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름다운실버대학 1기 수료식
[수원] 아름다운실버대학 1기 수료식
  • 김혜숙
  • 승인 2015.10.1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노년을 복되고 행복하게

아름다운실버대학에선 2015년10월9일 오전10시 1기생들의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관내 65세이상 어르신 50여명을 시작으로 3개월간의 수업을 마무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름다운실버대학 1기 학생들 사진 및 작품전

▶아름다운실버대학 1기 학생들 사진 및 작품전

노래반 학생들의 발표회와 컴퓨터로 쓴 시로 작품도 전시하였습니다. 처음배운 한글로 딸에게 편지도 쓰고, 이젠 자녀들과 핸드폰으로 문자도 보낼 수 있게 됬다며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 가나다.... 천천히 써보는 한글
▶노래반 학생들의 발표회
3개월동안 다양한 분야의 마인드 전문가를 초청하여 '소통, 경청, 나도 틀릴수 있다, 행복한 노후' 등의 주제로 실버들과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름다운실버대학 학장의 축하메세지
▲ 이찬열 국회의원의 축사

이날 수료식에서는 이찬열 국회의원의 축사와 김진수 학장의 축하메세지, 그리고 마인드전문강사의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과거를 가지고 오늘을 살고, 미래와 소망을 가지고 오늘을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실버대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는건 이런 다양한 강연을 통해 나 자신을 비춰보고 다시 소망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마인드전문강사의 강연
▲ 아름다운실버대학 1기 수료식

아름다운실버대학은 지식을 배우고 가르치는 공간이 아니라 ‘소중한 노년을 복되고 행복하게’ 처럼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 즐거운 다과
▲ 핸드폰반 기념촬영

1주간의 방학이후 10월 23일 금요일 2기의 수업이 시작됩니다. 한글, 영어, 컴퓨터, 건강댄스, 핸드폰, 노래 등실버들의 계속되는 도전이 복되고 아릅답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