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 박옥수 목사, 콩고 드니 사수 응게소 대통령과 면담
[콩고] 박옥수 목사, 콩고 드니 사수 응게소 대통령과 면담
  • 박도훈
  • 승인 2023.03.1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일, 박옥수 목사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과 면담
- 콩고 대통령 마인드교육의 필요성 확인 후, 실무 담당자 청소년부 장관 한국파견
14일, 박옥수 목사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과 면담했다.

아프리카 6개국(콩고공화국, 콩고민주, 케냐, 에티오피아, 중아공, 코트디부아르) 순방 중 콩고에서 박옥수 목사는 14일(화) 드니 사수 응게소(Denis Sassou Nguesso) 콩고 대통령과 면담했다. 대통령과 박 목사는 콩고의 젊은이들이 변화될 마인드교육을 적극 추진하기로 뜻을 모으고 실무를 담당할 위그 응구엘론델레 (Hugues Ngouélondélé) 청소년부 장관을 한국으로 파견해 더욱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콩고에 맞게 적용키로 했다.


박옥수 목사,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과 면담

박 목사 일행은 14일 오후, 경비행기를 타고 오요의 대통령의 고향마을을 방문했다.
박 목사는 대통령과의 면담을 기다리는 동안 많은 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교류했다.
박 목사는 대통령과의 면담을 기다리는 동안 많은 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교류했다.

 콩고 대통령은 지방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박 목사의 콩고 방문에 맞춰 오요지역의 대통령 관저로 초대했다. 박 목사 일행은 14일 오후, 경비행기를 타고 오요의 대통령의 고향마을을 방문했다. 박 목사는 대통령과의 면담을 기다리는 동안 많은 이들과 인사를 나누며 교류했다.

박옥수 목사는 위그 응구엘론델레 청소년부 장관과 오노레 사이(Honoré Sayi) 교통부 장관의 안내를 받으며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과 만났다.
박옥수 목사를 반갑게 맞이하는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

오후 4시경, 박옥수 목사는 위그 응구엘론델레 청소년부 장관과 오노레 사이(Honoré Sayi) 교통부 장관의 안내를 받으며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과 만났다.

대통령은 전 세계 청소년들의 마인드를 이끌고 교육에 공헌하고 있는 박옥수 목사를 존경하는 뜻을 표하며 반갑게 맞이했다. 박 목사는 콩고 대통령에게 청소년들에게 마인드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소개하며, 청소년들을 위한 캠프와 마인드교육이 콩고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을 지혜롭고 건전하게 변화시킬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콩고 대통령은 청소년들을 위한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에 크게 공감했다.

이에 박옥수 목사는 콩고에서 마인드교육을 어떻게 구체화할 수 있는지 방향을 제시했다. 박 목사는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마인드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재가 제작됐고, 현재 각국 정부와 교육단체가 마인드교육을 도입해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사고력, 자제력, 교류를 중점적으로 교육하는 마인드교육의 실제 사례들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마인드교육 시범학교 선정, 마인드교사 양성, 마인드학과 설치, 마인드과목 교양수업 등을 비롯해 향후 10년간 콩고에서 마인드교육을 실시하는 방안과 실무 담당자를 선정해 한국에 파견해 한국의 발전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제안했다.

마인드교육에 대한 비전에 공감한 콩고 대통령은 “청소년들을 위해 이런 귀한 길을 열어주셔서 감사하다. 지금 당장 허락하겠다”고 말했다.

마인드교육에 대한 비전에 공감한 콩고 대통령은 “청소년들을 위해 이런 귀한 길을 열어주셔서 감사하다. 지금 당장 허락하겠다”고 말하며, 마인드교육을 통한 국가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대통령은 콩고 젊은이들을 위해 제안하는 의견마다 “너무 좋은 의견”이라며 마음을 활짝 열었다. 박 목사와 면담 중에 대통령은 동석한 콩고 청소년부 장관에게 교육 실현을 위한 제반 사항을 지원할 것을 직접 지시했다. 이에 청소년부 장관은 마인드 교육을 실무 차원에서 진행하기 위해 방한하고, 마인드 교육을 통한 콩고 사회와 국가 발전 방안을 IYF와 협력하기로 했다.  

대통령은 콩고 젊은이들을 위해 제안하는 의견마다 “너무 좋은 의견”이라며 마음을 활짝 열었다.

또한, 콩고 정부는 청소년들 누구나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센터 건립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청소년센터 부지를 제공하고, IYF는 정부와 협력해 센터를 중심으로 콩고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마인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로써 콩고 정부와 함께 마인드교육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면담 후, 대통령과 함께 기념촬영

실무담당자인 청소년부 장관은 박 목사와 대통령의 면담 직후, 마인드교육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과 계획을 의논했다. 

박옥수 목사와 콩고 대통령의 면담으로 교육관계자들과 청소년들을 마인드교육으로 이끌 수 있는 길이 크게 열렸다. 앞으로 콩고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꿈이 심고, 그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자라게 될 것이 소망스럽다.

박옥수 목사 드니 사수 응게소 콩고 대통령과 면담 소식은 현지 언론과 국내 언론에 발빠르게 알려지며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다.

연합뉴스 - IYF 교재 살펴보는 콩고공화국 대통령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815644
연합뉴스 - 콩고공화국 대통령 만난 박옥수 목사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815653
열린뉴스통신 - IYF 박옥수 목사, 콩고공화국 응게소 대통령 면담...'마인드교육' 도입 약속 - https://www.o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157952
D'AFRIQUE CENTRALE - https://www.adiac-congo.com/content/assemblee-nationale-une-journee-de-partage-dexperience-sur-le-changement-des-mentalites
dayFRITALIAN - Assemblea Nazionale: una giornata di condivisione di esperienze sul cambiamento di mentalità - https://it.dayfr.com/trends/49517.ht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