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레이첼 루토 대통령 영부인,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주일예배 참석
[케냐] 레이첼 루토 대통령 영부인,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주일예배 참석
  • 박도훈
  • 승인 2023.03.19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의 대통령 영부인 레이첼 루토(Rachel Ruto) 여사가 19일(일)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했다.

케냐 부통령 영부인으로 2018년 레이첼 루토(Rachel Ruto)영부인과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면담
케냐 부통령 영부인으로 2019년 한국에서 개최한 월드캠프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케냐 대통령의 레이첼 루토 영부인은 케냐에서 '기도의 어머니'라고 불릴정도로 케냐가 어려울때마다 평화를 위해 모임들을 주도해 오신 분이다. 부통령 영부인의 신분으로 2018년 케냐 월드캠프와 칸타타를 참석했고, 2019년 한국에서 펼쳐진 IYF 월드캠프에 직접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함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일꾼으로 만드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 이후에도 계속해서 연을 이어오다가 박옥수 목사의 방문에 맟춰 기쁜소식나이로비 교회 주일예배에 참석했다.  

케냐 교회는 건축한 지 10년 이상된 본당을 리모델링했다. 지금까지 복음의 일에 유용하게 사용돼온 본당을 향후 더 큰 복음의 진보를 위해 개선했다. 박옥수 목사의 케냐 방문과 대통령 영부인의 교회 방문을 통해 나이로비교회가 더욱 축복되고 복음의 진보에 힘있게 쓰일 것이 기대되는 가운데, 이곳에서 주일예배가 드려졌다. 

리모델링된 기쁜소식나이로비에서 대통령 영부인과 함께 드린 주일예배
야외 마당에서도 동시에 예배를 드렸다.

영부인이 함께한 이날 예배는 본당 외에 야외에서도 드려졌고, 총 4천여 명이 참석했고, 공중파 방송인 GBS TV에 생중계 및 유튜브 GBS TV Africa 채널에 생중계 되어 케냐 전역뿐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함께 참석하는 행사가 됐다.

영부인을 맞이하는 박옥수 목사
나이로비교회 성도들의 환영을 받으며 교회로 들어서는 영부인

케냐 대통령 영부인 레이첼 루토 여사가 오전 10시경 나이로비교회를 방문했다. 박옥수 목사는 교회 입구에서 영부인을 맞이하며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개관 기념 커팅식

교회 사택으로 이동해 박 목사와 짧은 환담을 나눈 영부인은 GBS를 둘러본 후 예배를 드리기 위해 본당에 들어섰다. 기다리던 성도들이 기립해 박수로 환영했다. 직후 리모델링된 예배당 개관을 축하하는 커팅식을 진행했다.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김요한 선교사의 사회
나이로비교회 밴드팀
기쁜소식선교회 총회장 임민철 목사의 기도
케냐 PEFA교회 모팟 킬리오바 비숍의 축사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 김요한 선교사의 사회로, 나이로비교회 밴드팀 공연 후 임민철 목사의 예배와 케냐를 위한 기도와 케냐 PEFA교회 모팟 킬리오바 비숍의 축사가 이어졌다.

모팟 킬리오바 비숍은 "2022년에 박옥수 목사님께서 여기 카사라니에 오셨던 것이 기억납니다. 저희는 매우 치열한 선거의 순간을 겪고 있었습니다. 박옥수 목사님께서 케냐의 평화로운 선거를 위해 기도해주셨습니다. 저희는 평화로운 선거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곳 케냐에서 기쁜소식선교회와 함께 일하고 싶고 일부가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박옥수 목사님을 만났습니다.하나님 말씀 외에는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는 사람을 찾았습니다. 박옥수 목사님께서 케냐에 방문하신 것을 축하드리고, 케냐에 꼭 다시 와주세요."라고 전했다.

바이올리니스트 한선일
트럼페터 한선교
피아니스트 석승환
혼성중창 캔들스틱
기립박수로 호응하는 영부인

이후 그라시아스합창단이 기악과 노래로 찬양했다. 영부인을 비롯해 참석자들은 기쁨에 젖어 환호와 박수로 호응했다.

