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 코리안 아카데미에서 우리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다!
[피지] 코리안 아카데미에서 우리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다!
  • 김가원
  • 승인 2022.11.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Run Run 코리안 아카데미로 달려
- 당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라

 

11월 19일(토) 오후, 코리안 아카데미가 FNU(Fiji National University) 메인 홀에서 진행됐다. 코리안 아카데미는 피지 사람들에게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마음의 세계를 가르쳐주고, 그 마음의 세계를 통해 어려움을 만났을 때, 어두움과 고통 속에서 이겨내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사람들이 코리안 아카데미를 참석하기 전에는 부담스러운 일을 피하면서 살았지만, 코리안 아카데미를 참석하고 난 이후에는 부담스러워도 부딪히며 배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첫 번째 순서로 라이쳐스 스타즈 댄스팀의 공연(Monday to Saturday, Louder)으로 사람들의 마음의 문을 활짝 열었다. 뜨거운 분위기에 이어 코리안 클래스 시간에는 ‘Love song’이라는 한국 노래를 통해 사람들에게 한국어를 더욱 쉽고 재밌게 알려주며, 노래와 댄스까지 배울 수 있는 유익하고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라이쳐스스타즈의 댄스 공연
라이쳐스 스타즈 댄스팀의 공연
코리안 클래스
코리안 클래스

피지 사람들은 가만히 앉아 있는 것보다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태권도 클래스와 K-POP 댄스 클래스 시간을 굉장히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K-POP 댄스를 통해 피지와는 다른 성격과 분위기의 한국 댄스를 배우고, 동작이 낯설고 어려워도 자신감을 가지며 신나게 춤추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K-POP 댄스 클래스를 열심히 참가하는 모습
K-POP 댄스 클래스를 열심히 참가하는 모습
태권도를 배우며 즐거워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태권도를 배우며 즐거워하는 참가자들의 모습

마인드 강연 시간에는 피지 기쁜소식수바교회 담임 목사인 양운기 목사가 마인드 강연을 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고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저 올라오는 욕구대로 살아갑니다. 당신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한다면 욕구를 따라 살지 않고 그 가치에 맞게 삽니다. 아프리카에서는 남자가 여자에게 결혼을 청하려면 소를 3, 4마리 바쳐야 하는 특이한 문화가 있습니다. 어느 날 한 남성이 소 9마리를 끌고 한 마을에 갔습니다. 권력이 있는 집안의 여자, 외모가 아름다운 여자, 바나나 농장을 가지고 있는 여자, 똑똑한 여자들을 모두 지나치고 가난하고 볼품없는 여자에게 소 9마리를 바치고 결혼을 했습니다. 가난하고 볼품없던 여자는 결혼을 한 후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외모도 아름다워지고 품격 있는 여자가 되었습니다. 이 여자는 자신의 가치를 ‘나는 가난하고, 볼품없는 여자야’라고 매겼을 때에는 가난하고 볼품없는 여자였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나는 소 9마리의 가치가 있는 여자야’라는 것을 발견한 후, 아름답고 품격 있는 여자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의 모습을 보고 ‘나는 죄인이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보시는 여러분의 진정한 가치는 예수님입니다.”라며 왜 우리가 의인인지, 왜 하나님이 보시는 우리의 가치는 예수님인지 복음을 통해 설명해주었다.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

“우리의 죄가 영원히 사해졌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여러분의 마음에 받아들이세요. 여러분의 진정한 가치는 예수님입니다. 여러분의 진정한 가치가 예수님이라면, 더이상 여러분에게 올라오는 욕구대로 살지 않고, 예수님과 같은 삶을 삽니다. 잘하려고 하지 마세요. 의로워지기 위해 애쓰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이미 완벽하고 의로운 사람입니다.”라며 감사하고 복된 메시지를 전했다. 

댄스팀의 공연(바다, Juenesse)으로 참석자들은 마음으로 바다에 여행을 가고 아프리카에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즐거워했다. 또한 어린아이들이 이렇게 밝은 미소로 즐겁게 춤을 추는 모습은 처음 본다며 놀라워했다.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들은 게임(소금물을 누가 마셨을까, Draw Pass the message)을 하면서 서로 가까워지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었다.

사파리 댄스팀의 깜찍한 공연
댄스팀의 깜찍한 공연
Draw Pass the message
Draw Pass the message
소금물을 누가 마셨을까요?
소금물을 누가 마셨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알지 못한 채 후회하는 삶을 살아 가고 있다. 하지만 이번 코리안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의 진정한 가치는 예수님의 피로 인해 영원히 의롭게 되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한 사람들은 ‘나는 죄인이야, 나는 할 수 없어’라는 내 생각 속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나는 의로워, 나는 행복해’라는 믿음의 눈으로 보는 삶을 살 수 있는 소망차고 의미있는 코리안 아카데미였다.

<참석자 소감>

나무라떼 나이두
나무라떼 나이두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나무라떼 나이두입니다. 저는 피지에 있는 수바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 코리안 아카데미가 너무 좋고 즐거웠습니다. 처음으로 이렇게 다양하고 재밌는 한국어를 배웠는데, 모든 프로그램이 새로웠고 더욱 배우고 싶습니다. 가장 놀랐던 것은 댄스팀의 공연이었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이렇게 공연하는 모습을 보고 반했습니다. 이렇게 공연을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코리안 아카데미에서 다양하고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특히 양운기 목사님께서 전하신 마인드 강연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에게 예수님이라는 존재가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이미 제 마음은 깨끗하고, 저는 모든 것이 완벽합니다. 오늘 코리안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심란
심란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심란입니다. 저는 피지, 수바에서 살고 있어요. 저는 오늘 처음으로 코리안 아카데미에 참석했습니다. 저는 태권도가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양운기 목사님께서 우리의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 강연해 주셨어요. 저는 제 가치가 예수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코리안 아카데미에서 배운 모든 것들이 너무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