘마인드교육’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다.  

박옥수 목사의 교육학 명예 박사 학위 수여에 대해, 짠툰 엄 벨티대학교 부총장은 "이 학위는 전 세계 교육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업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벨티국제대학교에서 제일 큰 학위다. 학교 측에서는 박옥수 목사님이 전 세계에 마인드교육으로 대단한 업적을 세우신 분이라는 것을 인정하며, 특히, 캄보디아 청소년들이 미래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긍정적 마인드를 교육하신 사실을 높이 평가한다. 이런 목사님의 업적은 벨티대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교육과 결을 같이 한다"고 말했다.

박옥수 목사의 이번 명예 박사 학위는 미국 에픽신학대학교, 멕시코 아스테카 등에 이어 6번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