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오슝 초중고등학교에 전해진 마인드교육
[대만] 가오슝 초중고등학교에 전해진 마인드교육
  • 김장훈
  • 승인 2023.09.2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오슝 학교들에 빛을 낸 해외봉사단원들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마인드교육
미래의 대만을 이끌 귀한 일꾼들

2023년 9월 20일과 23일에 가오슝공업고등학교와 산딩초등학교에서 마인드교육 및 한국문화교류 행사를 열었다.

최근 대만은 문화 경제 교육 의료 등 선진국으로서의 위상을 알리고 특히 관광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무엇보다 학교에서는 외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언어와 문화를 교육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각 학교마다 국제처라는 부서가 생기면서 적극적으로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의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시키고 있었다.

가오슝공업고등학교의 고서현교장과 국제처 핑주장
가오슝공업고등학교의 고서현 교장(가운데)과 국제처 담당 천주임

그러던 중 김장훈 선교사가 평소 친분이 있었던 각 학교 교장들 및 관계자들과 만나게 되면서 해외봉사단원들과의 만남을 요청해왔다.

행사후에 다함께
행사 후 다함께

가오슝공업고등학교는 명문고등학교이다. 그 학교에서는 역사와 전통이 오랜 곳으로 많은 졸업생들이 현재 대만 각 주요부처에서 일하고 있다. 

행당 학교 고서현 교장은 국제처 부서를 통해 가오슝 지부와 교류하길 원했다. 

캘리그라피와 라이쳐스 댄스를 통한 교류
한국음식을 통한 교류

가오슝 지부는 단원들과 함께 마인드교육 캘리그라피 라이쳐스 공연, 한글수업, 한국음식 등을 준비했고 행사를 다 지켜본 교사들은 너무 기뻐하고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요청했다.

산민초등학교 학생들과 마인드강연중인 김장훈 선교사
가오슝산민가상고등학교 왕교장과 과학대학교 원장

김장훈 강사는 초나라 장왕의 사고력을 들어 강연했다. 사고력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통해 현재 개개인의 생활과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었다. 또한 사고력이 부족해 나타나는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방안도 같이 강연하며 듣는 이들이 공감하고 교사들도 경청하며 들었다.

산딩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

산딩초등학교의 장용런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너무 감사하다면서 추후 행사를 원한다면 전교생이 다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해주길 바란다며 고마워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교장들의 요청으로 진행됐고 최근 교육 부분에 어려움들이 있는 많은 학교에서 해결방안이 없는 가운데 마인드교육을 알게 돼 진행돼 더욱 의미가 크다. 현재 계속해서 초중고등학교마다 필요한 손길이 많고 해야 할 일들이 많다. 

앞으로 더 많은 학교에서 도전정신과 마인드교육을 통한 마음의 세계를 배워나간다면 대만에 미래의 귀한 일꾼들이 일어날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