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그라시아스 음악 콘서트 및 국가 공무원을 위한 마인드 교육
[케냐] 그라시아스 음악 콘서트 및 국가 공무원을 위한 마인드 교육
  • 박도훈
  • 승인 2023.03.1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아프리카 6개국 방문 3번째 국가인 케냐. 최근 나이로비교회는 더욱 큰 복음의 일을 위해 교회를 정비하고 본당을 리모델링했다. 또 마하나임 종합대학 건물이 완공을 앞두고 있다. 박옥수 목사는 이번 케냐 방문에서 윌리엄 사모에 루토(William Samoei Ruto) 대통령과 만나 케냐를 마인드교육 시범국가로 선정해 전국적으로 마인드교육을 시행하기 위한 논의를 나눈다.  

나이로비교회 전경
완공을 앞두고 있는 마하나임종합대학 신축 건물
한국에서 온 전도팀을 환영하는 나이로비교회 성도들

국가 공무원을 위한 마인드 교육

박 목사는 3월 17일(금)부터 19일(일)까지 케냐에서 대통령을 비롯한 장차관 등의 귀빈 면담 그리고 마인드교육과 CLF 관련 행사들을 수행한다. 

케냐는 국가 차원에서 마인드교육을 도입하고 있다. 케냐 정부 마인드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공식화하는 국가마인드교육 론칭식이 17일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에서 진행됐다. 하나님의 은혜로 선출된 루토 대통령과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정부 인사들과의 교류가 늘었고,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길들이 열리고 있다. 대통령, 교육부 장관 등 정부 지도자들이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을 인정하며 국가 차원에서 마인드교육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로 하면서 이번 행사가 결정됐다. 이번 국가 공무원을 위한 마인드교육을 통해 케냐를 본보기 삼아 모든 아프리카에 마인드교육이 심길 것을 소망하고 있다.

17일(금) 오전 콩고민주공화국 대통령의 면담 요청을 받은 박옥수 목사는 일정을 변경해 예정보다 늦은 18일(토) 오전 1시경 케냐에 도착했다. 이에 앞서 17일 오후 5시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에서 국가 공무원들을 위한 마인드교육 행사가 개최됐다. 

라이처스 스타즈
투마이니

교육부와 청소년부를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과 기독교지도자 등 귀빈 130여 명과 성도들 포함 총 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기선교사 및 학생들의 라이처스 댄스와 자원봉사자들의 "투마이니"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킬리오바 모팟 비숍의 기도
케냐 IYF 지부장 김요한 선교사의 환영사

행사를 위해 킬리오바 모팟 비숍이 기도했고, 나이로비 지부장 김요한 선교사가 환영사를 전했다. 김 선교사는 청소년부와의 MOU, 교도소 마인드교육 등을 통해 그들의 변화를 볼 수 있었다며 "사고방식의 변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국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쁜소식선교회 총회장 임민철 목사의 축사
기쁜소식선교회 총회장 임민철 목사의 축사

기쁜소식선교회 총회장 임민철 목사는 축사에서 "경제가 아니라 마인드가 세상을 바꾼다"며 이번 순방 중 박옥수 목사의 콩고 대통령 면담을 언급해 각국이 나라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마인드교육을 필요로 하고 있음을 밝혔다. 또, "저희 굿뉴스미션은 전 세계 104개 나라에 지부를 두어 활동하는데, 저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지원해 이 교육을 지원하겠다. 케냐 대통령께서도 박옥수 목사님을 부르셔서 이 교육을 케냐에서 먼저 진행하길 바라고 계신다. 케냐 정부와 합해 젊은이들을 선도하고 바꾸는 일에 함께하겠다. 이 자리를 시작으로 케냐가 새로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부 장관을 대리해 참석한 에프림 무네네 교육부 국장의 축사

교육부 장관을 대리해 참석한 에프림 무네네 교육부 국장은 장관의 축사를 대독하며 "저는 IYF와의 교류를 통해 마인드교육이 케냐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살 수 있도록 하고 또한 그들 자신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태도와 올바른 사고방식으로 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배웠습니다. 한국은 한때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로 알려졌고, 지하자원이 전혀 없고 오랜 기간 전쟁을 겪었습니다. 당시에는 한국이 이렇게 성장할 것이라고 믿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마인드교육을 통해 한국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방화, 십대 임신과 같은 것을 가르쳐 준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케냐의 교육 시스템에 IYF의 마인드교육을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케냐에 마인드교육이 널리 퍼질 수 있게 지원해주신 IYF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바이올리니스트 한선일의 무대
트럼페터 한선교의 무대
피아니스트 석승환의 무대
혼성중창 캔들스틱의 무대
흥에 겨워 무대 앞으로 나온 학생들

그라시아스합창단이 국가 공무원들을 위한 마인드교육 행사를 위해 축하공연을 펼쳤고, 참석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IYF 사무총장 이헌목 목사의 마인드교육 강연

이날 마인드교육을 선보인 IYF 사무총장 이헌목 목사는 한국전쟁으로 폐허와 같았던 한국이 세계의 경제대국에 이르기까지 변화상을 보여주고, 또 '로봇다리 세진이'의 예로 마인드교육으로 인한 변화를 기대케 했다. 

마인드강연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행사장을 가든 매운 참석자들

사이먼 나부웨시 / 전 고등교육부 차관
"케냐의 마인드교육에 참석하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저는 한국인들이 1969년부터 2015년 사이에 집단적인 노력을 통해 그들의 나라를 변화시켰다는 것을 알게 돼 매우 기쁩니다. 마인드셋의 변화로 모든 사람들은 한국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스스로를 낫게 하기 위해, 그들의 나라를 위대하고 매우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저는 케냐의 모든 교육 수준에 이러한 마인드셋 교육이 도입된다면 젊은이들은 그들에게 큰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배우고, 정해진 목표와 케냐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수준으로 바뀔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희는 많은 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을 해낼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빈민가였던 한국을 거대한 도시로 탈바꿈시킨 방법은, 케냐를 자랑할 수 있는 거대한 도시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태도 변화에 대해 집단적인 노력과 목표가 일관될 필요가 있고, 저희는 모두 케냐를 더 나은 국가로 만드는 데 성공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만찬을 나누며 임민철 목사와 우간다 세루와다 비숍이 면담을 나누었다.
강연 후 만찬을 나누며 각계 인사들과 교류했다. (이헌목 목사와 오랜만에 만난 킬리오바 모팟 비숍이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모습)

강연 후 만찬을 나누며 각계 인사들과 교류했다. 국가 공무원들을 위한 마인드교육 행사를 통해 정부와 함께 IYF 마인드교육이 케냐 전역에 힘있게 보급되고, 아프리카의 선두주자인 케냐를 중심으로 아프리카 전역과 전 세계에 마인드교육이 널리 뻗어나갈 것이 소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