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눈을 들어본즉 돌이 벌써 굴려졌으니" 모든 것이 준비된 세계
[에티오피아] "눈을 들어본즉 돌이 벌써 굴려졌으니" 모든 것이 준비된 세계
  • 배시온
  • 승인 2023.03.13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 마음으로 함께 준비하는 정부 관계자들
- CLF 초청 소식
- 피스 콘서트 초청 소식
- 기도회로 마음을 모으는 에티오피아 교회 형제 자매들

3월 20일, 21일 양일간 진행되는 박옥수 목사 에티오피아 방문을 위해 남부아프리카 선교사들과 한국 사역자들이 모여 준비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곳곳의 많은 사람을 초청하기 위해 조를 나눠 초청 중에 있다.

 

온 마음으로 함께해주는 에티오피아 정부 관계자들

1. 前수상 면담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박목사님 오시면 꼭 뵙고 싶어 하시는 전 수상님
前 수상 하옐레 마리암

에티오피아 前 수상 하옐레 마리암은 2017년, 2018년 두차례 박옥수 목사와 면담을 했으며 박옥수 목사로부터 복음을 들은바 있다.

수상관저에 찾았다
수상 관저

에티오피아 前 수상 하옐레 마리암은 박옥수 목사와 현재 아비 아머드 알리 수상 및 대통령 면담을 주선을 해주고 있다. 특히, 지금 에티오피아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인데 하나님의 종이 오기에 너무 합당한 시기라고 했으며 박옥수 목사와 만나기를 소망했다.

2. 산업부 장관 면담

산업부 연수원 건물
산업부 연수원 건물
지난 방문 시 1천명 산업부  직원 마인드 강연 현장
지난 방문 때 1천명 산업부 직원 마인드 강연 현장

산업부 장관은 작년에 산업부 직원 1,000명 대상으로 열린 마인드 강연을 들으며 연결되었다.

산업부 장관실 
산업부 장관실 

이번 박옥수 목사의 방문을 앞두고 진행된 산업부 장관과의 만남에서 그는 산업부 연수원에서 들은 마인드 강연을 기억하며 너무나도 반갑게 맞이해 주었다. "마인드가 국가를 바꾸는 힘이 있다."고 하며 박 목사의 방문을 기뻐하며 함께 하겠다고 마음을 모았다.

3. 평화부 장관 면담

평화부 장관
평화부 장관

백승동 목사는 평화부 장관과 면담을 진행했고, 마인드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마인드의 필요성을 느낀 평화부 장관은 박옥수 목사가 에티오피아에 방문한다면 꼭 만나고 싶다고 했고 마인드 서적 선물을 받고 기뻐하였다.

4. 국회 집권당 원내 대표

에티오피아 국회 의사당
에티오피아 국회 의사당
박옥수 목사를 소개하고 있다.

에티오피아 IYF 지부는 지난해 국회에 초청을 받아 국회의원에게 마인드 교육을 한 바있다.

400석 국회의원석이 있는 국회의사당 내부

그날을 계기로 IYF와 함께하던 므흐레투 샹코 의원은 박옥수 목사가 오면 국회 본회의장에서 국회의원 400명 전체를 모아서 마인드 강연을 할 수 있도록 주선해주고 있다.

5. 재난대책 본부위원장 쉬페라우

쉬페라우 재난본부장

쉬페라우 재난본부장은 교육부 장관 시절 한국을 방문하시면서 마인드 교육을 들었고 에티오피아에 마인드 교육의 길을 열어주신 분이다. 박 목사님의 공항맞이, 차량지원 등 대통령도 만날 수 있도록 길을 제공하는 일까지 함께 해주었다.

"지금 에티오피아는 국가의 기근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죽고 있습니다. 목사님이 오시면 이 일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기도를 부탁했다.


