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 콩고 청소년부 온라인 마인드교육 실시
[콩고] 콩고 청소년부 온라인 마인드교육 실시
  • 박초롱
  • 승인 2020.09.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YF베냉지부 김성환 지부장 초청 콩고 청소년부 마인드교육
30여 명 청소년부 책임자와 산하 직원들 대상
수료증 및 박옥수 목사 마인드서적 전달식 진행

서부아프리카 콩고에서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IYF 베냉지부 김성환 지부장을 초청해 콩고 청소년부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마인드교육행사는 당초에 4월에 예정돼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줌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마인드교육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여셨다.

콩고 청소년부 책임자와 산하 직원들 3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인드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30여 명 청소년부 책임자와 산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첫날, 2019년 한국 장관포럼에 참석했던 말롱가 마튀우 청소년부 차관은 "작년에 한국에서 하는 마인드 교육을 보고 이곳 콩고에서도 마인드 교육이 시행되길 원했습니다. 정말 이 교육이 콩고 청소년들에게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번에 이렇게 마인드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감사하고, 책임자들이 먼저 이 교육을 받고 앞으로 콩고 청소년들을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랍니다."라는 인사말을 전했다.

말롱가 마튀우 청소년부 차관의 인사말

이날 테레콩고(tele congo) 국영 TV 방송국 기자들이 직접 행사장을 방문해 마인드교육 행사를 취재했으며, 텔레콩고 TV에 IYF활동영상과 마인드 교육이 방영되어 IYF 활동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텔레콩고 국영 TV 방송국 기자들이 직접 취재해 IYF활동영상과 마인드 교육이 방영되었다.

김성환 마인드 강사는 마인드는 마치 건물의 기초와 같기 때문에, 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건물은 무너질 수밖에 없다며 마인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관점의 변화를 통해 우리가 무엇을 보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고 강연했다.

마인드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다.

살다보면 많은 실패를 만나는데 그 실패를 어떻게 뛰어넘을 수 있냐는 한 참가자의 질문에 김성환 강사는 "실패는 스스로 뛰어넘을 수 없기에 멘토가 필요하고 그 멘토의 인도를 받으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마인드 강연 후 참석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며 강연에 대해 질문을 나눴다.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마인드 교육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청소년부 관계자들도 놀라워하며 함께하기를 원했다.

필기를 하며 마인드 강연을 듣는 청소년부 관계자
꼼꼼히 필기를 하며 마인드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마지막 날에는 수여식도 진행됐다. 3일간의 일정을 수료한 참석자들에게는 IYF와 콩고 청소년부 장관 서명이 기재된 수료증이 전달됐다. 또한 박옥수 목사의 베스트셀러 "마음을 파는 백화점",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마인드 서적도 증정하며, 계속해서 IYF와 청소년부가 함께 일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수료증과 박옥수 목사 마인드 서적을 전달받고 행복해하는 참가자들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인드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행사진행에 많은 도움을 준 청소년부 관계자와도 더욱 친분이 두터워지고 끈끈한 관계가 되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 앞으로 콩고 청소년들의 미래가 밝아질 것이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