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울산 북구 주민을 위한 삶을 바꾸는 마인드 힐링 프로젝트
[울산] 동울산 북구 주민을 위한 삶을 바꾸는 마인드 힐링 프로젝트
  • 김다래 기자
  • 승인 2023.09.1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레크리에이션을 통한 마음공감으로 큰 호응을 얻다
-어려움과 부담을 넘으며 성장하는 마음의 세계를 배우다

기쁜소식동울산교회 4050부인회에서는 9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 송정복합문화센터 2층에서 북구 주민들을 초청해 마인드 힐링 프로젝트를 개최했다.

▲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마인드 힐링 프로젝트 참가자들

건강한 마인드의 세계를 배우고 부모와 자녀들이 직접 참여한 팀별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은 서로의 마음을 배려하고 느낄 수 있는 마음 힐링 시간이었다.

▲ 접수하고 있는 참가자
▲ 아이와 함께 추억 만들기, 식전행사인 캔들 만들기 시간
▲ 이웃에 사는 친구를 초청해 함께 즐거운 캔들 만들기를 하고 있다.
▲ 어려움과 부담을 넘으면서 배우는 건강한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연한 김다래 강사

책 <프랑스 아이처럼>에는 '절망을 경험하지 않은 아이는 불행하다'는 구절이 있다. 아이들에게 어떤 엄마이신가요?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지만 아이들이 어려움과 절망을 만나게 될까봐 슈퍼우먼이 되어 방패로 모든 것을 막아주며 아이의 필요한 것을 대신해주며 살아갑니다. 요즘 아이들은 엄마가 많은 것을 대신해주기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고 사는 것이 정말 힘듭니다. 그러나 마음의 세계는 어려움을 경험하면서 건강하고 단단한 아이로 성장하게 됩니다. 나비가 고치를 뚫고 나오면서 강하고 단단해져 푸른 하늘을 훨훨 나는 것처럼 어려움과 부담은 건강한 마인드를 형성하는 필수조건입니다." - 김다래 강사 마인드 강연 중

▲ 1층 로비에 비치된 배너 광고를 보고 당일 접수해 참가한 가족들
▲ 마인드가 접목된 게임을 통해 서로 마음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하면서 어색함도 잠시, 어느새 가족이상의 친근한 사이가 됐다.
▲ 마인드레크리에이션 우승팀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함께 즐거워하고 있다.

마인드를 접목한 레크리에이션은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북구 주민들을 위한 마인드 힐링 프로젝트를 통한 마음의 변화는 이 시대 필요한 건강한 마인드 형성을 위한 소망의 발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