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 교육부 및 공무부 정부 부처 관계자 마인드 강연
[기니] 교육부 및 공무부 정부 부처 관계자 마인드 강연
  • 홍예지 기자
  • 승인 2020.03.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교육부 마인드강연]

서부 아프리카 기니 IYF지부에서는 3월 9일 오전 고등교육부 전략개발부 요청으로 마인드 교육이 있었다. 지난 여름 한국 장관포럼에 기니 교육부 장관 수행원으로 왔던 압둘 카림 디알로(Abdoul Karim Diallo) 장관고문 및 전략개발부 국장은 장관포럼 이후 기니 IYF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교육부 직원 대상 마인드 교육을 요청해왔다.

(맨 오른쪽)압둘 카림 디알로 장관 고문 및 전략개발부 국장
(오른쪽 두 번째) 압둘 카림 디알로 장관 고문 및 전략개발부 국장
교육부 마인드강연
교육부 마인드강연

기니 IYF 송민규 지부장은 마인드 교육을 통해 '한국은 아무 자원이 없었지만 인적 자원을 개발해 성공한 국가'라는 예시를 들며, 조개 속에 진주가 들어 있으면 값어치가 올라가듯이 좋은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성공할 수 있으며, 조개 속에 이물질을 넣어 진주를 만들 듯이 IYF 마인드 교육의 역할이 바로 사람들에게 좋은 마인드를 심는 것이라 강연했다.

강연을 들은 전략개발부서 직원들은 이 교육이 제일 먼저 필요한 곳이 바로 자신들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강의를 부탁함과 동시에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IYF가 앞으로 기니 각 대학교에 일할 수 있도록 자신들이 앞장서서 일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무부 강화부처 마인드교육]

3월 10일 오전에는 공무부 산하 공무원역량강화부처 마인드 교육이 있었다.

기니 공무부의 주요업무는 공무원 채용 및 인사이동, 공무원 시험 및 행정고시를 관할 등이다.

이 공무부 안에는 6개 부처가 있는데, 그 중 한 곳인 공무원역량강화부처는 5년 동안 공무원들의 리더쉽 향상, 마인드 변화, 영어능력 및 컴퓨터 사용능력 향상을 주요 의제로 삼아 전략을 구성 기획하는 부처인데, 특히 마인드 변화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고민하던 중 코트디부아르 국무총리실 산하 역량강화부서가 한국 NGO 단체와 마인드 변화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연락해 3월 3일 공무부 국장과의 만남이 성사됐다.

마마디 콘데(Mamady Condé) 공무부 국장은 송민규 지부장을 온 마음으로 맞이해 주었다. 국장은 자신들의 5년 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특히 공무원 마인드 변화에 대한 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IYF를 알게 되어 대단히 소망스럽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송민규 지부장은 작년 일본 TICAD 행사에서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와 알파 콘데(Alpha Condé) 기니 대통령과의 만남을 이야기하며, 그 자리에서 박옥수 목사는 기니 공무원 마인드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이미 했고, 그 이후 교육부를 통해 그 일들을 진행하고 있던 차에 공무부 국장을 통해 이 일들이 더욱 빨리 진행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송민규 지부장은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공무부 역량 강화부처 마인드강연
공무부 역량강화부처 마인드강연
마인드강연 후 공무부직원들과 단체사진
마인드강연 후 공무부 직원들과 단체사진

진주조개 이야기와 함께, 정주영, 네마 솔라이, 얼라이브 생존자의 예화를 통해 어떻게 이들이 좋은 마인드를 얻게 되었고, 그 마인드가 그들의 인생과 사회에 어떠한 좋은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한 강연을 통해 IYF마인드 교육이 사람들에게 좋은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는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

질의응답 후 마마디 국장은 조만간 공무부 장관과 IYF와의 면담을 추진하고, 장관, 차관, 공무부 모든 국장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마인드강연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3월 14일 세계은행이 주관하는 행사에도 교육부의 추천으로 강연을 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기니에도 13일 코로나 첫 확진자가 발생해 행사가 연기되기도 했다. 하나님께서 기니에 힘있게 일하고 계심을 정확히 볼 수 있었고 앞으로 기니 모든 공무원들에게 마인드 교육이 이뤄질 것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