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산호세 교회 Matthew 전도사님 초청 영어집회 소식
[미국] 산호세 교회 Matthew 전도사님 초청 영어집회 소식
  • 이주학
  • 승인 2003.02.22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 산호세 교회 이주학형제입니다.

산호세 교회에서는 2003년 2월 17일 부터 4일간 LA 중앙교회의 Matthew Pennoyer 전도사님을 초청하여 집회를 가졌습니다. 산호세교회는 미국에 있는 교회지만, 전도사님과, 대부분의 성도들이 한인이고, 본토인 및 국어를 직접 듣기 어려운 기타 외국인들이 소수이기 때문에 통역기를 통한 영어 동시통역을 통해 말씀을 듣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집회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영어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타코마교회에 이어 두번째로 치루어진 영어 집회였기에 많은 기대가 되기도 하였지만, 이번 집회의 광고를 위해 기도하던 복사기를 주님의 은혜로 구하게 되면서 더 큰 기대가 교회에 자리잡게되었습니다. 집회 안내용 전단지의 경우에는 인쇄비용에 비해 해외 배달비용의 비중이 커서, 직접 컴퓨터로 전단지를 만들어 복사해서 사용하려고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일반 복사기는 가격이 저렴하나 토너값이 비싸서 다량의 복사에 부적합하고, 상용 복사기는 워낙 가격이 비싸서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전도사님의 발길을 실리콘밸리의 경기가 어려워짐에 따라 복사기들을 처분하고 다른지역으로 이사가는 복사기대리점으로 인도하셔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중고 상용 복사기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준비해주신 복사기를 이용하여 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전단지까지 수천장 만들어 산호세 지역에서 전도할수 있도록 허락하셨습니다.(오렌지카운티 남목사님께서는 베트남어 소책자도 수백권 만들어 보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주님께서는 복사기만 준비해 주신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동안 신문광고, 전단지, 포스터등을 통해 집회 광고를 보고 연결되었던 분들 보다도 더 많은 영혼들이 교회로 모여들었습니다. 첫날에만도 20여명이 다녀갔고, 4일간 30여명의 새로운 영혼들이 집회에 와서 말씀을 듣고 갔습니다. 이들 중 복음을 깨닫게 된 사람들이 적어도 10여명이 됩니다.

머리를 빡빡 깍고 츄리닝차림으로 들어와 중국사람으로 착각했던 한국말을 못하는 한인 청년이 길가에 붙어있던 전단지를 보고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외모는 전혀 영적인 삶을 찾는 사람으로 보여지지 않았지만, 그 청년은 4일간 꾸준히 참석하여 구원을 받았습니다.

또한 차로 6-7시간이나 달려온 오렌지카운티 교회의 남목사님과 베트남형제, 자매님들은 여독이 가시기도 전에, 산호세지역 베트남 가정을 방문하여 밤새도록 교제를 하고, 또 그 분들을 집회로 인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 베트남 영혼들이 집회에 참석하여 복음을 들었습니다. 한 베트남 가정은 총 8 식구인데, 복음을 듣고, 그 중 3명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 밖에도 한국마켓에서 중국어 전단지를 받고 집회에 온 중국 아주머니, 아파트 집집마다 한장씩 넣어 둔 전단지 중 하나를 보고 온 인도 아저씨등 이번 집회를 통해 주님께서 준비하신 영혼이 참 많은것을 보면서 그 동안 우리가 적은 한인사회만을 바라보고 전도한 것이 주님의 마음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두달 전부터 일요일 예배에 계속해서 참석하던 이란사람은 이번 집회기간에 한두번 참석은 했지만, 정장 복음이 전해지는 날엔 참석하지 못하고 집회 마지막날에도 자신의 생각때문에 복음을 받아들이지 못해서 참 안타까왔습니다.

산호세 교회는 아직 교회 건물이 없어 가정집에서 모이고 있습니다. 사십여명이 모이는 작은 교회지만,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기에 필요한 모든것을 갖추어 주셨습니다. 국어는 물론 국어와 영어, 영어와 일본어, 영어와 중국어, 영어와 베트남어를 할 수 있는 형제, 자매님을 허락하셔서 여러 인종이 혼합되어 사는 이곳의 어떤 영혼이 찾아와도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또 두번째 소리 있으되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 하지 말라 하더라" 고 하신 사도행전 10장 15절 말씀을 마음에 담고 다양한 인종과 여러 민족이 섞여 사는 산호세 베이지역에서의 복음전파를 위해 기도합니다.

산호세교회 영어집회 사진보기

산호세 교회에서는 일주일 후에 (3월3일 ~ 3월6일) LA 박정수 목사님을 모시고 성경세미나를 합니다. 다음 집회는 교회에서 가까운 다른 큰 교회건물을 빌려 집회를 하게 되는데, 국어와 영어로 같이 집회를 진행하고, 통역기는 필요한경우 중국어나 베트남어 통역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영어집회를 통해 구원받은 형제,자매님들은 물론, 영어집회를 통해 선포된 복음을 듣긴 했지만 마음에 믿어지지 못한 분들과 집회에 미처 참석하지 못했던 많은 분들이 다음 집회에 참석하여 복음을 받아들이게 되기를 바라고, 또한 이 집회를 통해 주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을 보면서 성도들도 큰 은혜를 입고 믿음위에 서게 되기를 바랍니다.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다음 집회를 위해 많이 기도해 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07-06-13 12:37:38 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