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캠프]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장관들의 메세지
[월드캠프]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장관들의 메세지
  • 굿뉴스데일리
  • 승인 2017.07.10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문화캠프에는 세계청소년부장관포럼과 세계대학총장포럼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전 세계 각국의 장차관, 총장 등 각계각층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는 훌륭한 마인드의 인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별히 마인드강연을 듣기 전 한 나라의 인사가 무대에 올라 인사말씀을 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되면서 그들의 마인드에 귀 기울이게 된다.

 

짧은 시간 안에 청소년들에게 전할 말을 압축해서 전하는 모습에는 진정성이 고스란히 느껴지며, 참가 학생들은 다시금 그들의 뜻을 마음에 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키리바시 교육부 장관, 말리 청소년부 장관, 말라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모잠비크 청소년부 장관의 인사말을 정리해 보았다.

 

◎ 키리바시 교육부 장관 - David Collins

▲ 키리바시 교육부 장관 - David Collins

“제가 며칠 동안 이 IYF 월드캠프에 참석하면서 굉장히 놀란 것이 하나 있는데요. 정말 놀란 것은 여기 모든 학생들이 너무 밝아 보이고 너무 행복하다는 사실입니다.

무엇이 여러분들을 정말 행복하게 만들었을지 깊이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에는 세계 최고의 음악이 있는데요. 그 음악은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최고 수준의 음악입니다. 그리고 우리 마음을 연결시켜 주고 우리 마음을 흐르게 해주는 많은 좋은 프로그램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더욱 더 분명한 사실 한 가지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시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행복한 것인 걸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이 이곳에 살아계시고요, 하나님께서 일하고 계시고 우리 마음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덕분에 저도 여기서 굉장히 행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지금 제 마음은 새로운 비전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는데요. 새로운 비전과 희망은 박옥수 목사님으로부터 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그 메시지로부터 왔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저에게 저 혼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IYF와 함께라면 뭐든지 할 수 있겠다는 믿음을 저에게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IYF와 함께 키리바시에 있는 청년들을 바꿀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제가 키리바시로 돌아가면 IYF 마인드 강연으로부터 배운 것, 또 제가 얻은 것들을 많은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적용하고 싶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다음 세대에 지도자가 될 것을 확실히 믿습니다. 전 세계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고 IYF가 가진 마인드를 배우고 싶습니다. 겸손하시고 또 계속 배우시고 여러분들이 배운 것을, 사랑을 또 지혜를 많은 전 세계 있는 친구들과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친구들 여러분 키리바시를 기억해주십시오.

 

저 또한 여러분들의 밝은 미소와 얼굴을 평생 마음속에 간직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환상적인 축제 속에 남은 시간들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끝내기 전에, 키리바시언어로 여러분들에게 축복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항상 번영이 되시고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이 여러분들을 축복하실 것입니다.“

 

◎ 말리 청소년부 장관 - Amadou KOITA

▲ 말리 청소년부 장관 - Amadou KOITA

“저희 나라에는 청소년들이 성공한 나라가 발전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한국의 재산은 기아도 아니고, 현대도 아니고, 삼성도 아니고, LG도 아니고 바로 여러분 청소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또 다른 재산이 있다면 그것은 IYF 관계자 여러분들이고 특히 박옥수 목사님이십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세상은 악을 행하는 사람들 때문에 위험한 것이 아니라 무관심 때문에 위험하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여러분들 한명도 무관심하지 않고 모두 연합하는 모습이 놀랍고 감사했습니다.”

 

◎ 말라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 Catherine NDALA

▲ 말라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 - Catherine NDALA

“오랜 세월동안 목사님이 비전을 갖고 살아오신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그 비전을 통해 말라위에서도 많은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마인드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시간을 잘 활용하셔서 이 마인드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의 평화를 실현하며 각자 온 나라에서 사랑을 실천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 모잠비크 장관 - Delio Marques

▲ 모잠비크 장관 - Delio Marques

“모잠비크 국민들이 대부분 청소년들인데요. 정부기관도 대부분 젊은 청년들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래서 모잠비크 정부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기대를 갖고 있는데요. 오늘 모잠비크 학생들도 있었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에 있을 월드캠프에 모잠비크 학생들도 참석할거라 믿습니다. 저희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고 감동을 주는 월드캠프입니다.

모잠비크 교도소에 있는 많은 청소년들이 교도소에서 가진 마인드강연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했습니다. 모잠비크에서 IYF가 하는 모든 일에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