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Korean Culture Festival 복음의 씨앗이 심기는 더반
[남아공] Korean Culture Festival 복음의 씨앗이 심기는 더반
  • 한세진
  • 승인 2022.10.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UT대학교에서 진행될 Korean Culture Festival을 위한 자원봉사자 대상 2주간의 워크숍 진행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 지부에서 10월 8일(토), 15일(토) 2차에 거쳐 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10월 22일에 개최될 ‘Korean Culture Festival’ 행사 준비를 위한 워크숍이었다.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했고 워크숍 당일에는 약 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에스와티니 해외 봉사단원들이 더반 지부에 와서 함께 워크숍을 준비하고 진행해주었다.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즐거워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과 해외봉사 단원들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즐거워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과 단원들

마인드 강연, 소개 및 해외봉사 체험담, 아이스 브레이킹, 액션 러닝, 마인드 레크레이션, 해외봉사 단원들의 댄스와 앙상블 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첫 순서로 아이스 브레이킹을 진행하며 어색했던 분위기를 풀고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홍보 영상과 해외봉사 체험담을 통해 자세히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은 ‘연결, 교류, 경청, 배려’라는 네 가지 키워드를 마인드 레크레이션과 접목시켜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또한 강한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액션러닝 시간에는 ‘왜 사람들이 고립되는가?’를 주제를 가지고 그룹별로 토론하고 발표하며 서로 마음을 공유하고 흘러야만 고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어색한 분위기를 허물고 한 마음이 되어가는 봉사자들

이후 마인드 강연에서는 한세진 선교사가 ‘관점의 전환’을 주제로 가난하고 어려웠던 정주영 회장이 현대그룹을 이끌 수 있었던 ‘빈대정신’을 소개하며 마인드의 변화를 통해 삶이 변화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면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소망의 메세지를 전했다.

진지하게 마인드교육을 경청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마인드 강연을 듣고 난 후, 그룹미팅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자들은 각자 맡은 역할에 대해 서로 토의를 했고 또한 마인드 강연을 듣고 들어진 마음을 나누며 자연스럽게 교류하는 방법을 배우고 소망의 말씀을 한번 더 마음에 새길 수 있었다.

강연이 마친 후 그룹으로 모여 토론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학생들

현재 남아공 더반 지부는 10월 21일부터 23일, 3일간 기쁜소식 일산교회 이희문 목사를 초청하여 진행될 CLF 컨퍼런스, 코리안 컬쳐 페스티벌, 성경집회 등 다양한 행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석하고 평일에는 센터에 모여 자신의 일처럼 온 마음으로 일을 함께 준비하고 있다.

Korean Culture Festival 행사를 위해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원들
워크숍을 마치고 자원봉사자들과 단체사진

 

자원봉사자들 중 몇 명은 교회와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었고 복음을 듣고 기뻐하였다. 앞으로 진행될 행사에서 자원봉사자들뿐만 아니라 남아공의 모든 사람들에게 주님이 힘있게 일하실 것을 생각하면 복되고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