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소망이 넘치는 빌뉴브 여름 수양회
[헝가리] 소망이 넘치는 빌뉴브 여름 수양회
  • 김은선
  • 승인 2023.09.0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교회와 헝가리 교회는 지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간 작년 여름에 헝가리에서 같이 마음을 나눴던 여름 캠프에 이어 이번에는 프랑스 파리 근교 지역인 프랑스 빌뉴브 수 담막떵(Villeneuve-sous-Dammartin) 이라는 곳에서 무더운 더위를 날려줄 여름 캠프를 열었다. 수양회 참가자는 총 100여 명이었으며 그중 청년들은 약 25명으로 따로 유스 여름 캠프를 진행하였고 저녁 시간에는 다 같이 청년들과 일반 형제자매들 함께 말씀을 들었다. 유스 캠프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청년들의 마음을 활짝 여는 계기가 되었고 형제자매들은 성경 읽기 시간과 그룹 교제를 통해 더욱 말씀을 깊이 다룰 수 있었다. 

신규 헝가리 학생들과 헝가리 IYF 학생들이 함께 공연하는 모습이다.
신규 헝가리 학생들과 헝가리 지부 학생들이 함께 공연하는 모습이다.

 청년 캠프에서는 여러 가지 아카데미와 미니 올림픽, 골든벨, 스케빈저헌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가자들이 즐겁게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마인드 강연에서는 탕자를 예시로 들어 “탕자는 아버지를 떠나 사는 삶이 행복할 것이라고 자신했지만 다시 아버지 품으로 돌아왔을 때 진정한 행복을 찾았다”고 이야기했다.

유스 캠프 프로그램 중 스케빈저 헌트를 하는 모습이다.
유스 캠프 프로그램 중 스케빈저 헌트를 하는 모습이다.

 일반 캠프에서는 오전 A, B로 나눠 말씀을 듣고 그룹교제를 했다. 형제자매들은 일상에서 겪는 어려움을 이야기하는 등 마음을 나누고 말씀으로 풀며 은혜로운 시간을 보냈다.

헝가리 부인들이 그룹교제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헝가리 부인들이 그룹교제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여름 캠프 저녁 시간에 기쁜소식부안교회 김광석 목사는 신앙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얘기를 중심으로 강연했다. 신앙은 몸으로 하는 게 아닌 마음으로 하는 것으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과 연결됐을 때 어떤 어려움이 와도 문제가 안 된다며 믿음의 말을 하고 하나님을 바라봤을 때 역사하신다며 말씀을 전했다.

헝가리교회와 프랑스교회 여름 캠프 단체사진
헝가리교회와 프랑스교회 여름 캠프 단체사진

“캠프가 시작되고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즐거웠고, 함께 식사도 하며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저녁 목사님 말씀을 잘 들을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저에게 열린 마음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목사님께서는 가방을 죄로 설명하시면서 죄사함에 대해 쉽게 설명하셨습니다. 한 번 더 죄사함에 대해 자세하게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 지타

“딸아이 덕분에 캠프에 참석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생각과 삶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고 하나님의 사랑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저녁 시간에 들었던 민수기 놋뱀이야기가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려움을 없애주시는 방법을 주시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도록 놋뱀을 주셨습니다. 이 씨앗이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 싹트고 자라기를 기도하고 소망합니다.” - 에메쎄 자매

“캠프에 가는 것이 처음이었고 많이 기대했는데 짧은 기간이었지만 너무 좋은 경험이었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프로그램도 흥미롭고 다양했는데 물론 많이 바빴지만 지루할 틈도 없었고 단기들이 우리를 많이 도와줬습니다. 또 같은 숙소였던 같은 방 친구들이랑 저녁에 솔직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공연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는데 잘 마무리돼 너무 기뻤습니다.” - 에스더

캠프를 진행하면서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놋뱀을 본즉 살리라는 말씀처럼 하나님을 바라봤을 때 도우시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또 이번 여름 캠프는 성도들에게 말씀으로 마음을 가득 채운 행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함께하실 하나님을 생각할 때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