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새로운 코트디부아르인" - 대통령 시책을 실행하다
[코트디부아르] "새로운 코트디부아르인" - 대통령 시책을 실행하다
  • 이준현
  • 승인 2019.03.21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NEPT기술 대학교 교수들을 위한 마인드교육 훈련

코트디브아르 교육대학교(IPNEPT)에서 3월 18일에서 20일까지 3일간 김종호, 박영찬 교수를 초청해 교육대학교 교수10명과 시민교육 및 시민교육과 교수 35명, 총 45명의 교수들이 마인드 훈련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참 성공적이었다. 나는 정말 많이 배웠다. 강사 교수들과 교류한 시간들이 절대 잊어버릴 수 없는 시간들이었고 그룹토의 시간도 정말 효과적이었다. '경청의 5단계' 수업이 우리 각자 인생을 변화시킬 거라고 믿는다. 이제 우리가 학생들에게 우리가 배운 것들을 전달할 차례다. 감사하다." (세카 소피 브리지트 Seka Sopie Brigitte)

"EDHS(시민교육 및 시민권리과) 교수들에게 좋은 주제를 갖고 능력을 강화시켜 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마인드 교육에 있어서 최고의 교수진들로 구성되었다. 다른 참가자들과 좋은 시간과 추억을 가질 수 있었고 맛있는 아침과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러한 세미나를 계속해서 참가하고 듣고 싶다. EDHS 교수들에게 한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장학금을 줬으면 좋겠다. 이 세미나에 참가한 EDHS 교수들을 지도해줬으면 좋겠다. 마인드교육을 EDHS에도 추가했으면 좋겠다. (바누안 장 마티아스-Banouan Jean Matthias)

"이 교육에 참가할 수 있어서 난 큰 행운아였다. IPNETP대학교와 IYF에 정말 감사를 표하고 싶다. 알찬 교육으로 구성된 짧은 시간의 교육이었다. 난 이 교육을 마칠 때 최고의 마인드를 갖고, 앞으로 내 학생들을 경청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이끌 수 있도록 이 학교를 나올 수 있게 되었다. 모든 형편들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되었다. 앞으로 이런 교육이 지속적으로 일주일 또는 더 받을 수 있기를 바라고 한국이란 나라와 코트디부와르를 비교하면서 마인드 변화를 더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얀요로 스테파니 아리안느 GYANYORO Stephanie Ariane)

이어서 IPNEPT 총장도 IPNEPT 기술대학교를 IYF에 맡기며 마인드교육를 바로 시행할 수 있도록 모든 길을 열어주었다.

"저희 청소년 교육에 빠져 있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마인드 교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받은 마인드교육의 질을 볼 때에 코트디부와르 대통령 각하께서 그렇게 바라시는 <새로운 코트디부아르인>이라는 정책이 빠른 시내에 이루어질 거라고 희망합니다. 제가 봤을 때 우리가 스타트를 정말 잘 끊었습니다. 저희 대학교 교수들의 소감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시민교육 및 시민권리과 교수들도 이번 교육에 참가했는데 앞으로 그들의 교육 프로그램에도 마인드 교육을 추가시킬 겁니다. SNRC(시민능력강화-총리산하)와 IYF가 함께한다면 충분히 우리가 바라는 코트디부아르의 발전이라는 소원이 이뤄질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베르떼 자카리아 BERTE ZAKARIA, IPNEPT 대학교 총장)

  마지막 날 수료식에 총리산하기관(SNRC) 대표대행으로 국장이 참석했다. IPNEPT 교육대학 총장도 참석해서 수료증정식을 통해 IYF 마인드 교육과 만나면서 새로운 그림을 그렸다. 참석한 교수는 45명인데, 그 중에 10명의 교수는 이 교육대학에 속해 있다. 총장은 우리학교는 코트디부아르에서 최초로 마인드 교육을 도입한 교육대학이 될 거라고 이야기했다. 

이하는 총장이 마인드교육 수료식을 통해 밝힌 소견이다.

-우리 교수님들 10명은 2주에 1시간 마인드 강의를 듣습니다.
-교사연수생(1학년:80명,  2학년80명 - 2년제)은  1주에  1시간 마인드 교육을 받게 됩니다.
-한 사무실은  IYF 마인드팀을 위해 제공해 드립니다. 그곳에서 마인드연구소 및 마인드 도서관의 역활을 기대합니다
-교사로 파송되면 코트디부아르 전체 79개 고등학교(기술/직업/센터)에 파송을 받습니다.  그들 속에 만들어진 마인드가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층분히 영향을 미칠 겁니다
-잠정적으로 마인드교육의 초기실행은 5월 정도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코트디부아르인>의 시책이 하나님의 계획대로 만들어져 가고 있어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