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면천혜성노인대학 임종(웰다잉)과 복음 증거
[당진] 면천혜성노인대학 임종(웰다잉)과 복음 증거
  • 정진철
  • 승인 2023.03.24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3일 한상덕 목사, 당진 면천혜성노인대학에서 임종(웰다잉)과 복음 증거

3월 23일, 기쁜소식당진교회 한상덕 목사는 당진 면천혜성노인대학에서 어르신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종(웰다잉)과 복음을 증거했다. 강연에 앞서 건강댄스 ‘십오야’ 노래를 함께 부르며 실버들의 몸을 풀었고, 실버들은 음악에 맞춰 어깨를 들썩였다.

이후 마인드 강연으로 한상덕 목사는 ‘임종, 어떻게 맞을 것인가?’의 주제로 강연했다.

“인생을 강건하게 70~80년 살아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 밖에 없고, 이제는 임종(죽음)을 준비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삶과 재산, 원한도 정리하시고, 유언을 통해 남기시고, 하고싶은 말도 녹음하시고, 숨겨진 비밀도 털어내어 뉘우쳐 보세요.”하며 임종의 준비를 당부했고, “부디 좋은 곳(천국)에 가서 편히 쉬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한상덕 목사는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해 얘기하며, “육체는 흙으로, 영혼은 창조주 하나님께로 돌아간다”며 “거듭나야 한다”고 복음을 전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진지하게 말씀을 들었고, 몇몇 분은 “내 죄가 사해졌구나!”하며 기뻐 감사해 하면서 “다음 번 영화상영 강연에도 참석하겠다”고 약속했다.

강연을 마치고 한상덕 목사는 “유교사상에 젖어 7~80년 살아온 이곳 어르신들에게 그동안 마인드강연을 해오다가 ‘복음을 선포하자’는 마음으로 이번에 복음을 전하게 되었는데, 어르신들이 구원의 확신을 갖는 것을 보면서 복음 앞에 큰 소망이 되어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