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민주공화국] 박옥수 목사 방문 준비소식 - 대통령 비서실장, 청소년부 장관, 직업교육부 장관 면담
[콩고민주공화국] 박옥수 목사 방문 준비소식 - 대통령 비서실장, 청소년부 장관, 직업교육부 장관 면담
  • 박지수
  • 승인 2023.02.1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길렝 니엠보 대통령 비서실장 면담
- 이브 졸라 청소년부 장관 면담
- 앙뚜아네트 까벵가 직업교육부 장관 면담
- 총리 비서실 부실장, 총리실 고문들과 면담
- 니아무케 비숍 기독교 연합 수석부회장과의 만남
- 이스라엘 비숍 언약궤 교회 성경세미나
콩고민주공화국 수도 킨샤사 정경
콩고민주공화국 수도 킨샤사 전경

2017년 8월 우간다 캄팔라에서 박옥수 목사는 콩고민주공화국(이하 민주콩고) 장제형 선교사에게 “하나님께서 콩고민주공화국에 힘있게 역사하실 거야”라고 말했다. 2023년 3월 박옥수 목사의 아프리카 방문을 앞두고 민주콩고 지부는 지난 1월 26일 민주콩고 대통령실로부터 치세께디 대통령과의 면담을 위해 박옥수 목사를 초청하는 초청장을 받았다. 2023년 2월 7일, 이헌목 목사 일행은 박옥수 목사의 민주콩고 방문 준비를 위해 킨샤사에 방문해 대통령 비서실장 및 총리실, 청소년부 장관과 직업교육부 장관, 그리고 기독교연합 수석 부회장을 만나 일정 등을 의논하며 마인드교육을 소개했다.

1. 길렝 니엠보 대통령 비서실장과의 면담

민주콩고 대통령궁 정경
민주콩고 대통령궁 전경
민주콩고 대통령실에서 받은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 초청장
민주콩고 대통령실에서 받은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 초청장
민주콩고 대통령 비서실장과 함께
민주콩고 대통령 비서실장과 함께

이헌목 목사 일행의 킨샤사 방문을 앞두고, 2018년부터 민주콩고 지부와 계속 교류해오던 장 폴 전 청소년부 부장관(현 재무부 재무학교 학장)을 통해 대통령 비서실장의 측근인 탕가니카 주 지방 아리엘 은다야 여장관을 소개 받았다. 아리엘 여장관은 IYF 마인드교육과 세계적인 활동에 대해서 듣고, 마인드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공감하며 탕가니카 주에 IYF가 마인드교육을 실시해줄 것을 요청했고, 이헌목 목사 일행과 대통령 비서실장의 만남을 주선했다. 이헌목 목사는 비서실장에게 마인드교육과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에 대해 소개했다. 민주콩고는 넓은 영토와 풍부한 지하자원을 가지고 있는데 마인드교육을 통해 청소년들과 리더들의 마인드가 바뀌면 아프리카가 최고의 나라가 될 비전을 제시했다. 비서실장은 마인드교육과 교육에 사용하는 교제에 관심을 가지면서 현재 민주콩고 동부지역의 전쟁으로 인해 대통령이 많이 바쁘지만, 대통령과 의논해 박옥수 목사와의 면담 날짜를 정해 알려주기로 했다.

