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티니] 정부 요청, 고위 공무원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
[에스와티니] 정부 요청, 고위 공무원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
  • 김새영
  • 승인 2022.10.3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5~27일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 개최
- 1차 교육 후 큰 호평 얻어, 각 부처 고위 공무원 대상 2차 교육
- 성경에 나타난 마음의 세계에 대한 강연에 큰 호응
- 여러 부처에서 지속적인 교육 요청 쇄도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 마인드교육 1차 워크숍이 에스와티니 고위 공무원들의 큰 호평 속에 마무리된 가운데,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이 진행됐다.

2차 워크숍에서 이종백 목사의 마인드 강연을 듣고 있는 공무원들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
워크숍을 적극적으로 주최하고 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공서비스부 시포 차페체 차관
워크숍을 적극적으로 주최하고 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포 차페체 공공서비스부 차관

에스와티니 정부 고위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마인드교육은 에스와티니 정부 주최로 실시됐다. 특히, 한국을 방문해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을 입증한 공공서비스부 장차관을 중심으로 워크숍이 운영됐다. 1, 2차 워크숍 기간 공공서비스부는 공무원들이 상세히 마인드를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으로 도울 뿐만 아니라, 마인드교육팀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마인드교육 1차 워크숍에 참석한 고위 공무원들
3일 워크숍을 적극적으로 참석한 환경자원부 차관
3일 워크숍을 적극적으로 참석한 환경자원부 차관

1차 워크숍 이후 여러 고위 공무원들의 면담 신청이 이어졌다. 개인 상담 신청부터 여러 부처에서 마인드 강연을 요청했다. 국회 사무총장은 상원의원 워크숍에서 마인드 강연을 해달라고 요청했고, 지방행정부 차관은 에스와티니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정부 예산으로 지방 여러 곳에서 진행하자고 제안했다.

교육부 전체에 마인드 교육을 도입할 계획으로 매주 교육을 요청한 교육부 베키템바 차관
교육부 전체에 마인드교육을 도입할 계획으로 매주 교육을 요청한 베키템바 가마 교육부 차관

베키템바 가마 교육부 차관은 교육부 간부들 모두가 같은 마인드를 가져야 나라의 교육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위해 매주 월요일 교육부 고위 간부 회의에 마인드 강연을 시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 고위 간부는 1차 교육 이후 에스와티니 지부에 찾아와 개인 상담을 가졌다. 성경에 나타난 마음의 세계를 통해 복음을 들은 후, 삶의 여러 문제들의 답을 얻을 수 있어 감사해하며 기뻐했다. 이번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개인 상담을 받고 싶어 했다.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연하는 이희문 목사
한국의 경제발전상을 예시로 마인드의 변화를 강연하는 이종백 목사
한국의 경제발전상을 예시로 마인드의 변화를 강연하는 이종백 목사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은 1차 워크숍과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3일간 진행됐다. 오전 세션에서는 이희문, 이종백 목사가' 마인드의 중요성, 변화, 사고력, 연결, 자제력'을 주제로 강연했고 강태욱 선교사는 '성경에 나타난 마음의 열쇠'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사들은 마인드교육을 통해 성경에 나타난 마음의 세계를 자세히 설명하며 복음까지 전했는데 참석자들은 자신의 생각과 형편에서 벗어나 말씀을 그대로 믿는 믿음을 받아들이며 기뻐했다.

강연을 경청하는 고위 공무원들
강태욱 목사가 강연하는 '성경에 나타난 마음의 열쇠'

“에스와티니의 중심은 여러분입니다. 여러분이 변화의 주역이라고 믿습니다. 마인드가 변하면 에스와티니가 변합니다. 특히, 서로의 마음이 연결되는 것이 중요하고, 교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레드우드가 강한 비바람을 이겨낼 수 있는 것은 서로의 뿌리가 하나로 연결돼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과 연결되면 아주 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고 마인드의 변화가 여러분 인생을 바꾸고 사회를 바꾸고 나라를 발전시킬 수 있는 큰 힘이 있습니다.”

마인드교육을 액션으로 접목해보는 시간

오후 세션에서는 마인드교육을 바탕으로 준비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과 액션러닝을 통해 실질적으로 마인드를 행동으로 실행해보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폐회 메시지를 전하는 시포 차페체 공공서비스부 차관

27일 목요일,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 폐회식에서 시포 차페체 공공서비스부 차관이 폐회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워크숍을 허락해주신 박옥수 목사님께 감사드리고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과 마인드교육팀에 감사드립니다. 워크숍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들이 많은 것을 얻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인드교육의 목적은 글로벌 지도자를 양성하고 개개인의 삶의 변화를 가져다 주는 것입니다. 또한 높은 업무 수행 능력과 협동심을 만들어 줍니다. 공공서비스부에서 마인드교육을 통해 경험했고, 마인드교육의 능력을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워크숍 기간 마인드교육의 필요성과 마인드의 변화를 경험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마인드교육이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적용된다면 저희들의 업무 성취와 궁극적인 목표에 도달할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마인드교육팀에 감사를 표하는 시포 차페체 차관

폐회 메시지에 이어 차페체 차관은 에스와티니 정부를 대표해, 2주간 마인드교육을 강연해준 강사들에게 소정의 선물로 감사를 표했다.

2차 워크숍이 1차에 이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면서, 교육에 참석한 고위 공무원들은 마인드교육의 필요성을 명확히 확인했고, 마인드교육이 에스와티니에 적용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공공서비스부 차관보 센자 뎀베 인터뷰
공공서비스부 차관보 센자 벰베 인터뷰

"마인드 강연을 통해 제 자신에 대한 성찰과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교육이 지금 시기의 에스와티니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으로 여러 불안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데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고 나라를 발전시키는 일에 마인드교육이 꼭 필요합니다." - 센자 벰베, 공공서비스부 차관보

주택도시개발부 차관보 다미니 토비실레 인터뷰

"에스와티니 정부 고위 공무원들에게 새로운 관점으로 사고하고 변화를 줄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마인드 강연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는 세상에서 인적 자원의 개선이 정말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이전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법이 직업 환경에 적용되려면 우리의 마인드도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마인드교육을 통해 올바른 의사소통과 협동을 배울 수 있었고, 앞으로 우리가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비전이었습니다." - 다미니 토비실레, 주택도시개발부 차관보

음베케니 쿠말로 관광환경부 처장의 인터뷰

"마인드교육은 정부가 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마인드교육을 들으며 마음과 마음 사이에 교류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개인의 힘으로는 성공할 수 없지만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소통하며 교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교육이 에스와티니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며 마인드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이 바뀔 필요가 있다고 여깁니다." - 음베케니 쿠말로, 관광환경부 처장

마인드교육 2차 워크숍에 참석한 고위 공무원들과 함께

에스와티니 지부는 마인드교육 워크숍을 계기로 정부 고위 공무원들로부터 시작된 마인드의 변화가 에스와티니의 미래를 주도할 것을 소망했다. 또한, 마인드교육을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해 에스와티니 전역에 지속적으로 마인드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