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4차 여름캠프,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대덕] 4차 여름캠프,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 김소은
  • 승인 2019.08.22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48회 대덕 실버 여름캠프 1차 첫째 날 소식

올 여름 미국 스프링필드에서 열린 수양회를 통해 복음의 바람이 힘차게 부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시원한 대덕산에서 제48회 실버여름캠프가 8월 21일(수)부터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됐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방방곳곳 실버대학을 통해 연결되신 분들도 한 자리에 모여 친목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첫 날, 21일 오전부터 대덕수양관에서 4차 캠프 봉사를 하고 있는 형제자매들의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식당에서 봉사하는 자매님들
식당에서 봉사하는 자매님들

“일을 다니고 있다가 우연히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마침 시간도 있고 실버수양회가 있다는 소식을 들으면서 아무래도 몸이 불편하신 실버 분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은 마음에 캠프에 오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잠비아로 해외봉사를 다녀온 뒤 교회와 연결됐고 교회에 나온 지는 얼마 안됐지만 함께 봉사를 하면서 몸은 덥고 일은 힘들지만 새로운 사모님들과 친해지고 아는 사람도 생기니 설거지 하는 것도 너무 재미있어요.” (김은혜, 한밭)

서적판매대를 찾으신 어르신들
서적판매대를 찾으신 어르신들

첫 날부터 성경책과 내영의 노래를 비롯한 박옥수 목사의 신간서적을 사기 위해 사람들이 분주히 오갔다.

즐거운 찬송시간
즐거운 찬송시간
박수를 치며 신나게 찬송을 부르는 참석자들
박수를 치며 신나게 찬송을 부르는 참석자들

첫 날 저녁 찬송시간, 수양회에 참가한 실버들은 주님 오실 것을 기념하며 381장 ‘저 하늘에는 눈물이 없네’를 박수와 함께 큰 목소리로 찬양했다. 찬양을 드리는 내내 실버들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다.

저녁 공연은 국제 중학교학생들의 ‘사람들이 움직이는 게’로 시작되었다.

전주교회의 '말괄량이 길들이기' 연극
전주교회의 '말괄량이 길들이기' 연극

또한 전주교회에서 준비한 말괄량이 길들이기 연극은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말괄량이 아가씨가 남편의 마음과 합해졌을 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내가 되었듯이 우리가 하나님의 마음과 합해졌을 때 내 생각이 아닌 말씀을 말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울산지역 실버합창단의 특송
울산지역 실버합창단의 특송

이어진 울산지역의 아름다운 특송은 참석자들의 마음을 활짝 열어주었다.

말씀을 전하는 박희진목사
말씀을 전하는 박희진목사

4차 실버캠프 저녁 강사 박희진 목사는 '이사야 53장 4절~6절' 말씀을 통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연약한 양과 같다고 비유하며 양은 스스로 넘어져서 일어설 수 없기에 목자가 반드시 붙들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하나님은 우리에게 깨닫는 마음과 보는 눈과 듣는 귀를 주시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이 다 가짜라고 전하면서, 백내장이 걸린 눈은 수술하여 인공렌즈로 바꾸면 새로 볼 수 있듯이 죄악으로 인해 이미 굳어진 우리의 마음을 뽑아내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또한 믿음은 우리를 전적으로 불신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우리를 전적으로 불신할 때 하나님의 영이 들어오고 나를 새롭게 살게 하신다고 했다. 또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을 통해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라 우리 안에 예수님이 사시기 때문에 겉은 우리지만 속은 예수님이라고 이야기하며, 이제는 예수님의 눈으로 보고 예수님의 귀로 듣는 삶을 살자고 말했다.

질의 응답 중인 부친님
질문을 하는 실버 참석자

"나는 못 박혀 죽고 내 맘 속에 예수님이 사셨고 언제나 변함없이 온전히 이루었다는 말씀을 들으니까 좋습니다. 매일 칫솔질을 하듯이 새 마음을 받아들이며 되새김질 해야 한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 윤창현 / 인천

그룹교제시간
그룹교제시간

말씀이 끝난 후엔 그룹교재를 하며 들은 말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여름 캠프를 통하여 연약한 양과 같은 참석자들의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 가실 것을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