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케냐 고위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 “하나님과 마음이 연결되면 지혜가 흘러옵니다.”
[수원] 케냐 고위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 “하나님과 마음이 연결되면 지혜가 흘러옵니다.”
  • 김혜숙
  • 승인 2019.11.2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 목요일 IYF수원센터에서는 케냐 고위공무원 특별 마인드 교육(Kenya Team Special Mind Education Training)의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6박 7일의 교육기간 동안 ‘변화와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케냐 고위공무원 9명은 수료증을 받음으로 이번 일정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케냐 고위공무원 특별 마인드 교육(주관: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을 수료하는 Kirogo Stephen Kinyanjui 케냐 공무원 총괄기관 회장

수료식 날 오전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특별강연시간, Mbiuki Jasper Micheni 케냐 대통령실 법률고문은 진지하게 질문했다.

“무엇이 목사님으로 이 선교회를 세우게 했습니까? 그로 인해 어떻게 나라가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까?”

Mbiuki Jasper Micheni 케냐 대통령실 법률고문의 진지한 질문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뉴욕의 엠파이어 빌딩에 대한 이야기로 답변을 시작했다.

케냐 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식_“하나님과 마음이 연결되면 지혜가 흘러옵니다.”

“케냐는 30층을 짓는데 시간이 얼마 걸립니까? (4~5년) 그럼 훨씬 큰 102층의 엠파이어 빌딩은 10년 지어도 어려울 겁니다. 그런데 좋은 장비도 없는 1931년도에 102층 건물을 1년 45일 만에 지었습니다. 너무 빨리 지어서 사람들은 건물이 무너질까봐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비행기 한 대가 안개 때문에 부딪쳤는데 빌딩이 너무도 안전한 걸 보고서 사람들이 입주하기 시작했어요.”

케냐 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식_Charity Kisotu 케냐 공무원 총괄기관 부회장 (사진 좌측)
케냐 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식

영국의 종교핍박을 피해 신대륙을 찾아 떠난 청교도들은 미국대륙에 정착했다. 하나님이 돕지 않으면 살 수 없었던 그들은 마을 제일 중심에 예배당을 지었고 도로를 내고 학교를 지었다. 그 후에 자신의 집을 지었다. 하나님을 가장 먼저 섬겼던 그들에게 하나님은 세상에 없는 지혜를 주셨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도 그 지혜가 낳은 결과물 중 하나였다.

박옥수 목사는 "우리가 가진 지혜는 '하나님의 지혜'이기 때문에 비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케냐 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식_Daniel W. Wambura (케냐 부통령실 총괄 차관)

“기쁜소식선교회 설립자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나라를 바꾸고 계십니다. 이번 주에 박 목사님으로부터 어떻게 하나님의 마음을 가질 수 있는지, 성공하는 삶을 살게 되는지 들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우리의 능력과 다르고 하나님의 생각은 우리의 생각과 다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받아들이면 모든 것을 가능케 하십니다. 이 마음을 케냐로 가져가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눈으로는 우리가 당신의 아들이고 의인으로 설 수 있습니다.”_Daniel W. Wambura (케냐 부통령실 총괄 차관)

케냐 고위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_Jeremiah Ole Ncharo 케냐 카자도 주(州)장관

"감사합니다. 이미 우리는 변화를 입었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죄로 막혀 있던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 하나님의 지혜가 우리에게 흘러왔습니다. 이 마인드교육은 우리 케냐에 꼭 필요합니다."_Jeremiah Ole Ncharo 케냐 카자도 주(州)장관

지난 한 주간 마인드교육의 일정은 쉴 새 없이 달려왔다. 깊은 사고력, 강한 마음에 찾아오는 행복 등 강연을 접하면서, 마인드가 새롭게 형성되고 관점이 바뀌어 마음에 행복이 찾아오는 것을 참가자 모두 깊은 공감했다.

19, 20일에는 한국의 산업현장과 IYF가 운영하는 대덕 링컨중고등학교를 방문하는 일정을 함께했다. 특히 대덕 링컨중고등학교를 방문해 마인드교육이 실제 학교에 적용되어 나타난 효과를 현장에서 보며 모두 놀라워했다. 또 우리나라 대표기업 울산 현대자동차와 수원 삼성전자 견학을 통해 나라발전이 기술력뿐 아니라 리더의 마인드에서 시작되었음을 인지하는 시간이 되었다.

케냐 공무원 특별 마인드교육 수료식 전체사진

수료식을 마친 참석자들은 모두 “행복하다. 케냐로 빨리 돌아가 이것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번 마인드교육을 통해 변화를 얻었고 케냐로 돌아갈 준비가 돼 있으며 케냐의 많은 이들의 정신을 바꾸는 일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특별 마인드교육으로 케냐에 또 다른 변화의 소식이 들려올 것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