2. 이브 졸라 청소년부 장관과의 면담

민주콩고 청소년부 장관과 함께
민주콩고 청소년부 장관과 함께

민주콩고 지부는 2018년 청소년부와 MOU를 체결했으며, 청소년부는 세계청소년부장관 포럼에 3차례 청소년부 대표들을 파견했다. 매년 한국에서 마인드 강사들이 와서 청소년부 주최로 정부 고위 관료들, 교육계 리더들, 청소년 리더들, 언론인들 등을 대상으로 마인드교육을 실시했다. 이헌목 목사는 한국의 1960년도 사진과 현재의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 변화는 국민들의 마인드의 변화로 말미암았다고 설명했다. 자원이 풍부한 민주콩고도 마인드교육을 통해 변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 최고의 나라가 될 것이라고 했다. 오는 3월에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와 민주콩고 대통령의 만남을 계기로 민주콩고에 큰 변화의 물결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면서 장관은 박옥수 목사 방문 기간 중 국회의사당 마인드 강연을 준비하고 대통령 면담에 동행할 것이며, 설립자의 킨샤사 방문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청소년부에서 담당해서 준비하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 민주콩고의 더 많은 청소년들이 마인드교육을 통해 변화를 입을 수 있도록 함께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이헌목 목사는 민주콩고의 청소년들과 국민들의 마인드 변화를 위해 앞으로 더 자주 연락하고, 만남을 갖기로 했다.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청소년부 장관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청소년부 장관

3. 총리 비서실 부실장, 총리 고문들 면담

민주콩고 총리 비서실 부실장, 각 분야 총리고문들과 함께
민주콩고 총리 비서실 부실장, 각 분야 총리고문들과 함께

2022년 12월, 김기성 목사 민주콩고 방문 시 함께한 총리실 사회문화고문 왈리쿤자는 박옥수 목사 킨샤사 방문을 위해 준비위원회를 만들 것을 제안했다. 위원회 출범 전, 이헌목 목사 일행을 총리실에 초청해 비서실 부실장 및 총리고문들과 박옥수 목사 방문에 대해 논의했다. 이헌목 목사는 발명왕 에디슨의 예화를 통해 행복과 불행은 마인드에 의해 결정되는데,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참석자들 모두 이에 공감하면서 민주콩고 청소년 및 국민들의 마인드를 변화시킬 수 있는 마인드교육이 꼭 필요하며, 박옥수 목사 방문 시 국회의사당에서 상하원 의원들과 각 부처 고위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마인드교육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했다.

4. 앙뚜아네트 까벵가 직업교육부 장관과의 면담

민주콩고 앙뚜아네트 까벵가 직업 교육부 장관과 함께
민주콩고 앙뚜아네트 까벵가 직업교육부 장관과 함께

직업교육부는 민주콩고 전 대통령이 실업에 고통하는 청소년들의 실질적인 직업교육을 위해 설립되었다. 직업교육부의 현 장관 앙뚜아네트 까벵가 장관은 얼마 전에 민주콩고 IYF 부회장을 자택에 초대했고, IYF와 마인드교육에 대해 알게 됐다. 이번에 박옥수 목사 민주콩고 방문 준비팀의 킨샤사 방문 소식을 듣고, 저들을 장관실에 초청해 장관실 비서실장을 비롯해 주요 부처 간부들과 함께 김기성 목사의 강연을 경청했다. 이날 김기성 목사는 박옥수 목사의 민주콩고 방문 소식을 알리고,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을 들으면서 직업교육부 장관과 부처 간부들 모두 공감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직업 훈련과 함께 IYF의 마인드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민주콩고의 밝은 미래를 소망했다.

민주콩고 직업 교육부 장관실 비서실장과 간부들과 함께
민주콩고 직업교육부 장관실 비서실장 및 간부들과 함께

장관은 교육센터 건축 부지를 지원해줄 수 있고, 교육할 수 있는 건물도 가지고 있다며 하루 빨리 IYF와 함께 민주콩고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기를 요청했다. 그리고 직업교육부 부처 간부들 또한 민주콩고의 청소년들이 마인드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도울 수 있다며 대통령이 그만큼 청소년들의 마인드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모든 권한을 주었다며 장관의 말을 뒷받침했다. 김기성 목사는 직업 교육부의 제안에 화답하며 함께 청소년들을 위해 일할 것을 약속했다.

