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와 함께한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와 함께한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
  • 안성은 기자
  • 승인 2023.08.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석자들의 마음에 심긴 밝고 강한 마인드
- 60여 명의 물라고 보건대학 교수 및 학생들 참석

우간다 지부는 8월 18일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Mulago Health Tutors College)에서 60여 명의 교수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는 지난 6년간 꾸준히 우간다 지부와 연결돼 앞서 여러 차례 물라고 보건대학교 교수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교육을 실행해왔다.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 Mulago Health Tutors College 

 

물라고 보건대학교 교수진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인드교육


이번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은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의 Keren Carol Drateru 교장의 초청으로 진행됐다. 오전 9시부터 시작해 오후 4시까지 진행된 교육은 3번의 마인드교육과 그룹 미팅, 발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첫 시간으로 마인드교육이 진행됐다.

60여 명의 교수진과 학생들이 참석했고 '관점의 변화'와 '욕구와 자기 절제'에 대한 강의가 오전 동안 진행됐다. 오후에는 '마음의 병과 사회문제'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우간다 김형진 지부장은 진정한 변화는 마음의 변화에서 시작된다며 남을 바꾸는 것이 아닌 먼저 자신의 관점을 바꾸는 마인드의 힘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고, 이어 '마음의 병과 사회문제'를 주제로 마지막 강연을 했다. 

집중하며 강연을 듣는 참석자들

보건대 교수진들과 학생들은 전해지는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며 마인드교육에 크게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강의가 끝난 후 참석한 교수진들과 학생들은 마인드교육이 가진 힘에 대해 놀라워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인드교육을 배우고 싶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마인드 강연 이후 5개 팀으로 나뉘너 참석자들 간 그룹 토의가 진행됐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며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발표하며 참석자들 간 서로 다른 관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열띤 토의가 펼쳐졌다. 그룹토의를 통해 참석자들은 스스로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서로 공유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마인드 강연 이후 그룹토의를 진행하는 참석자들

다음으로 마인드교육의 내용을 토대로 변화된 마음과 팀원들과 나눴던 토의내용을 각 팀별로 발표했다.

마인드 강연을 듣고 변화된 마음을 발표하는 참석자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배우는 마음의 세계


발표 이후 야외에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으로 골프존게임과 패싱볼 게임을 진행했다. 레크리에이션 게임에 참여하는 교수진들과 학생들의 얼굴에는 큰 웃음꽃으로 가득했고 참석자들은 게임 속에 숨겨진 마인드를 통해 소통하고 협동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몸소 배울 수 있었다.

교류와 연합의 중요성을 배우는 패싱볼 게임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된 야외에서는 파이프로 공을 옮기다 떨어뜨려 아쉬워하는 소리, 미션 수행에 성공해 기뻐하며 다 함께 외치는 참석자들의 함성 소리로 가득찼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하며 즐거워하는 참석자들
골프존 게임

물라고 보건대학교 학장의 소감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의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Keren Carol Drateru 물라고 보건대학 교장은 마인드교육을 듣기 전 사람들을 대하는 부분에 어려움과 부담을 느꼈는데 마인드 강연을 들으며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고 자신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었다며 감사를 전했고, 다음 시간에는 3일간 마인드교육 워크숍을 진행하고 싶다며 마인드교육에 관심을 보였다.

소감을 전하는 물라고 보건대학 교장 및 우간다 교육부 국장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에서 진행된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

우간다 지부는 일일 마인드교육 워크숍을 통해 우간다 물라고 보건대학교 교수진과 학생들의 마음에 밝고 건강한 마인드를 심었다. 참석자들은 이날 배운 마인드교육을 통해 앞으로 인생에서 만날 어려움과 문제 앞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강한 마음을 배웠다며 마인드의 힘에 놀라워하고 우간다 지부에 감사해했다. 우간다 지부는 계속해서 마인드교육 활동을 이어가 훗날 마인드교육이 우간다 전역의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 갈 것을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