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최고의 날, 최고의 장소에서 분당실버회 개강식 열어
[분당] 최고의 날, 최고의 장소에서 분당실버회 개강식 열어
  • 김성희
  • 승인 2023.03.11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쁜소식분당교회는 따뜻한 봄날, 3월 7일 오후 2시 2023년 봄 여름학기 ‘분당실버회 개강식 및 강연회’ 를 성남시청 1층에서 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실버회 개강식을 홍보하는 분당교회 성도들의 모습
실버회 개강식을 홍보하는 분당교회 성도들의 모습

2015년 9월부터 시작한 분당실버회는 열여섯번째 개강식을 맞이해 넓은 장소에서 많은 어르신들을 초청하자는 종의 음성에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행사를 앞두고 한달 전부터 실버교사 뿐 아니라, 온 성도가 함께 준비했다. 노인정, 복지센터, 재래시장, 지하철역 및 버스 정류장, 공원 등에서 홍보했다.

까치마을에 사시는 김차순 씨는 “우연히 모란역에서 전단지를 받고 분당실버회를 알게 되어 성남시청까지 와서 재미있게 즐기고 감사합니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건강체조 및 다양한 공연

이날 프로그램은 실버들의 심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공연과 마인드 강연으로 구성되었다.
▲건강체조 ▲실버대학 홍보영상 ▲환영사 및 축사 ▲실버댄스 ▲실버악단공연 ▲감동영상 ▲마인드강연 ▲국악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별히 개강식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경기도의원 및 성남시의원 13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마인드 강연하는 박영주 목사
마인드 강연하는 박영주 목사

기쁜소식분당교회 박영주 목사는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말을 바꾸면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바뀌면 삶이 바뀌게 된다는 것을 여러 사례로 증명했다. “지금부터 바로 말을 바꿉시다. 옆에 앉은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말해보세요. 앞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게 되실 것입니다”라고 강연했다.

공연을 관람하는 참석자들

새로 참석한 어르신들은 행사가 끝난 후, 매우 만족해하는 소감들을 전했다.
“세계 최고의 마인드 강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혜택을 받아 행복합니다”
“실버 교사들의 수고가 느껴져서 너무 감사했어요” “계속 불러주세요. 또 참석할게요” “제가 본 실버대학 행사 중에 가장 만족합니다”

한편, 이번 분당실버회 입학원서를 신청한 분은 총 500여명이다.

권영자 실버교사는 “이번 개강식에 외부 큰 장소를 빌려서 하게 되어 처음에는 좌석을 다 채울수 있을까 라는 부담스러운 마음이 있었는데,
준비하는 과정 속에 하나님께서 도우시는 손길을 느낄 수 있었고 , 큰 장소에 꽉 채워진 좌석들을 보면서 놀라웠습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 단체사진
행사가 끝난 후 참석자 단체사진

앞으로 분당실버회는 다음주 화요일 2시부터 첫 수강이 시작되고, 4월 중에 힐링캠프를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