5. 기독교 연합 수석부회장 니아무케 비숍과의 만남

민주콩고 기독교 연합 수석부회장 니아무케 비숍과 함께
민주콩고 기독교 연합 수석부회장 니아무케 비숍과 함께
2018년 5월 서울CLF에서 박옥수 목사와 함께
2018년 5월 서울 CLF에서 박옥수 목사와 함께

2월 8일 이헌목 목사 일행은 민주콩고 기독교 연합 수석부회장 니아무케 비숍을 만나 박옥수 목사 킨샤사 방문 기간 준비할 집회에 대해 논의했다. 니아무케 비숍은 12,000명 수용 가능한 민주콩고 선교 100주년 기념 예배당에서 올해 말 예정인 대통령 선거와 동부지역의 전쟁 등을 두고 국가기도회를 가질 것을 제안했다. 그리고 이번 방문을 위해 자신이 도울 수 있는 것은 돕겠다며 박옥수 목사 방문을 환영했다. 이헌목 목사는 니아무케 비숍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감사를 표했고, 민주콩고에 일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기도를 함께 드렸다.

6. 이스라엘 비숍 언약궤 교회 1일 성경세미나

2022년 11월 서울 CLF에 참석하여 박옥수 목사와 함께한 이스라엘 비숍
2022년 11월 서울 CLF에 참석해 박옥수 목사와 함께한 이스라엘 비숍
언약궤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는 이헌목 목사
언약궤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는 이헌목 목사
말씀을 경청하는 언약궤 교회 멤버들
말씀을 경청하는 언약궤 교회 멤버들
말씀을 경청하는 언약궤 교회 멤버들
말씀을 경청하는 언약궤 교회 멤버들

2월 8일 저녁, 이헌목 목사는 이스라엘 은셈베 비숍이 시무하는 언약궤 교회에서 복음을 전했다. 이스라엘 비숍은 2018년 10월부터 기쁜소식선교회와 함께 일하고 있고, 작년 11월 서울 대전도집회 CLF에 참석해 말씀을 들었고, 박옥수 목사와 개인 면담도 했다. 이헌목 목사는 2018년 10월 언약궤 교회에서 말씀을 전했고,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이날 이헌목 목사는 성경을 읽고,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했다. 여러 예화를 통해 같은 상황을 어떤 눈으로 보느냐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이야기했다. 우리 몸 속에 암세포가 없는 게 아니라 있는데 NK세포가 암세포를 이겨주기 때문에 암에 안 걸리는 것을 예화로 들며, 우리가 죄를 안 지어서 의인이 되는 것이 아니고, 이미 죄인으로 태어나 죄가 있지만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온전하고 영원히 의인이 됐음을 전했다. 참석한 모두가 아멘을 외치며 박수를 쳤다. 이스라엘 비숍은 언약궤교회와 기쁜소식선교회는 가족이라면서 매번 한국에서 강사들이 킨샤사를 방문할 때 언약궤교회에 초청했다. 말씀을 지속적으로 들은 멤버들은 이제 의인이라고 간증하고 부정적인 마인드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2022년 12월 언약궤교회에서 가진 김기성 목사 초청집회
2022년 12월 김기성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2022년 12월 김기성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2022년 12월 김기성 목사 초청 성경세미나

민주콩고에 교회가 세워지고 18년의 세월 동안 민주콩고 국민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단 한 번도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박옥수 목사 민주콩고 방문을 준비하면서 볼 수 있었다. 하나님께서 오래 전부터 이 일을 준비하셨다. 대통령으로부터 공식적인 초청장이 오고, 하나님께서 도울 자들을 미리 준비해 주셨고, 돕는 자들을 붙여 주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박옥수 목사 방문 한 달을 앞두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정하신 뜻을 이루시기 위해 이미 열린 문을 주셨음을 보는 시간이었다. 기쁜소식킨샤사교회 형제자매들은 그동안 박옥수 목사가 전 세계 대통령들을 만나는 소식들을 들으면서 민주콩고에 방문할 날을 고대해왔는데 하나님께서 이번에 당신의 종을 킨샤사에 보내주실 것을 생각하면서 감사와 소망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박옥수 목사 민주콩고 방문이 민주콩고 선교에 커다란 획을 긋고 큰 변화를 가져다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