하나님이 앞서 준비하신 손길들

아디스아바바 국립극정 (1,200석)
아디스아바바 국립극장 (1,200석)
쉐라톤 호텔 컨벤션홀 (2,000석)
쉐라톤 호텔 컨벤션홀 (2,000석)

에티오피아 행사는 '아디스아바바 국립극장'과 '쉐라톤 호텔'에서 진행된다. 처음 홍보와 초청을 시작할 때는 막막하였지만 발걸음을 내딛어 보았을 때 하나님이 이미 준비하신 손길들을 느낄 수 있었다.

1. 아디스아바바 교회 목회자 모임

말씀을 전하는 전병규 목사
말씀을 전하는 전병규 목사
말씀을 듣고 기뻐하는 목회자들
말씀을 듣고 기뻐하는 목회자들

2023년부터 아디스아바바 교회에서는 목회자들을 초청하여 목회자 모임을 진행했다. 강사로 전병규 목사가 말씀을 전했고 목회자들이 너무나 기뻐했다. 그 후 박옥수 목사의 에티오피아 방문 소식이 전해졌고 목회자들은 너도나도 행사를 참석하기 위해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2. 대표 교단 복음 교제 및 CLF 초청

Assemblies of God 교회에서 총장에게 복음을 전하고 이번 CLF에 초청한 이종백 목사
Assemblies of God 교회 총장

2016년부터 꾸준히 CLF활동을 이어온 에티오피아 교회는 이번 국립극장에서 있을 박옥수 목사 초청 CLF 특별 강연을 위해 에티오피아를 대표하는 각 대표 교단을 찾아가 교단 대표와 복음교제를 나누고 행사 소식을 알리고 있다.

생명의 빛 교단 목회자 대표에게 복음을 전하고 행사초청을 한 사역자 일행
생명의 빛 교단 목회자 대표

죄 사함의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은 각 대표들은 마음을 활짝 열었고, 특별강연에 많은 사람들을 보내주기로 약속했다. 

3. 정부 관계자 피스 콘서트 초청

과장급 공무원 400명 보내주겠다고 약속한 Kirkos 구청장
과장급 공무원 400명 보내주겠다고 약속한 킬코스(Kirkos) 구청장
참모장 보좌관 중령 마인드 교육 중인 이종백 목사
참모장 보좌관 중령 마인드 교육 중인 이종백 목사

3월 21일, 쉐라톤 호텔 피스 콘서트를 초청을 위해 각 정부 부처를 방문하여 초청중에 있다. 방문 하는 곳마다 모든 관계자들은 마인드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꼭 참석하겠다고 약속했다. 뿐만 아니라 부처 국장급 관계자들도 초청해 갈 수 있도록 했다.

4. 자원봉사자 준비 소식

3차 워크숍 훈련 받는 자원봉사자
3차 워크숍 훈련 받는 자원봉사자
회의중인 자원봉사자들
회의중인 자원봉사자들

피스콘서트 행사를 앞두고 많은 도움이 손길이 필요했다. 행사에 필요한 안내, 접수, 스텝 등 지원을 할 현지 에티오피아 자원봉사자들도 모집해 워크숍도 진행하고 있다.


기도회로 마음을 함께하는 에티오피아 형제 자매들과 행사준비팀

기도회로 마음을 모으는 사역자들
기도회로 마음을 모으는 사역자들
매일 새벽, 저녁으로 기도회를 가지고 있다.
매일 새벽, 저녁으로 기도회를 가지고 있다.

"눈을 들어본즉 돌이 벌써 굴려졌으니 그 돌이 심히 크더라" [마가복음 16:4]

이번 에티오피아 행사를 준비하는 동안 많은 사역자들이 한마음으로 복음을 위해 일하며, 발걸음을 내딛을 때 심히 큰 돌이 이미 굴러졌던 것처럼, 하나님께서 이미 모든 것을 준비해 놓으신 것을 발견하고 있다. 남은 준비 기간에 하나님께서 피스콘서트를 위해 힘있게 일하실 것을 생각할 때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