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22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차관들에게 전해진 마인드 교육
[우간다] 22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차관들에게 전해진 마인드 교육
  • 안성은
  • 승인 2023.10.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간다 모든 정부 차관과 공부원을 대표하는 루시 여사 면담이 진행됨
- 마인드 교육에 마음을 열고, 한국 케냐 우간다 고위공무원 교육에 실무자를 파견.
- 우간다 22개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차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인드 교육

2023년 8월 한국에서 케냐 ᛫ 우간다 고위 공무원들을 위한 마인드교육이 진행되었다. 마인드교육 초청을 위해 정부 각 부처에 초청을 보내었고, 우간다의 모든 차관 및 공무원을 관리하는 총책임자인 루씨 여사를 만났다. 루시 여사는 마인드교육에 마음을 활짝 열었고 이번 교육에는 일정상 못 참석하지만, 다음 기회에 한국에서 진행되는 마인드교육에 우간다의 차관들도 한국에 방문해 마인드교육과 한국의 발전된 모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2023년 8월 한국에서 케냐 ᛫ 우간다 고위 공무원들을 위한 마인드교육

그리고 우간다 대통령실 내각회의 실무자 아리나이퉤 멜론(Ms. Arinaitwe Mellon) 씨와 공공 서비스부 교육국장 스테반 오피오 오킬프르 박사(Dr. Stephen Opio Okirpr)를 보내어 이번에 진행되는 케냐 ᛫ 우간다 최고위 공직자 특별 마인드교육에 참석해, 먼저 배워올 수 있도록 하였다.

루시 여사는 실무질들의 한국 교육 보고를 받고, 굉장히 기뻐하였고, 지난 10월 5일, 한달에 한번씩 대통령 내각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정부 부처 모든 차관들의 미팅에 우간다지부를 초청해 마인드 교육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우간다 수도 캄팔라에 위치한 대통령 오피스 내각회의실에서 진행된 정부 차관 대상 마인드교육

이날 진행된 차관 모임에서 허태양 선교사는 박옥수 목사님께서 우간다 대통령과 면담 이후 어떻게 각 정부 부처와 교육 기관과 함께 다양한 마인드 교육을 활동했는지 지난 활동 소식을 소개했다. 이에 참석한 차관들은 그동안 우간다 전역 곳곳에서 마인드 교육을 통해 우간다의 큰 변화를 이끈 우간다 지부의 활보에 놀라워했다.

우간다 지부 활동을 소개하는 허태양 선교사

이어서 우간다 김형진 선교사는 "마인드 변화의 힘" 이라는 주제로 문제는 부족한 환경이 문제가 아닌 우리가 가진 잘못된 마인드이고 바꾸어야 할 것은 남과 환경이 아닌 마인드라며 진정한 변화는 우리가 가진 관점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며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마인드 변화의 힘"을 주제로 강연하는 김형진 선교사

마인드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참석한 차관들은 노트 필기하며 마인드 강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마인드 강연이 마친 후, 각 부처의 차관들은 마인드 교육에 대한 질문과 소감을 쏟아내며 기뻐했다.  

마인드 강연을 집중하며 경청하는 차관들

이번 정부 모든 차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마인드 교육으로 각 부처 차관들의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차관들은 자신들의 부처에도 교육해줄 것을 요청했다. 정부 고위 지도자들에 마음에 심겨진 변화된 마인드가 우간다의 밝고 건강한 미래를 이끌어 갈 것을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