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가나와 춤을, 가나 댄스페스티벌 그리고 별들의 이야기
[가나] 가나와 춤을, 가나 댄스페스티벌 그리고 별들의 이야기
  • 황성민
  • 승인 2023.05.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위원회 주최, 가나 지부 주관 가나 댄스페스티벌
- 대통령과의 두 차례 만남
- 아크라 시장, 육군참모총장 고문 위촉
- 가나 별들의 스토리 
관광위원회와 함께하는 댄스페스티벌 포스터
댄스페스티벌에 참석한 귀빈 및 참석자들
마치고 귀빈들과 함께

지난 5월 20일 가나 지부는, "청소년의 변화, 가나의 변화"라는 슬로건 아래 가나 댄스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나 관광위원회 주최 가나 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가나 최대의 명문 고등학교 프리섹 스쿨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가나 댄스 페스티벌은 가나 댄스팀이 준비하였고 많은 참석자들이 함께해 열띤 호응을 보였다.

관광위원회 위원회장(왼쪽에서 네 번째)

지난 3월, 가나 ‘은코코’ 지역에서 부족장 Hon. Dr. Seth Adjei-Baah 이 땅 1에이커를 은코코 교회에 기증했다. 부족장 Hon. Dr. Seth Adjei-Baah는 전 국회의원이었고 현 가나 관광위원회 위원회장으로 일하고 있다.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선교사 일행은 부족장을 방문했고 활동 및 마인드교육에 대해 소개했다. Hon. Dr. Seth Adjei-Baah 부족장은 청소년 육성을 위해 일하는 청소년 단체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관광 및 문화 발전을 위해 관광위원회와 함께 일할 것을 제안했다. 그렇게 관광위원회와 함께하는 가나 댄스페스티벌을 준비하게 되었다.

댄스페스티벌에 참석한 아크라 시장
그 외 귀빈들

이번 행사에는 가나 관광위원회 위원회장 Hon. Dr. Seth Adjei-Baah, 관광위원회 국장, 교육부 국장등 다수의 귀빈이 참석했고 특히 아크라 시장 Hon. Elizabeth Sackey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축사 중인 아크라 시장

아크라 시장 Hon. Elizabeth Sackey 은 축사에서 “댄스 페스티벌을 통해 가나의 청년들이 가진 재능과 역동적인 면모를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가나의 미래입니다. 스스로를 작다고 여기지 마세요. 저는 어렸을 때 늘 한쪽 구석에서 머무르며 세상으로 나가기를 꺼려했습니다. 그러나 은행에서 일하고, 정치계에서 아크라 첫 여성 시장이 되기까지 많은 부담을 뛰어 넘었습니다. 최고의 댄스 페스티벌에 함께하게 되어 행복하고, 하나님의 축복이 이 행사에 함께하기를 바랍니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댄스페스티벌 사회 아토 목사
다양한 문화댄스를 보여주는 댄스팀

이번 댄스 페스티벌은 각 나라 한국, 인도, 북미, 남미 아프리카 등 10개의 다양한 문화 댄스를 선보였고, 또한 해외봉사자 체험담 및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참가자들은 처음보는 각국의 문화댄스와 감명깊은 마인드강연에 매료되어 환호성이 끊이질 않았다.

가나 해외봉사단 체험담 중인 박하민 단원

박하민 단원의 가나에서의 봉사활동 체험담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가나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소극적인 제가 관점을 바꾸었을 때 비로소 타인의 마음을 발견하고 소통하는 행복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집을 짓기 위해서는 좋은 재료가 있어야 합니다. 가나에서의 시간은 내 인생의 집을 건축하는 데 좋은 재료가 되고 있습니다." (박하민 단원 소감)

마인드 강연 중인 오정환 목사

마인드 강연 시간에서 오정환 목사는 줄에 매인 코끼리를 통해 사람의 사고의 흐름을 설명했다. "코끼리는 넓은 초원을 누빌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그러나 ‘안 된다’는 생각의 줄이 코리끼를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가나를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오늘부터 말을 바꾸십시오."

댄스 페스티벌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댄스의 에너지를 전달받아 기뻤다'는 등의 호평을 전했다. 그리고 행사 이후 아크라시 및 교육 관계들이 앞다투어 함께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자고 요청을 해왔다. 앞으로 가나 월드캠프와 마인드교육, 리더십 트레이닝, 청소년 특별 믿음 훈련 등을 기획하고 있다. 

