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멍라 운동회로 심겨진 소망!
[중국] 멍라 운동회로 심겨진 소망!
  • 박효진
  • 승인 2017.12.26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2월 중국 운남성에 인접한 멍라특별지역에 있는 4개 학교에서 '도전-연합-교류-변화'를 모토로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에는 많은 정부관원들뿐만 아니라 외부학교 교사, 학생들도 참석했다.

멍라학교는 우리의 끊임없는 관심과 노력으로 지금은 멍라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현지 정부가 가장 신뢰하는 학교가 되었다. 특구정부는 문교정책 전체를 우리에게 일임하고 학교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멍라학교는 멍수어 외 5개 학교로 나뉘어 있으며, 4,300여 명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이 중 20명 정도가 중학생 과정으로 사범학교 과정을 배우고 있다. 이들이 앞으로 자기 학교에서 후배를 양성할 교사가 된다. 이미 졸업한 학생들은 170명 정도이고 사회각계각층에서 요긴한 역할을 하고 있다. 

▲ 운동회를 준비하며 기뻐하는 학생들

이번 운동회는 운동하기를 싫어하고 관심없는 학생들을 위해 육상경기, 나무오르기, 공놀이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종목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생전 처음 해보는 종목인데도 불구하고 마음을 열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 남학생은 맨발로 도전했는데 생각 외로 좋은 성적이 나와 운동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 운동회에 참석하는 학생들

이번 운동회를 통하여 전에는 부담을 피하기만 했던 교사들과 학생들이 부담을 넘고 도전하면서 연합을 배우게 되었다. 또한 운동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게 되어 그들의 자기개발을 위해 지역특구정부에서 진행하는 운동회에 참가시킬 예정이다.

▲ 마인드 강연

그리고 운동회를 준비하면서 마인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부담을 뛰어넘을 수 있는 도전정신을 배웠고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마인드를 배우게 되었다.  

이번 운동회를 통해 비단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 또한 대규모 행사를 치를 능력이 개발되어 정부가 주관하는 특구전체 운동회의 주관부서로 발탁되는 은혜를 입었다.

▲ 시상식 때 기뻐하는 학생들

징캉학교의 리 교장은 "초라한 지역이었지만 이사야 54장 3절 말씀에서 '이는 네가 좌우로 퍼지며 네 자손은 열방을 얻으며 황폐한 성읍들로 사람 살 곳이 되게 할 것임이니라'는 약속대로 땅끝과 같고 황폐했던 성읍들에 약속을 가진 이들이 들어와서 사람 살만한 땅으로 바꾸어 가는 것을 볼 때 너무 소망스럽다"고 간증했다.

앞으로 멍라지역뿐만 아니라 중국 곳곳에서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길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