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마인드 강연으로 배우는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
[베트남] 마인드 강연으로 배우는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
  • 김주안 기자
  • 승인 2014.04.19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대학생들이 변화되고 있어요

▲ 4일간 행사를 가졌던 Vietnam Youth Academy
IYF 베트남 하노이 지부는 4월 14일 월요일부터 17일 목요일까지 김재홍 마인드 전문강사를 초청해 'Vietnam Youth Academy' 에서 마인드 강연을 했습니다. 이번 마인드 강연에는 2400여 명의 많은 베트남 대학생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에 참석한 학생들은 베트남 지도자의 길을 가고 있는 중앙공산당 소속의 학생들이 주를 이루었으며 그들 생애 처음으로 듣는 마인드 강연 내용에 놀라워하며 '참가하지 못한 친구들에게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다.'라는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는 등 마음을 활짝 열었습니다.

▲ 아프리카 문화 공연 'LECO'
▲ 베트남 전통 문화 공연 'Color of Flowers'
▲ 유학생 황예림 학생의 플루트 공연
프로그램 매시간마다 13기 굿뉴스코 학생들과 현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준비한 라이쳐스 댄스 및 문화공연과 유학생들이 준비한 플루트연주는 참석자들의 마음을 즐겁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더욱 아름다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 김재홍 마인드 전문 강사
▲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는 학생들
▲ 매시간 600석을 꽉 채운 참석자들
주 강사인 김재홍 마인드 전문 강사는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다섯 가지 마음의 단계에 대해 '성공과 행복은 아무에게나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높은 단계의 마음을 가진 사람이 얻게 되는 것' 이라고 시청각 자료를 이용해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강연을 했습니다.

▲ 마인드 강연을 참석한 후 환하게 웃는 학생들
IYF 베트남 하노이 지부는 올해 2월 한.베 문화 교류를 개최하였고, 그 당시에 연결된 많은 베트남 대학생들이 현재까지 IYF행사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인드 강연에 참석해 감명받은 학생들은 IYF 하노이 지부와 연결되어 더 깊이 있는 마인드 강연에 참석하고 훈련을 받을 계획이 있으며, 마인드 교육을 통해 바뀐 베트남 학생들이 만들어 나갈 베트남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 퐙 지요 흐엉/ Vietnam Youth Academy 대학생
"이번 행사에서 공연과 강연이 너무 특색있었습니다. 김재홍 마인드 강사께서 '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주위에 있는 것이며 우리가 마음을 교류할 때 느낄 수 있다' 라는 내용을 들었을 때 너무 감동했습니다." 퐙 지요 흐엉/ Vietnam Youth Academy 대학생

▲ 도안 니엇 아잉/ Vietnam Youth Academy 대학생
"이 프로그램은 저에게 너무 흥미로웠습니다. 마음의 세계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 이 세계는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는 존재이지만 나의 삶에 영향을 주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강연을 들으면서 내 삶에서 어려움을 만났을 때 어떻게 극복 할 수 있는지 내 자신을 어떻게 컨트롤 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프로그램의 규모가 점점 커져 베트남 전체가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도안 니엇 아잉/ Vietnam Youth Academy 대학생

▲ 응 위엔 응업/ Vietnam Youth Academy 대학생
"3일 동안 이 프로그램을 참석하면서 처음 참석하는 행사였지만 너무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 생각엔 저에게 많은 장점들이 한계 안에 갖혀 빛을 보지 못한 부분이 있고 생각을 깊이 못하는 부분이 저의 단점이였지만 이 강연에 참석하면서 내 미래의 정확한 방향을 결정할 수 있었고 내 자신을 자제 하는 법에 배울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응 위엔 응업/ Vietnam Youth Academy 대학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