가나 별들의 이야기

왼쪽부터 가나 부통령, 기니비사우 대통령, 가나 대통령, 영부인, 카운슬러
66주년 독립기념일 행사에서 대통령 앞에서 공연중인 굿뉴스코 해외 봉사단원들
66주년 독립기념일 행사에서 대통령 앞에서 공연 중인 해외봉사단원들

가나 66주년 독립기념일 행사에 가나 지부가 VVIP로 초대됐다. 행사 후 주장관 별관에서 이어진 VIP 만찬 자리에서 가나 대통령, 부통령, 영부인, 기니비사우 대통령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단원들은 청소년 활동을 소개하고, 가나 대통령이 가장 좋아하는 현지어 노래를 불렀다. 대통령은 기니비사우 대통령에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라고' 언급하며 행복해했다. 만찬에 참석한 많은 인사들이 단원들의 노래에 기뻐했으며,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토지부 행사에 초청받은 해외봉사단원들이 대통령 앞에서 공연하는 중
토지부 행사에 초청받은 봉사단원들

얼마 후, 토지부가 주최하는 ‘천연자원 이해관계자 대화’ 행사에도 초청받아 단기선교사들이 대통령을 뵙고 인사를 나누었다. 대통령께서 “가나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여러분에 감사하다”고 말씀하셨다. 대통령과 주변 모든 사람들이 오늘 단원들이 보여준 아카펠라가 행사 최고의 공연이자 선물이라고 했다. 

종교부 장관(왼쪽에서 세 번째) / 위니바 행사에 초청받은 봉사단원들

새로 부임한 종교부 장관 Hon. Stephen Asamoah Boateng과의 면담에서 장관은 “여러분이 추구하는 인적 자원 개발에 대한 아이디어에 완전히 동의한다. 가나의 종교적 지도자와 리더들을 양성하는데에도 마인드 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종교부 장관은 첫 면담에서 바로 다음 날에 개최하는 ‘아보치레 축제’에 단원들을 초청했다. 
아보치레 축제는 가나 중부에 위치한 위네바 지역의 전통 축제로서 이날 단원들은 축하 공연을 펼쳤으며 만찬회에서 지역 주장관을 비롯한 여러 정부관계자들을 만났다.

육군참모총장 고문위촉패 전달
육군참모총장과 함께

육군참모총장 Thomas Oppong-Peprah은 여러 차례 만나면서 가족이 되었다. 그는 7월에 개최될 한국 장성포럼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육군참모총장 Thomas Oppong-Peprah 을 고문으로 위촉했다. 그는 “가나의 많은 젊은이들이 해외로 유출되고 있다. 마인드 교육은 우리의 청년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공동체 정신과 도전하는 능력을 배양해 줄 것이다. 육군 장병들에 대한 마인드 교육이 시급하다.”고 했다. 또 고문으로서 활동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아크라 시장에게 고문 위촉패 전달

아크라 시장 Hon. Elizabeth Sackey을 고문으로 위촉했다. 그는 “시장이 되기 전, 아크라 지역 주 장관을 역임할 때부터 나는 함께해왔다. 고문으로 위촉해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가나의 미래를 바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대통령 프로토콜 다이렉터와 함께 (가운데)

대통령의 일정을 담당하는 프로토콜 다이렉터 MR.Philip Anning 또한 고문으로 위촉되었다. 그 역시 가족처럼 가까이 지내왔다. 그는 가나를 위해 일하고 있는 가나 지부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며,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해주겠다고 말했다. 

1.센트럴 지역 주 장관 2.이민국 부국장 3.타말레대학총장 4.청소년위원회 부사장
그 외 각계 귀빈들
그 외 각계 귀빈들

이 외에도 이스틴지역 주장관, 이민국 부국장, 가나 전력 회사 CEO, 가나청소년위원회 부국장, UDS 대학 총장, 교육부 국장 등 여러 정부 및 교육 관계자들을 만나 월드캠프 및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부와 가나 청소년위원회로부터 MOU 체결을 요청받았다. 

가나가 열 배 성장한다는 종의 말씀처럼 서부 아프리카 가나는 날마다 성장하고 있다. 복음의 주역으로 가나를 밝게 비추는 별들을 볼 때 내일 일어날 더 놀라운 일이 기대된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가나에 힘 있게 복음이 전파되기를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