주일설교 중인 박옥수 목사

말씀 시간, 박옥수 목사는 요한복음 5장의 38년 된 병자가 예수님의 말씀을 받아들여 걷게 된 이야기로 '마음을 바꾸는 법'을 제시했다. 박 목사는 "신앙은 마음을 바꾸는 것"이라며 "내 생각에서 예수님의 말씀으로 바꿔야 함"을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로마서 3장 23절, 24절 말씀으로 우리가 죄를 지었고 죄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예수님이 우리 죄를 모두 씻었기에 하나님께서 의롭게 하셨음을 강조했다.

중층을 가득 채운 참석자들

그러면서 "예수님의 피로 내 죄가 사해졌어요. 나는 의로워 거룩해. 마음을 바꿔야해요. 내 생각 꺾고, 여러분들도 오늘 이 시간에 모든 생각을 버리세요. 하나님 말씀만 믿으세요. 여러분 속에 놀라운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생각은 더럽고 추하고 음란한데 버리고 예수님과 한 마음이 되면 하나님이 여러분 안에 역사하셔서 은혜롭게 살 줄 믿습니다."라고 전했다. 또, "대통령은 예수님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훌륭하고 거듭난 대통령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대통령과 함께 역사하셔서 케냐를 세계 최고의 나라로 만들려고 합니다."라며 대통령이 구원받은 것에 대한 감사와 소망을 전했다.

대통령 영부인 레이첼 루토 여사의 메시지

말씀이 마치고, 영부인의 메시지가 있었다.

"기쁜소식선교회 설립자 박옥수목사님, 비숍 모팟 킬리오바,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목회자, 사역자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여러분 안녕하세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오늘 이 자리에 올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박옥수 목사님께서 오늘 이 자리에 있게 해주신 전능하신 하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여러분 앞에 있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계신 하나님의 사람은 요한복음 5장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저희가 죄인이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다는 것에 힘이 납니다.

어제 저희 대통령을 만나기 위해 시간을 내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비숍 모팟이 말했듯 2022년 선거 직전에 박옥수 목사님께서 카렌에 있는 부통령 사무실에 오셨던 날을 잊지 못합입니다. 저희는 목사님과 기도할 수 있었고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은 케냐에서 당시 저희의 부통령, 지금은 우리의 대통령에게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해 얘기해 주셨습니다.

레이첼 루토 영부인과 박옥수 목사의 기념촬영
단체 기념촬영

이 나라에서도 사역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29년 동안 특히 청소년들과 함께 계속해서 일해 온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박목사님께서 계속해서 청소년들에게 말씀을 전해주셨다는 것을 압니다.

목사님께서 어제 대통령과 이야기한 것처럼 이 프로그램이 진행되기를 저희는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저희 대통령에게 주신 일을 젊은이들도 계속 지지해주면 좋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기쁜소식선교회가 새롭게 단장한 본당이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음을 선언합니다. 너무 감사하고 주님의 축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 영부인 메시지 중

케냐 언론에 앞다투어 보도되며 케냐 전역에 박옥수 목사와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 소식은 케냐 언론에 앞다투어 보도되며 케냐 전역에 박옥수 목사와 기쁜소식나이로비교회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Kenyamoja - https://www.kenyamoja.com/video/first-lady-rachel-ruto-urges-youth-spearhead-championing-transformation-country-kbc-video

Kenyans - https://www.kenyans.co.ke/news/87105-president-needs-you-rachel-ruto-rallies-youth-behind-husband

Kenya Digital News - https://youtu.be/DhXvm9UNvJs

The Standard Digital - https://mobile.twitter.com/StandardKenya/status/1637466364318306304

KBC 채널1 - https://youtu.be/3riRk1Mr0sE

예배를 드린 영부인은 교회에서 식사 후 성도들과 인사를 나누고 돌아갔다. 대통령 내외가 복음을 듣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케냐를 아름다운 나라로 이끌어 갈 것이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